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만 원의 행복 코딩, 함께 도전해 볼까요?

오늘 소개할 책은 영국 케임브리지대학교 출판사에서 출간한 파이썬 교재입니다. 저자인 니콜라 케이시(Nichola Lacey)는 영국의 교육 전문 주간지인 《TES》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필진 중 한 명이며, 독특하게도 프로그래머 출신으로서 교직을 이수하여 독창적인 프로그래밍 기술과 실전 교육 경험을 세계 각지에 전파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파이썬으로 처음 코딩을 배우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음을 먼저 알려드립니다. 그 외의 경우, 즉 다음과 같은 분들에게는 꽤 재미난 책이 될 것 같습니다. 

 

  • 파이썬 책을 한두 권 학습한 IT 비전공자
  • 파이썬을 처음 배우고자 하는 타 언어 프로그래머
  • 자신의 파이썬 수준을 확인하고자 하는 파이썬 프로그래머
  • 파이썬을 학습 중인 학생이나 교육 현장에서 파이썬을 가르치는 선생님

■ 이 책의 구성

파이썬으로 코딩을 처음 배우고자 하는 분들에게 적합하지 않은 이유는, 이 책에서의 파이썬 문법 설명이 자세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 책은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200여 쪽이라는 콤팩트한 분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50개의 코딩 과제를 주제별로 23개의 챌린지 그룹으로 묶었고, 각 챌린지 그룹은 해당 주제에 대한 문법 설명을 간략하게 먼저 언급합니다. 그리고 그 문법에 관한 간단한 예제 코드를 보여주고, 스스로 해결해야 할 챌린지 문제들이 난도를 점차 높여가며 나옵니다. 이어서 저자가 제시하는 해답이 나오는데, 이 해답과 자신이 푼 해답을 비교해 보시면 됩니다. 해답 코드에서 텍스트는 모두 영어로 되어 있습니다. 한국어로 번역하여 제공할 수도 있었지만, 간단한 영작을 통해서 영어 공부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앗, 그리고 하나 더 알려드릴 게 있습니다. 누구나 부담 없이 접할 수 있도록 파격적인 가격을 책정하였습니다. 온라인에서 구매하시면 10,080원에 구매하실 수 있으며, 정가의 5%를 적립금으로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코딩은 문제를 발견하고 이를 해결하는 과정입니다. 만 원으로 행복한 코딩이 되기를 바랍니다. 

 

■ 샘플 PDF(표지, 차례, 옮긴이 머리말, 이 책에 대하여, 파이썬 다운로드하기, 약간의 팁, 베타리더 후기, 챌린지 001~022 '기초', 챌린지 096~104 '2차원 리스트와 딕셔너리')

 

 

파이썬챌린지_sample.pdf
4.04MB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도서11번가]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책  포스트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