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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소개

입문자를 위한 아이폰 게임 개발

입문자를 위한 아이폰 게임 개발

2017년 2월 10일부로 절판입니다.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Apress
원서명  Beginning iPhone Games Development
저자명  피터 벡히레브, PJ 카브레라, 이안 마르시, 스캇 펜버시, 벤 브리튼 스미스, 에릭 윙
역자명  황반석
출판일  2011년 1월 3일
페이지  824쪽
판  형  4*6배판 변형(188*245) 반양장(Soft Cover)
정  가  34,000원
ISBN  978-89-94506-05-0   부가기호: 13560
시리즈  I♥Mobile 07 (아이러브모바일 07)
분야  모바일 프로그래밍 / 아이폰 / 게임 프로그래밍
키워드  아이폰 게임 / 스마트폰 / 아이폰 / 아이팟 / 아이패드 / 게임 프로그래밍 / 모바일 프로그래밍

관련 사이트
아마존 원서 소개 페이지
Aperss 원서 소개 페이지
원서 소스 코드 다운로드 페이지

원서 페이스북
옮긴이 블로그(책에 대한 Q&A 가능)
옮긴이 독자지원 까페

관련 포스트
2010/12/20 - [출간전 책소식] - 아이폰 게임 서적의 뉴 페이스_입문자를 위한 아이폰 게임 개발

정오표 페이지
원서 정오표 페이지
■ 번역서 정오표 페이지(등록되는 대로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샘플 챕터(앞부속물과 3장 작은 화면에서의 이미지 이동 - UIKit 컨트롤)

입문자를위한아이폰게임개발_FM.pdf

입문자를위한아이폰게임개발_ch03.pdf

소스 코드(원출판사 제공)(용량이 커 링크로 제공해드립니다)
http://www.apress.com/downloadable/download/sample/sample_id/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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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동영상



도서소개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 게임 개발자들을 위한 필수 가이드!
아마존 아이폰 게임 개발 서적 판매 1위!
iOS 4.2에서 코드 테스트 완료!

아이폰 게임은 정말로 매력적이다! 앱스토어에 등록되어 있는 그 숫자만 봐도 가히 짐작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의 25% 이상이 게임이고, 다른 애플리케이션 카테고리들보다는 게임이 약 40%가 더 많으며, 그리고 가장 인기 있는 애플리케이션의 약 70%가 게임이다. 우리들 중 누군들 사람들에게 가장 많이 회자되며, 폭발적인 인기를 한 몸에 받는 베스트셀러 게임을 개발하고 싶어 하지 않겠는가?

그러한 여러분들이 이 책에서 배우게 될 것은 다음과 같다.

■ 2차원과 3차원 드로잉을 위하여 메서드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 코아 애니메이션으로 게임에 특화된 애니메이션 기술을 사용하는 방법
■ 더 복잡하면서도 현실적인 게임 배경과 동작을 위한 OpenGL ES 사용법
■ 게임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음악을 추가할 수 있는 많은 사용법
■ 사용자들이 게임을 통해 그들의 아이폰 라이브러리에 접근할 수 있게 하는 방법
■ 보다 더 현실적인 게임 경험을 만들기 위한 3차원 오디오의 도구와 기술 사용법
■ 블루투스를 통한 2인용 게임 및 와이파이를 통한 멀티플레이어 게임에서 네트워킹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

이 책은 초중급자를 위한 아이폰 및 아이팟 게임 개발 가이드이며, 쉽게 따라갈 수 있는 구성, 단계적 접근, 깊이 있는 기술적 관점, 그리고 친숙한 접근법을 담고 있다. 이제 여러분은 이 책과 함께 다음의 내용에 도전할 것이다.

■ UIKit와 Quartz, 코아 애니메이션, 그리고 OpenGL ES를 이용한 게임 그래픽스와 애니메이션
■ OpenAL과 MediaPlayer Framework, AVFoundations, 그리고 AudioSession을 이용한 게임 오디오
■ GameKit과 Bonjour, 그리고 Internet Sharing을 이용한 게임 네트워킹

역자 머리말 중에서
(중략) 역자는 이 책을 읽으면서 재미있는 사실을 하나 알게 되었다. 그것은 이 책을 통해 배운 내용이 게임에만 필요한 기술이 아니라는 것이었다. 역자는 현재 다양한 종류의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하고 있다. 멀티미디어 관련 애플리케이션부터 XML 통신을 기반으로 한 애플리케이션까지 다양한 영역의 애플리케이션들을 만들고 있다. 프로그래밍 경험이 많은 독자들은 이미 짐작했겠지만, 이 책에서 다루는 주제들인 그래픽과 사운드, 그리고 네트워킹은 게임 영역이 아닌 곳에서도 매우 중요한 기술이다. 꼭 게임이 아니라고 해도 이러한 기술들에 대한 이해와 습득은 다양한 영역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도움이 된다. 실제로 역자는 여러 프로젝트들에서 이 책의 내용들을 적용하여 문제를 해결한 경험을 많이 갖고 있다. (중략)

저자 머리말 중에서
(중략) 이 책에 있는 게임들과 개념들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는 여러분이 실행할 수 있는 게임들을 많이 가지고 있다. 우리는 여러분이 개발을 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하여 완벽하게 실행할 수 있는 6개의 게임을 이 책에 넣었다. 이 책을 따라하면서 여러분은 배경 음악과 음향 효과, 그리고 네트워크를 통한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2D와 3D 게임들을 어떻게 만드는지도 배우게 될 것이다. 하지만 ‘무엇을 만들 것인가’에 대한 질문은 ‘어떻게 만들 것인가’만큼 중요하다는 점도 명심하자. 여러분은 재미있게 설계할 방법에 대한 내용들을 이 책에서 많이 보게 될 것이다. (중략)

저자 소개
피터 벡히레브(Peter Bakhirev)
인터넷 기술과 네트워킹 프로그래밍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경험 많은 소프트웨어 개발자이자 저자이며, 사업가이다. 아이폰 시대 이전에는 거대한 온라인 포커 사이트들 중 하나를 설계하고 구현하는 데 도움을 주었었다. 최근에는 최초의 멀티플레이 게임 중 하나인 “Scramboni”라는 아이폰 게임 개발에 참여하였다.

PJ 카브레라(PJ Cabrera)
다양한 분야에서 C, C++, 자바, PHP, 파이썬, 루비, 그리고 오브젝티브-C 프로그래밍들로 13년 이상 정보 시스템들을 개발해 오고 있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이다. 지금 샌프란시스코만 지역에  살고 있으며, 아이폰과 레일즈 개발자로 일하고 있다.

이안 마르쉬(Ian Marsh)
산 디에고에 있는 독립 게임 회사인 NimbleBit의 공동 창업자이다. 앱스토어에서 아동용 게임의 1위였던 “Scoops”와 무료 게임 1위였던 “Hanoi”와 같은 성공적인 아이폰용 게임들을 개발해 오고 있다. 게임 개발을 하지 않을 때는 기술 관련 서적을 읽거나, 게임 개발 관련 트위팅을 하거나, 핑거페인팅을 즐겨 한다.

스캇 펜버시(Scott Penberthy)
70년대에 애플2(Apple II)가 출시된 직후부터 코딩을 시작하였다.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에 대한 그의 열정은 학교의 오래된 컴퓨터를 마비시켰던 멀티플레이 온라인 게임을 만들어서 MIT 장학금이라는 결과를 만들었다. 졸업 후 그는 IBM의 웹 제품들과 서비스들의 발상지인 IBM Research에서 일했으며, 2005년 그는 코딩에 대한 진실한 사랑으로 돌아가기 위해서 퇴사하였다. 현재는 성공적인 기업가로 뉴욕에서 애플리케이션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벤 브리튼 스미스(Ben Britten Smith)

15년 동안 애플 플랫폼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오고 있다. 가장 주목할 만한 것으로 그는 맥 기반의 정지된 카메라 제어 시스템으로 만든 영화 작업에 참여하였는데, 이로 인해 아카데미 기술 공로상을 받았었다. 그 후에 그는 큰 화면에 쏟던 그의 노력을 작은 화면으로 옮겼다. 그의 첫 번째 아이폰 게임인 “SnowDude”는 SDK가 공개되고 몇 달 후 앱스토어에 출시되었다. 그 이후 다양한 고객들을 위하여 “Snowferno” 게임, 수상 경력이 있는 “Mole‐A quest of Terracore Gem”, 그리고 시리즈 게임인 “Gamebook Adventures”를 포함하여 수십여 개의 애플리케이션들을 개발했었다. 벤은 호주의 멜버른에서 그의 부인인 레오니(Leonie)와 애완동물인 토끼들과 함께 살고 있다.

에릭 윙(Eric Wing)
매우 지나친 라멘 중심의 식생활을 갖고 있는 그는 9.11 사태 며칠 전에 캘리포니아 대학교를 컴퓨터공학 석사로 졸업했다. 졸업 후 그는 다양한 운영체제와 프로그래밍 언어들로 위성 시스템의 자동화 테스팅부터 공학 시각화까지의 폭넓은 분야에서 일했었다. 오픈 소스 프로젝트들에도 참여하였으며, SDL(Simple DirectMedia Layer)과 OpenSceneGraph, 그리고 루아/오브젝티브-C 브리지(그리고 그 후속의 LuaCocoa)와 같은 프로젝트에 기여를 해 왔다. 그리고 이 책의 공동 집필에 대한 제안을 받았을 때 그는 하늘이 준 기회라고 생각하고 흔쾌히 참여하였다.

옮긴이 소개
황반석 http://peterslab.tistory.com
유년 시절, 만화영화인 『로보트 태권 V』를 좋아했고 ‘태권 V’를 만들고 싶었으며, ‘김박사’가 프로그래머인 줄 알고 대학에서 컴퓨터 공학을 전공하였다(‘김박사’가 기계공학자란 사실을 전공공부를 하면서 알게 되었지만). 10여 년 동안 IT 업계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수행해 왔으며,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개발”이라는 매력적인 테마에 매료되어 현재는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관련 서적 번역에 집중하고 있다. 번역서로는 『맥과 아이폰 개발자를 위한 Xcode』(2010, 제이펍)가 있다.

차 례
헌사 xvii
역자 머리말 xviii
저자 머리말 xx
저자 소개 xxii
기술 검토자 소개 xxiv

CHAPTER 1  획기적인 게임 플랫폼: 언제든, 어디서든, 모두를 위한 게임
어디에나 있는 아이폰  1
엄청난 매력 - 매분마다 게이머가 탄생되다  3
사용자 인터페이스 - 방향키의 종말  4
연결성 - 다른 사람들과 함께 플레이하기  5
사용자 데이터 - 개인적인 정보  7
기기 성능 - 멀티미디어 발전소  9
개발 도구? 여러분은 이미 가지고 있다  10
혁신 - 좋은 것들은 소수의 개발자들에게서 나온다  12
요약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