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네이버는 어떻게 운영될까? 다음은? 초대규모 서비스의 현장을 공개합니다.


정신없이 달려 온 2011년입니다. 제야의 종소리며, 새해를 알리는 세계 각지의 TV 속 축포 화면들이 불과 며칠 전이었었던 것 같은데, 입춘을 지난 지가 보름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시간 참 빠르다는 소리를 매일 되뇌이는 요즘입니다. ^^;

제이펍에서도 새 봄에 출간될 책들을 열심히 준비 중에 있었는데, 겨우 한 종이나마 이 달 끝자락에 소개를 할 수가 있게 되어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습니다. 이번 책을 시작으로 좀 더 자주 여러분을 찾게 되지 않을까 합니다. 조만간 출간예정도서에 대한 안내를 한번 해드리도록 하고, 오늘은 이 달 28일에 출간되는 책에 대한 소개를 짧게 늘어놓겠습니다.

 
大規模サービス技術入門 ―データ構造...


새로 나올 책의 원서는 위와 같습니다. 제이펍 출판사의 첫 책이 [서버/인프라를 지탱하는 기술]이었는데, 이 책의 원출판사인 일본의 기술평론사의 새 책입니다. 지난 번과 마찬가지로 WEB+DB Press Plus 시리즈 중의 한 권인데, 아마존 재팬의 서평을 보면 다섯 명의 서평자가 모두 별 다섯을 준 찬사 일색입니다. 알바를 동원하지 않은 서평이라면 한 번쯤 기대되는 책이 아닐까요?  

아마존 재팬 서평
★★★★★ 사이트 운영의 기초부터 실천 ,2010/12/11 
★★★★★ 추천합니다.,2010/9/15 
★★★★★  이론과 실천 (밧도노우하우) ,2010/8/13
★★★★★ 숙련된 엔지니어도 충분히 만족합니다! !,
2010/8/7

★★★★★ Hatena 인턴쉽을 정리한 책 ,2010/7/10
서평 출처: http://www.amazon.co.jp/product-reviews/4774143073/ref=cm_cr_dp_all_helpful?ie=UTF8&showViewpoints=1&sortBy=bySubmissionDateDescending

이 책은 ‘지식 커뮤니티’ 인력검색 서비스, 다이어리(블로그) 호스팅 서비스, 소셜 북마크 서비스 등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는 일본의 대표 인터넷 기업 중 하나인 하테나(hatena)가 매년 대학생 인턴십을 시행하고 있는데, 이때의 강의 내용들을 책으로 엮은 것입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대학생들을 곧바로 현장에 투입할 정도의 교육을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이론과 실무의 조합이 아주 뛰어난 책입니다. 국내에서는 아직 이런 시도가 없었는데, 회사의 소중한 자산일 수도 있는 귀중한 노하우를 책으로 엮어 공개하는 일본의 현실이 부럽기도 합니다.

웹 개발자를 위한 대규모 서비스를 지탱하는 기술


표지는 지난 번 [서버/인프라를 지탱하는 기술]과 비슷한 형태로 디자인하였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올해부터 저희 제이펍의 표지 디자인을 맡아 주시는 분이 변경되었는데, 이전 디자이너만큼 뛰어난 감각을 가진 분이라 독자 여러분들에게 표지로 실망시켜 드리는 일은 없을 것 같음을 힘주어 말씀드립니다.)

번역은 진명조 님이 [서버/인프라를 지탱하는 기술], [클라우드의 충격]에 이어 바쁜 시간을 쪼개어 이번 책도 맡아주셨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려야겠네요. "진 과장님! 애 많이 쓰셨습니다. 이제 스트레스는 좀 날려버려도 좋을 듯합니다. ^^*"

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출간 후 다시 포스팅해드리도록 하고, 인터넷 서점에서 간략한 목차와 소개글을 살펴보실 수 있도록 링크를 해드리겠습니다.

예약판매 사이트(가나다 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