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임파워드: 평범한 사람들이 만드는 특별한 제품

세계 최고의 기업에서 배우는 제품팀의 리더십!
당신도, 당신의 회사도 세계 최고의 제품을 만들 수 있다!
베스트셀러 《인스파이어드》에 이은 또 하나의 제품 기획 필독서!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 도서11번가 / 알라딘 예스이십사 / 인터파크 / 쿠팡

 

출판사 제이펍
저작권사 Wiley
원서명 Empowered: Ordinary People, Extraordinary Products(ISBN 9781119691297)
도서명 임파워드
부제 평범한 사람들이 만드는 특별한 제품
지은이 마티 케이건, 크리스 존스
옮긴이 이승희, 신창민
감수자 (없음)
시리즈 (없음)
출판일 2021년 10월 28일
페이지 368쪽
판  형 크라운판변형(170*225*20)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25,000원
ISBN 979-11-91600-37-7 (03320)
키워드 리더십 / 제품 / 혁신 / 팀워크 / 경영전략 /. 제품 관리
분  야 IT 제품 기획 / 리더십 / 제품 관리

 

관련 사이트
■ 저작권사 해당 도서 페이지
■ 아마존 해당 도서 페이지

실리콘밸리 제품 그룹(SVPG)


관련 포스트
■ 2021.10.17 - [출간 전 책 소식] - 《인스파이어드》의 저자, 마티 케이건이 쓴 또 하나의 역작!


관련 시리즈 
■ (없음)

관련 도서 
인스파이어드(개정증보판): 감동을 전하는 IT 제품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PM 인터뷰의 모든 것: 예비 제품 관리자를 위한 면접 멘토링

관련 파일 다운로드
■ (없음)

교재 검토용 증정 안내
■ 학교 및 학원에서 교재 선정을 위해 책을 파일로 검토해보고자 하시는 분들은 다음의 페이지에서 신청 양식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확인 후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goo.gl/vBtPo3

강의보조 자료(교재로 채택하신 분들은 메일(textbook@jpub.kr)을 보내주시면 다음의 자료를 보내드리겠습니다.)
■ (없음)

샘플 PDF(앞표지, 앞부속물, 1장 '훌륭한 기업의 이면에 있는 근본적인 가치' 일부, 10장 '1:1 미팅' 일부, 22장 '효과적인 회의' 전체, 23장 '윤리' 일부, 41장 '권한 부여를 위한 최적화' 일부)

임파워드_sample.pdf
1.72MB

 

정오표 페이지
■ (등록되는 대로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 도서11번가 / 알라딘 예스이십사 / 인터파크 / 쿠팡

 

도서 소개

세계 최고의 기업에서 배우는 제품팀의 리더십!
당신도, 당신의 회사도 세계 최고의 제품을 만들 수 있다!
베스트셀러 《인스파이어드》에 이은 또 하나의 제품 기획 필독서!

아마존, 애플, 구글, 넷플릭스, 테슬라와 같은 IT 기반 제품을 만드는 업계 최고의 기업들은 끊임없이 혁신한다. 이를 가능하게 하는 요소는 무엇일까? 대부분의 사람은 다른 기업들보다 뛰어난 인재를 유치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이라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진정한 요소는 인재 고용이 아니라 특별한 제품을 만들면서 발생하는 어려운 문제를 서로 협력하여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에 있다.

실리콘밸리 프로덕트 그룹(SVPG)의 파트너인 마티 케이건과 크리스 존스는 혁신을 지속하는 세계적인 기업의 모범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오랫동안 노력해 왔다. 베스트셀러 《인스파이어드》와 필연적으로 연결되는 주제인 《임파워드》는 많은 기업이 제품 혁신을 하자면서도 직원의 잠재력을 활용하지 못하는 이유인 ‘제품 리더십의 부재’를 정면으로 다룬다.

이 책의 주요 내용

  • 임파워드 제품팀이 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이것이 대부분의 회사에서 IT 제품을 구축하는 데 활용하는 ‘기능팀’과 어떻게 다른지에 대한 분석
  • 제품팀 구성원을 채용하고 코칭하여 1차적으로 역량을 확보한 뒤 잠재력을 발휘하도록 하는 방법
  • 영감과 동기를 부여하는 제품 비전과 통찰력에 기반을 둔 제품 전략 만들기
  • 단순하게 구축해야 하는 기능 리스트가 아니라, 특정 목표(해결해야 할 문제)를 제공하고 팀에 권한을 부여하여 제품 전략을 실행으로 전환하기
  • 회사의 여러 부서와 제품팀의 관계를 재정의하기
  • 조직을 임파워드 제품팀으로 변화시키는 데 필요한 요소에 대한 자세한 설명

 

추천사
“나는 만나는 모든 기업가와 제품 담당자에게 《인스파이어드》를 반드시 읽어야 할 추천 도서로 소개해 왔고, 이제 《임파워드》가 새로 추가되었다. 이 책은 분명 제품 담당자들에게 고전이 될 것이다.”
─ 숀 보이어(Shawn Boyer), GoHappy 및 Snagajob의 설립자

“《임파워드》는 현재 내가 함께 일하는 대부분의 회사에서 겪고 있는 조직의 문제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이 책에서 다루는 경험과 조언은 진정 내가 기다려 오던 이야기다.”
─ 제프 패튼(Jeff Patton), 제품 프로세스 및 디자인 코치

“크리스를 안 지 10년이 넘었다. 그는 내가 아는 최고의 제품 리더 중 한 명이다. 그와 함께 일한 프로덕트 매니저들은 최고의 IT 회사에서 훌륭한 제품 리더가 되었다. 최고로부터 배우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라.”
─ 더그 캠플존(Doug Camplejohn), Salesforce의 EVP 겸 GM

“다시 한번 마티의 지혜와 독특한 관점은 최고의 기업, 문화, 리더의 공통점을 변혁적인 이론과 원칙으로 통합했습니다. 《임파워드》에 담긴 이해하고 적용하기 쉬운 이론들은 더 나은 제품 리더와 더 나은 방법이 있어야 한다고 확신하는 모든 리더가 반드시 읽어야 하는 책이다.”
─ 척 가이거(Chuck Geiger), Chegg, IAC, PayPal, eBay, Wine.com, Travelocity의 전 CTO

“당신이 제품 담당자이거나 회사의 전체 제품 조직을 이끌고 있다면 이 책은 바로 당신을 위한 책이다. 이 책은 리더의 관점에서 뛰어난 제품 조직의 기본 철학을 설명하는 업계 최초의 책이며, 이러한 개념을 이해하고 회사 환경에 적용할 수 있도록 많은 사례를 통해 쉽게 전달해 준다.”
─ 페트라 윌(Petra Wille), 제품 리더십 코치

“세계적으로 가장 존경받는 제품 리더 중 한 명인 마티는 당신이 더 나은 제품 리더로 성장하는 길을 안내한다. 이를 통해 당신은 사용자와 고객을 위한 만족스럽고 매력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 사이먼 장(Simon Zhang), GrowingIO의 CEO

“지속적인 혼란의 시대에서 성공하려면 기업은 혁신을 가속화하고 고객이 만족하는 제품을 꾸준히 제공해야 한다. 더 높은 수준의 지속적인 혁신은 진정한 임파워드 팀으로부터 얻을 수 있다. 지난 몇 년 동안 마티의 통찰력, 실용적인 조언 및 지혜는 우리 조직이 강력한 제품 조직으로 전환하는 데 굉장한 기여를 해왔다. 이 책에서 마티는 임파워드 팀을 구축하기 위한 필수적인 청사진을 제공한다. 뛰어난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하고 진정으로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제품 혁신의 문화를 개발하는 데 진지한 당신이라면, 이 책을 강력히 추천한다!”
─ 샤밈 모하마드(Shamim Mohammad), CarMax의 SVP 및 최고 정보 기술 책임자

“나는 운 좋게도 마티와 수년 동안 함께 일하고 있지만, 그가 새 책이나 기사를 내놓을 때마다 나는 흥분과 두려움으로 가득 찬다. 우리가 놓치고 있는, 경쟁자들이 사용하는 새로운 제품 개발 기법은 무엇일까? 《임파워드》는 훌륭한 제품을 만들기 위한 획기적인 레시피를 제공한다. 마티는 어려운 제품 개발 기법의 필요성을 일깨워 주는 요령을 가지고 있다. 이 책을 읽고 당신의 회사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 제프 트롬(Jeff Trom), Workiva의 CTO

“오늘날 모든 IT 기업의 핵심 과제는 꾸준한 제품 혁신을 통해 지속 가능한 경쟁 우위를 가져오는 진정한 제품 주도 조직을 만드는 것이다. 《임파워드》는 경영진과 리더가 생존하고 번영하기 위해 회사를 어떻게 변화시켜야 하는지 이해할 수 있는 열쇠를 제공한다.”
─ 프러크 말테 펠러(Frerk-Malte Feller), Afterpay의 COO

“무엇이 회사의 생존을 보장하는지, 또는 당신의 제품이 실패하는 이유가 궁금하다면 이 책을 읽어보라. 이 책은 훌륭한 제품 회사를 구축하고 유지하기 위한 방법이자 매뉴얼이다.”
─ 아만다 리처드슨(Amanda Richardson), CoderPad의 CEO

“우리 회사의 제품 개발팀원들의 필독서에 《인스파이어드》가 있었고, 이제 목록에 《임파워드》가 추가됐다.”
─ 호카 토레스(Joca Torres), Gympass의 CPO

"《인스파이어드》는 더 나은 제품을 만들기 위한 우리 팀의 매뉴얼이다. 이와 더불어 《임파워드》는 더 강력한 팀을 구축하기 위한 매뉴얼이다. SVPG에서 발행한 모든 정보는 항상 큰 도움이 되었으며, 대부분 바로 사용해 볼 수 있는 실질적인 내용이다.”
─ 이언 케언스(Ian Cairns), Twitter의 개발자 및 플랫폼 제품 책임자

"《임파워드》는 무엇보다도 권한에 대한 책이다. 회사는 제품 중심의 문화를 지향할 수 있는 권한을 스스로 부여해야 한다. 조직 구조에서 기술, 문화 및 코칭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권한에서 비롯된다. 그리고 마티의 글은 이것을 가장 구체적으로 설명해 준다.”
─ 푸닛 소니(Punit Soni), Suki의 설립자이자 CEO

지은이 소개
마티 케이건(Marty Cagan)
실리콘밸리 제품 그룹(SVPG)의 창립자로서 수많은 리더의 경험과 모범사례를 선도적인 기술 회사와 공유하고 있으며, 각종 강연회의 연사, 회사의 고문, 저자 및 수행 코치로 활동하고 있다. SVPG를 시작하기 전에는 HP, 넷스케이프, 이베이 등 세계 최고의 기업에서 제품 책임자로 근무하였다. 제품 기획자의 필독서이자 베스트셀러인 《인스파이어드》의 저자이기도 하다.

크리스 존스(Chris Jones)
룩아웃, 시만텍, 본투를 포함한 여러 회사에서 제품팀을 구축하고 이끄는 데 25년 이상을 보냈다. 여러 특허를 보유하고 있기도 한 그는 소비자 및 기업 모바일, 웹, 데이터 및 플랫폼 서비스에서 새로운 제품을 발견하고 개발했으며, SVPG에 합류한 후에는 신생 기업부터 《포춘》 500대 기업에 이르는 100개 이상의 다양한 기업과 협력 업무를 맡고 있다.

옮긴이 소개
이승희 
미국에서 초·중·고를 마쳤으며, 워싱턴 대학교를 졸업한 후에 삼성SDS에 입사하여 영업, 인사 등 여러 직무를 거쳐 현재는 ACT(Agile Core Team)에서 프로덕트 매니저를 맡고 있다. 진정으로 임파워드된 팀이 만들어 내는 시너지를 믿으며, 프로덕트 매니저로서 함께 하고 싶은 팀을 꾸준히 만들어 나가는 것이 목표다. 프로덕트 관련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고자 글로벌 커뮤니티인 ProductTank 밋업의 한국 공동 주최자로도 활동하고 있다.

신창민 
20여 년의 개발 경험과 실리콘밸리에서 협업하며 배운 PM 경험을 살려 삼성SDS의 혁신을 실험하는 곳인 ACT에서 프로덕트 매니저와 애자일 코치로 일하고 있다. 사용자에게 가치 있는 제품을 만드는 과정에서 개인과 팀의 성장을 함께 이루고자 오늘도 노력하고 있다. 기술, 비즈니스, 사람을 연결하는 프로덕트 매니저의 매력과 노하우를 나누고 국내 프로덕트 매니저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ProductTank의 한국 지역 공동 주최자로서 밋업을 운영하고 있다.

차례
옮긴이 머리말 x
감사의 글 xiv
지은이 소개 xvi
추천사 xviii
베타리더 후기 xxi

PART I 업계 최고의 IT 기업에서 배운 교훈 1
CHAPTER 01 훌륭한 기업의 이면에 있는 근본적인 가치 5
CHAPTER 02 IT팀의 역할 12
CHAPTER 03 강력한 제품 리더십 16
CHAPTER 04 임파워드 제품팀 21
CHAPTER 05 실행 면에서의 리더십 23
CHAPTER 06 《임파워드》를 잘 읽는 안내서 24

더보기

PART II 코칭 27
CHAPTER 07 코칭 마인드셋 29
CHAPTER 08 평가 35
CHAPTER 09 코칭 계획 41
CHAPTER 10 1:1 미팅 56
CHAPTER 11 서술형 보고서 63
CHAPTER 12 전략적 콘텍스트 66
CHAPTER 13 오너십 70
CHAPTER 14 시간 관리 75
CHAPTER 15 사고방식 78
CHAPTER 16 팀 협업 81
CHAPTER 17 이해관계자와의 협업 85
CHAPTER 18 가면 증후군 88
CHAPTER 19 고객 중심 91
CHAPTER 20 도덕성 94
CHAPTER 21 의사 결정 99
CHAPTER 22 효과적인 회의 104
CHAPTER 23 윤리 107
CHAPTER 24 행복 111
CHAPTER 25 리더 프로필: 리사 캐배노 117

PART III 인사 121
CHAPTER 26 역량과 성품 124
CHAPTER 27 구인(인력 모집) 128
CHAPTER 28 면접 133
CHAPTER 29 채용 136
CHAPTER 30 원격으로 일하는 직원 139
CHAPTER 31 온보딩 143
CHAPTER 32 신입 직원 부트 캠프 147
CHAPTER 33 성과 평가 150
CHAPTER 34 해고 152
CHAPTER 35 승진 154
CHAPTER 36 리더 프로필: 에이프릴 언더우드 157

PART IV 제품 비전과 원칙 161
CHAPTER 37 설득력 있는 제품 비전 만들기 163
CHAPTER 38 제품 비전 공유 167
CHAPTER 39 제품 원칙과 윤리 172
CHAPTER 40 리더 프로필: 오드리 크레인 174

PART V 팀 구조 179
CHAPTER 41 권한 부여를 위한 최적화 182
CHAPTER 42 팀 유형 186
CHAPTER 43 플랫폼팀의 임파워먼트 189
CHAPTER 44 경험팀의 권한 부여 192
CHAPTER 45 팀 구조와 근접성 197
CHAPTER 46 팀 구조의 진화 201
CHAPTER 47 리더 프로필: 데비 메러디스 204

PART VI 제품 전략 209
CHAPTER 48 집중 213
CHAPTER 49 통찰력 218
CHAPTER 50 실행/행동 224
CHAPTER 51 관리 227
CHAPTER 52 리더 프로필: 섄-린 마 229

PART VII 팀의 목표 233
CHAPTER 53 임파워먼트 237
CHAPTER 54 목표 할당 242
CHAPTER 55 야심 246
CHAPTER 56 약속 248
CHAPTER 57 협업 251
CHAPTER 58 관리 254
CHAPTER 59 의무 257
CHAPTER 60 전체적인 시각에서의 목표 259
CHAPTER 61 리더 프로필: 크리스티나 워드케 262

PART VIII 사례 연구 265
CHAPTER 62 회사의 배경 267
CHAPTER 63 회사의 목표 268
CHAPTER 64 제품 비전 및 원칙 270
CHAPTER 65 팀 구조 271
CHAPTER 66 제품 전략 276
CHAPTER 67 제품팀의 목표 283
CHAPTER 68 사업 성과 290
CHAPTER 69 핵심 교훈 292
CHAPTER 70 리더 프로필: 주디 기번스 294

PART IX 비즈니스 협업 299
CHAPTER 71 제품 리더의 역할 300
CHAPTER 72 이해관계자 관리 vs. 협업 303
CHAPTER 73 통찰 및 학습 공유하기 305
CHAPTER 74 시스템 운영 업무 307
CHAPTER 75 에반젤리즘 309
CHAPTER 76 리더 프로필: 아비드 라리자데 더건 312

PART X 인스파이어드, 임파워드 그리고 트랜스폼드 317
CHAPTER 77 의미 있는 전환 318
CHAPTER 78 전환의 실행 321
CHAPTER 79 트랜스폼드 327
CHAPTER 80 가장 중요한 것 329
CHAPTER 81 목적지 332

찾아보기 336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책 / 포스트 / 유튜브 / 인스타그램 / 트위터 /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