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앱과 함께 보는 알고리즘 그림책!

참으로 기발한 책 하나가 곧 출간됩니다. 일반적인 콘텐츠의 확장은 책에서 영화로, 연극으로, 드라마로, 게임 등으로 이뤄지죠. 그런데 앱 하나 잘 만들었더니 그게 거꾸로 이뤄졌네요. 바로 'Algorithms: Explained & Animated(알고리즘 도감)'이란 앱입니다. 일본인 개발자와 대학교수가 함께, 어떻게 하면 코딩을 공부하는 많은 사람이 알고리즘을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을까를 고민한 끝에 2016년에 출시하였는데, 이게 소위 말하는 '대박'을 터뜨린 겁니다. 


Algorithms: Explained & Animated (한국어 버전: 알고리즘 도감)


출시 1년 도 안 되어 50만 다운로드를 넘어섰고(2018년 2월 현재 90만 이상), 그해 ‘애플이 선택한 2016년 베스트 앱’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누리기도 했습니다. 이어 앱 내용을 기반으로 일본어 책으로도 나왔고, 그 책을 저희 제이펍이 계약하여 곧 출간하기에 이르렀습니다. 그 사이에 앱은 일본어와 영어 버전만 제공하고 있었는데, 한국어 버전을 비롯하여 6개 국어를 지원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저희도 책 출간 준비는 진작에 마쳤지만, 한국어 버전이 마켓에 등록되기만을 기다리고 있었는데, 지난주에 드디어 등록되어 이렇게 책 소식을 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한국어 앱 번역은 아래 책을 번역하신 김완섭 님이 수고해 주셨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다음은 앱에 대한 한국어 안내 페이지입니다. http://algorithm.wiki/ko/app/



스크린샷만 봐도 소위 '신박'하단 느낌이 들지 않나요? 알고리즘은 코딩을, 프로그램을 배우기 위해서는 반드시 알아야 하는 영역인 건 다들 아실 겁니다. 그런데 용어 자체부터 한자어와 외래어가 많고 알고리즘 이해도 쉽지 않아 코딩을 배우고 있는 학생들에게 가르치는 게 쉽지 않았습니다. 이제 책과 앱으로 쉽게 알고리즘을 학습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소개해드린 무료 앱(인앱 구매 방식)과 함께 이 책을 보신다면 알고리즘에 대한 이해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겁니다. 스크래치와 엔트리 등으로 코딩을 공부하는 초/중등 학생들, 이제 막 프로그래밍 언어 한두 개를 익히고 알고리즘을 배우려는 대학생 및 일반인, 그리고 다시 한번 알고리즘 개념을 다잡으려는 현업 개발자들에게 추천합니다. 


■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Algorithms 앱에 대하여, 베타리더 후기, 그림으로 기억하는 그래프 탐색 & 정렬, 0장 '알고리즘의 기본', 1장 '데이터 구조'의 일부)

알고리즘도감_sample.compressed.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강컴]   [교보문고]   [도서11번가]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