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재밌는 예제 중심의 마이크로비트 입문서!

작년 9월에 우리나라 최초로 마이크로비트 서적을 출간한 적이 있었는데요. 그때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책이 아니라, 학교나 학원 등지에서 어린이들에게 코딩이나 정보화 교육을 담당하시는 선생님이나 강사님들을 위한 책이었었죠. 마이크로비트가 교육 현장에서 활발히 사용될 것으로 예상했지만 가르치는 분들이 준비가 안 되어 있다면 그림의 떡과 별반 다를 게 없다는 생각에 강사용/일반인용 책을 먼저 만들었는데요. 1년이란 시간 동안 많은 선생님이 마이크로비트를 교육 현장에 도입하셔서 이제는 특강이나 방과 후 수업에 잘 활용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가요? 그 책 또한 출간 초기보다 최근에 판매가 더 늘어나고 있네요.


2017/09/18 - [출간전 책소식] - 국내 최초의 마이크로비트(micro:bit) 서적!


이제는 마이크로비트를 직접 만지며 코딩을 배우는 학생들을 위한 서적이 필요하겠다 싶어서 올 초부터 어린이용 마이크로비트 서적을 준비하여 펴내게 되었답니다. 집필은 전자부품 전문 유통업체인 아이씨뱅큐의 엔지니어링팀에서 맡아주셨고요. 아이씨뱅큐 엔지니어링팀에서 틈틈이 작성하여 공개했던 카페의 내용이 그 토대가 되었고, 난이도별로 프로젝트를 다시 선정하여 책의 구성에 맞게 전면 재작성하였답니다. 



마이크로비트의 한국 총판인 엘리먼트14로부터 공식 추천을 받은 코딩 교육을 위한 마이크로비트》, 이제 곧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 17일 출간이며 현재 예약 판매 중입니다. 



■ 샘플 PDF(차례, 머리말, 이 책에 대하여, 프로젝트 00 '마이크로비트 알아보기', 프로젝트 04 '동요 연주하기', 프로젝트 10 '마이크로비트로 그림 그리기')

코딩교육을위한마이크로비트_sam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강컴]   [교보문고]   [도서11번가]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마이크로비트 + 교재 키트 판매처: [아이씨뱅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