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클라우드 시대의 서비스 운영 필독서!

네. 그 책은 바로 아마존 웹 서비스 부하 테스트 입문입니다. 번역서인데요. 베테랑 개발자인 두 저자가 AWS를 운영하며 터득했던 고급 노하우를 선배 개발자와 3년 차 개발자를 책에 등장시켜 부하 테스트 업무 처리 과정을 대화식으로 쉽게 풀어내고 있습니다.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모든 환경에 적용 가능한 실제 부하 테스트의 A~Z

20년 베테랑 개발자가 공개하는 부하 테스트 기초부터 실전까지의 노하우!


클라우드에서는 스케일 업이나 스케일 아웃을 유연하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때문에 오히려 병목 현상을 찾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이겠지만, 24시간 365일 안정적인 서비스를 유지하려면 그 병목 구간을 제거해야겠죠. 이 책에는 그 병목 구간을 찾아내는 다양한 부하 테스트 도구에 대해 자세히 알려줍니다. 더불어, 어렵게만 느껴지는 부하 테스트의 진행 과정을 순차적으로 쉽게 설명합니다. 뿐만 아니라, 웹 시스템의 서버 쪽 부하 테스트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모범 사례가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AWS 기반의
클라우드 시스템을 기본으로 설명하지만, 온프레미스 환경이 일반적이었던 시대의 운용 개발 경험을 기반으로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그리고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의 하이브리드 시스템 개발, 운용에도 적용할 수 있는 내용도 담겨 있어 서버 운영 담당자들에게는 또 하나의 지침서가 아닐까 합니다. 

참고로, 이 책의 번역은 AWS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사이자 클라우드 전문 기업인 메가존의 박상욱 이사님이 맡아주셨고, 원서에는 없는 특별부록 'AWS 로드 테스팅'은 AWS 솔루션즈 아키텍트로 활동 중인 김필중 님이 기고해
주셨습니다. AWS 전문가들이 참여하신 만큼 믿고 보는 서적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책은 27일 출간 예정입니다. 미리 살펴보시고자 하는 분들은 아래의 샘플 파일을 참고해 주세요. 

■ 샘플 PDF
(차례, 머리말, 옮긴이 머리말, 이 책에 대하여, 감사의 말, 베타리더 후기, 1장 '부하 테스트의 문제와 웹 시스템의 실패 사례', 4장 '부하 테스트 도구' 일부, 7장 '부하 테스트 실행 1(테스트 실행과 병목 현상 확인)' 일부)

아마존웹서비스부하테스트입문_sam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
(가나다순)

[강컴]   [교보문고]   [도서11번가]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