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그림으로 공부하는 오라클 구조(개정판)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의 구조와 본질을 그림으로 쉽게 이해!

스테디셀러 《그림으로 공부하는 오라클 구조》의 최신 개정판!

일본에서 50만 부 이상의 판매를 보인 ‘그림으로 공부하는’ 시리즈의 대표작!


도서 구매 사이트(가나다순)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쇼에이샤

원서명 絵で見てわかるOracleの仕組み(ISBN 9784798157696)

저자명 스기타 아츠시, 야마모토 유미코, 오다 케이지, 츠지이 유카, 테라무라 료

감수자명 오다 케이지

역자명 이민재

출판일 2020년 3월 31일

페이지 292쪽

시리즈 그림으로 공부하는

판  형 (170*225*17.4)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25,000원

ISBN 979-11-88621-99-6 (93000)

키워드 오라클 / 캐시 / 공유 메모리 / SQL/ 대기 / / REDO / UNDO / 백업 / 복구 / 인덱스 / 아키텍처 / I/O / 프로세스 / 데이터베이스

분야 데이터베이스 / 오라클


관련 사

관련 포스트

관련 시리즈

관련 도서

관련 파일 다운로드
■ (없음)

교재 검토용 증정 안내
■ 학교 및 학원에서 교재 선정을 위해 책을 파일로 검토해보고자 하시는 분들은 다음의 페이지에서 신청 양식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확인 후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goo.gl/vBtPo3

강의보조 자료(교재로 채택하신 분들은 메일(jeipubmarketer@gmail.com)을 보내주시면 아래의 자료를 보내드리겠습니다.)
■ 본문의 그림과 표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머리말, 지은이 소개, 베타리더 후기, 1장 I/O와 디스크의 관계)
정오표 페이지
■ (등록되는 대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도서 소개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의 구조와 본질을 그림으로 쉽게 이해!

스테디셀러 《그림으로 공부하는 오라클 구조》의 최신 개정판!

일본에서 50만 부 이상의 판매를 보인 ‘그림으로 공부하는’ 시리즈의 대표작!


커맨드나 기능명 등을 암기하는 것만으로는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의 관리 업무 능력을 익히기 어렵습니다. 이 책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의 아키텍처나 내부 동작/기본 동작을 하드웨어나 OS의 동작과 더불어 알기 쉬운 그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언뜻 봐서는 복잡해 보이는 아키텍처나 내부 동작도 일반 창고 회사의 구조에 빗대어 도식화하였습니다. 따라서 오라클에 대해 머릿속에 그림을 그려 가듯 손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번 개정판에서는 내용의 모달화를 포함해 컬럼이나 부록(커맨드에 따른 기본적인 오라클 조작을 설명)도 추가하였습니다. 일상의 오라클 운용/관리 업무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응용력 있는 엔지니어가 되기 위한 지식을 배우고자 하는 분께 추천합니다.


이 책의 대상 독자

  • 오라클을 처음 배우는 분
  • 오라클을 배웠지만 아키텍처에는 자신이 없는 분
  • 오라클을 배우다가 좌절한 분
  • 오라클이 잘 이해되지 않아 고민 중인 분
  • 한 단계 더 도약한 데이터 엔지니어가 되고 싶은 분


지은이 소개

스기타 아츠시(杉田敦史)

2001년에 일본 오라클에 입사했다. 시니어 프린시펄 컨설턴트로서 주로 통신·금융 계열 기업에서 하둡과 RDB를 사용한 데이터 레이크 기반 도입이나 프라이빗 클라우드 도입 계획을 수립했다. 취미는 달리기, 여행, 요리, 가족과 시간 보내기다.


야마모토 유미코(山本裕美子)

일본 오라클의 컨설팅 서비스 사업 총괄 부문 소속의 컨설턴트다. 2016년에 경력직으로 입사한 후 건설·금융 계열 기업을 위한 보안 지원이나 운영 지원을 담당했다. 맛있는 밥, 개와 고양이를 매우 좋아한다. 좋아하는 연예인을 직접 만나러 다니는 취미가 있다.


오다 케이지(小田圭二)

일본 오라클의 컨설팅 서비스 사업 총괄 부문 소속의 디렉터다. 현장에서 프로젝트를 담당했던 시기에 이 책을 집필했다. 지금은 매니저 직급으로서 관리하는 입장이 되었다. 취미는 트라이애슬론이다. 주요 저서로는 《그림으로 공부하는 시스템 성능 구조》(제이펍), 《나만 알고 싶은 오라클 실무 테크닉》(제이펍) 등이 있다.


츠지이 유카(辻井由佳)

일본 오라클의 컨설팅 서비스 사업 총괄 부문 소속의 컨설턴트로 금융·전력 계열 기업의 오라클 DB 구축/설계 지원을 담당했다. 최근에는 업무 영역을 늘리기 위해서 여러 분야에 도전 중이다. 겨울에는 귤을 엄청나게 먹어댄다.


테라무라 료(寺村涼)

일본 오라클의 컨설팅 서비스 사업 총괄 부문 소속의 컨설턴트다. 대학을 졸업하고 바로 오라클에 입사한 후 오라클 바라기로서 업종에 관계없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지원했다. 최근에는 오라클 데이터 가드(Data Guard)나 골든 게이트(Golden Gate) 같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의 가용성에 관련된 프로젝트를 주로 담당한다. 주말에는 테니스를 즐긴다.


옮긴이 소개

이민재

지금은 (주)위즈베이스 책임 컨설턴트이며, 이전에는 태광그룹 IT 계열사인 (주)티시스에서 DA로 재직하며 계열사의 데이터 품질, 성능 개선 업무와 데이터베이스 관련 사내 교육을 담당했다. 한국투자증권, KCC, KT, 롯데 등에서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으며, 틈틈이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오라클 기술서 번역에 힘쓰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나만 알고 싶은 오라클 실무 테크닉》(제이펍), 《그림으로 공부하는 오라클 구조》(제이펍), 《전문가를 위한 오라클 아키텍처 입문》(제이펍)이 있다.


차례

CHAPTER 1 I/O와 디스크의 관계 1

1.1 오라클을 이해하기 위한 필수 키워드 2

1.2 오라클과 디스크(하드디스크) 3

1.3 디스크의 동작 4

1.4 데이터를 보증하기 위한 디스크 12

1.5 요약 14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