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CSS 실무 학습을 위한 최고의 참고서를 소개합니다!

SMACSS, BEM, PRECSS 등 CSS 설계에 관한 다양한 사고 방법 학습!
버튼, 라벨, 카드, 테이블 등 실질적인 코드 다수 수록!
CSS를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는 8가지 설계 방법!

 

이용자가 많은 만큼 변화도 빠르고 다양한 것이 바로 웹의 세계!

CSS가 제공하는 쉽고 유연한 규칙과 사용성 때문에 환경에 따라 이용하는 형태가 그야말로 천차만별입니다. 실제로 여러분이 CSS를 직접 구현하거나, 누군가가 만들어서 배포한 CSS를 사용할 때의 기억을 떠올려 보시기 바랍니다. ‘이 부분은 이런 역할을 할 것이다’라는 것이 명확하게 보이는데 막상 원하는 형태로 수정하기 쉽지 않았거나, 수정을 하면 오류가 날 것이라는 예상과는 달리 아무 이상 없이 동작하는 것을 자주 경험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런 경험을 몇 차례 반복하다 보면 손쉽게 CSS에 손을 대지 못하고 외면하기가 십상입니다.

 

 

이렇듯 변화무쌍한 이용자들의 요청 사항이나 문제점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정말로 실무에 꼭 필요한 지식을 배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입니다.

바로 이 실무에 필요한 지식과 역자가 정성스레 현지화한 코드를 조합한 최고의 CSS 설계 실전 도서를 소개합니다!

 


CSS 설계란, CSS를 구성하는 요소들을 분해하고 정리하고 조합해 각 요소의 의존 관계나 재사용성을 확보하는 방법론입니다. 그리고 세상의 모든 방법론이나 설계와 마찬가지로 CSS 설계 역시 절대적으로 옳은 것 혹은 변하지 않는 것이 존재하지는 않습니다. CSS 설계는 지금까지 그랬듯 웹의 발전과 변화에 발맞추어 계속 변화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지은이는 이 책에서 대표적인 몇 가지 CSS 설계 방식과 이 설계가 가진 기본적인 사고방식을 상세히 설명합니다. 실제 현장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CSS 설계 방식 중 하나인 PRECSS를 고안한 저자의 사고방식을 따라가다 보면, 독자 여러분들 또한 어느새 기존의 고민을 해결하는 동시에 여러분이 구현하는 환경에 적합하게 사용할 수 있는 CSS 설계를 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의 특징

  • CSS의 역사에서부터 추가로 활용 가능한 기타 기술까지 흐름을 따라가며 순차적으로 학습 가능!
  • 실무에 필요한 주요 모듈은 모듈집 코너를 통해 집중 소개!
  • 각종 도표는 물론이고 예시와 실행 결과 그림을 통해 한층 구체적으로 이해 가능!
  • 최고의 해결책을 반영한 실제 모듈 코드 무료 제공!

 

이 책의 대상 독자

  • CSS 설계에 관한 지식을 습득해 한 단계 성장하고자 하는 주니어 프런트엔드 엔지니어
  • CSS 설계에 관한 깊은 이해를 통해 실력을 향상하고자 하는 시니어 프런트엔드 엔지니어
  • 조직 수준에서의 CSS 규칙을 제정하고자 하는 책임자나 팀 리더

 

 

베타리더 후기

윤○준 님
이 책은 UI를 개발할 때 빼놓을 수 없는 CSS에 대한 실무 활용 팁을 자세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 협업하기 좋은, 그리고 개발의 확장성을 고려한 CSS 가이드를 제시합니다.

정○재 님
시중의 CSS 관련 책은 CSS만을 가르치는 것이 대부분인데, 이렇게 상세하게 구조까지 설명해 주는 책은 처음입니다. 베타리딩 내내 감탄을 금치 못했습니다! 유지 보수성이 뛰어난 CSS를 작성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허○ 님
OOCSS, SMACSS, BEM 등 유명 설계 기법의 장점에 CSS 분리 및 충돌 이슈를 최소화하려는 저자의 고민과 내공을 녹인 PRECSS 기법을 익히다 보면, 어느덧 한 단계 발전한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마존 재팬 CSS 분야 서적 중 단연코 가장 높은 판매를 자랑하는 책의 번역서!

이 도서와 함께! 웹 개발&유지 보수의 최강자가 되기 바랍니다!

 

■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머리말, 샘플 코드에 대하여, 베타리더 후기, 1장 'CSS의 역사와 문제점' 일부, 2장 'CSS 설계 기본 및 실전' 일부, 5장 'CSS 설계 모듈집 ① 최소 모듈' 일부, 8장 'CSS 설계를 보다 잘하기 위한 스타일 가이드' 일부, 9장 'CSS 개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술' 일부)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도서11번가]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책  포스트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