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유튜브 영상 편집도 힘든데, 디자인까지 해야 한다고?

한 치 앞도 알 수 없고, 하루하루 치열하게 경쟁하는 곳!

잠시라도 한눈을 팔고 방심하면 경쟁자가 턱밑까지 쫓아오고, 이제 막 시작했으나 순식간에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는 세상이 있습니다. 2005년 처음 시작하여 현재는 매월 15억 명이 넘는 사용자가 동영상을 스트리밍하는 곳, 바로 유튜브입니다.

 

 

경쟁이 치열한 만큼 새롭게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도전하는 사람이라면 자신만의 특별한 콘텐츠가 꼭 필요할 것이고, 이미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면 언제 쫓아올지 모를 경쟁자에 대비하여 더욱 알차고 풍성한 채널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야 합니다. 유익하고 재미있는 콘텐츠 제작은 기본이고, 디자인적인 부분도 간과하지 않고 꼼꼼하게 신경 써야 더욱 완벽한 채널이 될 것입니다.

 

유튜브 영상 콘텐츠를 촬영하고 편집하는 것만으로도 벅찬데, 디자인까지 해야 한다니? 손이 10개라도 모자랄 지경이죠? 게다가 디자인이라고는 평생 해 본 적도 없는데, 생각만 해도 머리가 아플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롤스토리 디자인 연구소'의 우디가 나섰습니다!

 

'롤스토리 디자인 연구소' 유튜브 채널

 

2021년 기준 구독자 14만, 누적 조회수 약 900만을 보이고 있는데요.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프리미어 프로 등 다양한 디자인 튜토리얼을 누구보다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주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우디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고, 누구나 유튜브라는 빨간 창 세상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는 그런 책을 집필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이 책 《유튜브 채널 운영을 위한 포토샵 디자인》이라는 책을 쓰게 되었습니다. 

 

《유튜브 채널 운영을 위한 포토샵 디자인》

 

가까운 서점에 가면 유튜브를 시작하는 방법이나 디자인에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은 손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어떻게 디자인해야 할지, 어떤 디자인 요소들이 있는지 설명한 책은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 책의 저자 우디가 직접 나선 것입니다. 온/오프라인에서 왕성하게 강의하고 있는 교육자이자 프리랜서 디자이너이면서 유튜브 크리에이터인 우디는 자신의 장점을 살려 유튜브 채널을 보다 완성도 있게 꾸밀 수 있는, 거의 모든 디자인 콘텐츠를 이 책 한 권에 담았습니다.

 

유튜브 영상 편집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 소스

 

유튜브 채널을 운영할 때 꼭 필요한 디자인 요소인 프로필, 배너, 섬네일은 물론 다른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도록 유도하는 최종 화면 디자인, 유튜브 영상 편집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소스 디자인과 자막까지 유형별로 직접 실습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예제 파일 및 완성 파일을 모두 제공합니다. 

 

디자인이 뭔지 몰라도, 포토샵을 처음 다뤄도 괜찮습니다. 우디가 성심 성의껏 만들어 놓은 다양한 예제 중 채널과 어울리는 디자인을 골라 직접 실습해 보고, 마음에 들면 채널에 맞게 응용해서 활용하면 됩니다. 우디가 제공하는 예제에 여러분의 풍부한 상상력이 더해진다면 더 멋진 결과물을 얻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누구에게나 처음은 있고, 누구나 처음부터 잘할 순 없습니다!

하지만, 생각만 하고 끝난다면 오래도록 후회로 남을 것입니다. 유튜브든, 디자인이든 일단 용감하게 시작해 보세요. 한 걸음씩 내딛는다면 어느 순간 원하는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 바가지의 마중물처럼 《유튜브 채널 운영을 위한 포토샵 디자인》이라는 책이 여러분의 시작을 활짝 여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책을 보면서 어려운 점이 있다면 책에 포함되어 있는 QR 코드를 찍어 동영상 강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의문이 풀리지 않는다면 해당 동영상에 댓글로 문의해 주세요. 최대한 빠르게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여러분을 위한 책입니다!

  • 유튜브 채널을 막 시작하려는 예비 크리에이터
  • 좀 더 풍성하고 멋진 채널을 꾸미고 싶은 현역 유튜브 크리에이터
  • 재미있는 예제와 동영상 강의로 포토샵을 배우고 싶은 예비 디자이너
  • 포토샵을 배워 활용하려는 인플루언서

 

■ 미리 보기

 

■ 예약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 도서11번가 / 반디앤루니스 / 알라딘 예스이십사 / 인터파크 /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책 / 포스트 / 유튜브 / 인스타그램 / 트위터 /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