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이제는 '실전 앱 프로젝트' 시리즈로 모바일 프로그래밍을 배우세요

국내 대표 안드로이드 커뮤니들이 몇 곳이 있는데, 딱 떠오르는 곳이 세 곳 정도 되네요. 회색이란 닉네임으로 활동하고 계신 소셜앤모바일 대표인 박성서 님이 이끌고 계신 안드로이드펍, 들풀이란 닉네임을 사용하시는 양정수 님이 주축이 된 코리아안드로이드(일명 칸드로이드), 그리고 카이로란 닉네임을 사용하는 한동호 님이 운영하고 계신 안드로이드사이드. 이 외에도 네이버와 다음 등에도 많은 까페들이 운영되고 있는데, 최근 1-2년 사이 커진 모바일 산업에 걸맞게 활동하시는 분들이 아주 많아졌습니다. 
 
            +  
이번에 저희 제이펍에서 출간하는 신간은 위의 세 곳 중인 하나인 안드로이드사이드와 공동 기획을 통해 책을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불과 2년 전에 비해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을 학습할 수 있는 책과 자료들은 도처에 넘쳐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책과 자료들 대부분은 일부 예제를 통해 SDK 기능을 설명을 해주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처음 배우기에는 위의 방법이 좋지만, 응용을 하기 위해서는 조금 부족하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서 기본 모바일 프로그래밍 지식을 어느 정도 갖춘 분들이 실제 모바일 기기에서 구현이 가능한 완성도 높은 앱을 직접 제작해보면서 지금까지 배워왔던 테크닉들을 자기 것으로 완전히 소화할 수 있도록 하고, 나아가 이를 응용하여 자신만의 앱을 제작할 수 있게 하는 책을 만들어보기로 하였습니다. 그 결과물이 이번에 처음으로 출간됩니다. 제이펍의 아이러브모바일 시리즈이면서 새로운 시리즈인 "실전 앱 프로젝트" 시리즈의 첫 번째 책인 "실전 앱 프로젝트 안드로이드 게임 개발편"입니다. 

실전 앱 프로젝트안드로이드 게임 개발편


이 책은 안드로이드사이드에서 인기 게임 강좌를 진행하고 계시는, '저녁놀'이란 닉네임의 박승제 님께서 집필하신 책입니다. 오랜 프로그래밍 경험과 실제 안드로이드용 앱 및 게임 제작 경험을 토대로 이 책을 집필하였습니다. 지면상 불가피하게 싣지 못하는 내용들은 온라인 강좌를 통해 지속적으로 정보 제공을 하고, 독자들의 Q&A도 관련 게시판을 통해 이뤄질 겁니다. 

차례는 예약판매 중인 인터넷서점에서 확인을 하시고, 아래는 이 책의 1장을 pdf로 제공해드리니 미리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조만간 다시 책에 대한 자세한 내용으로 다시 포스팅을 해드리겠습니다.


다음은 현재 예약판매중인 서점들입니다. 관심 있는 분들에게 좋은 책이 되었으면 합니다. 

예약판매 사이트(가나다 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