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What is Pythonic?

파이썬이 요즘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 중 하나라는 것에 거의 모두 동의하실 겁니다. 

(구글 트렌드에서는 검색 빈도가 가장 높은 검색어의 경우를 100으로 표시하는데, 전 세계를 대상으로 했을 때 작년 2월에 Python의 관심도가 100이었고, 국내로 한정 지으면 작년 7월~9월 사이에 99~100이었습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여러 출판사에서 파이썬 관련 입문서들을 계속 출간하는 중입니다만,

저희 출판사가 새롭게 출간하는 이 책은 파이썬 소개, 자료형 등 아주 기초적인 주제로 시작하여, 중후반부로 갈수록 다른 입문서에서는 보기 힘든, 깊이 있는 주제를 다룬다는 독특한 구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파이썬의 개발 배경에서 시작해 파이썬을 구성하는 요소, 언어의 설계 방식, 구현상의 특징, 단순한 알고리즘뿐만이 아닌 프로그램 작성과 배포의 흐름을 짚어가다 보면 어느새 파이썬을 지금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텐데요,

이 책을 통해 '파이썬답게(Pythonic)' 파이썬을 사용한다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여러분 각자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기 바랍니다.

 

 

 

이 책의 특징

  • 파이썬을 처음 접한 분들에게 탄탄하게 기초를 다질 수 있는 길을 제시
  • 파이썬의 기본적인 문법 외에도 venv, 단위 테스트, CI, 패키지 관리 등을 전체적으로 다루며, 문법 자체보다는 해당 언어로 구현할 작업들을 큰 그림으로 살펴볼 수 있도록 함
  • 파이썬을 사용한 웹 개발, 혹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야로 가기 전에 기본 실력을 기르는 활용서로 사용할 것을 추천

 이 책의 대상 독자

  • 파이썬을 처음 접하는 분
  • 파이썬에 관심 있는 모든 프로그래머
  • 파이썬의 개념을 다시 한번 정리하고 싶으신 분
  • 파이썬 실력을 초급에서 중상급으로 올리고 싶은 분

 

 베타리더 후기

 김 

 문법 자체의 내용은 전체 비중에서 그리 많은 분량을 차지하지는 않습니다. 문법 자체보다는 해당 언어로 구현할 작업들을 큰 그림으로 살펴보는 데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특히 마지막에 파이썬 애플리케이션 개발 실전 부분을 직접 따라 해 보는 장에서는 파이썬이라는 언어에 상당한 매력을 느꼈습니다.

 

 송

 파이썬 사용 여부와는 상관없이 파이썬에 관심 있는 모든 프로그래머들에게 추천할 만한 책입니다. 저는 비록 전문적인 프로그래머는 아니지만, 연구를 위해 3년 동안 파이썬을 사용했음에도 배울 것이 정말 많았습니다. 책의 퀄리티도 정말 좋았고, 실제로 저도 책을 읽으면서 많은 것들을 배웠습니다. 무엇보다 번역서라는 게 믿기지 않을 만큼 번역이 매끄럽고 깔끔했습니다.

 

 이

 이 책은 정말 파이썬을 실전에서 다루기 전에 봐야 할 비기너 같은 안내서라고 생각합니다. 파이썬이 쉽다고 하지만 실전에 사용할 때 꼭 알아야 할 문법이 많습니다. 이 책에서는 기초 부분과 응용 고급 부분을 적절하게 잘 배분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전체적으로 초보자들이 보기에 정말 좋은 책입니다. 프로그램을 처음 공부하는 사람들은 설치하는 것부터 어려워하는데, 이 책에서는 설치 방법부터 자세하게 소개하여 프로그램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파이썬의 기본 문법부터 간단한 프로그램을 완성하는 방법을 잘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파이썬 기초를 공부하고 싶다면 이 책으로 시작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서문, 베타리더 후기, 1장 '파이썬이란 어떤 언어인가?' 일부, 2장 '파이썬 설치와 개발자를 위한 편리한 기능' 일부)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도서11번가]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책  포스트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