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엑셀 하나로 유튜브 50만 구독자가 모인 데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직장인의 대표적인 업무 프로그램 엑셀,
엑셀만 있으면 웬만한 건 다 처리할 수 있는 '오빠두'에게 배워 보세요.

엑셀 콘텐츠 하나로 구독자 50만, 전체 조회 수 2,000만을 달성한 '진짜 엑셀 마스터'가
업무에 '진짜 쓰는 엑셀'이 무엇인지 제대로 알려 드립니다.

 

2,400만 직장인의 대표 업무 프로그램 엑셀, 책도 사보고, 동영상 강의를 들어봐도 실무에 맞닥뜨리면 막막하기만 합니다. 회사에 취업하기 전에 만난 학교 선배도, 취업 후에 만난 직장 선배도 하나같이 엑셀을 잘하면 일 처리가 빨라진다고 이야기해서 열심히 공부했는데, 대체 왜 막상 써먹으려고 하면 아무런 쓸모가 없는 것처럼 느껴질까요? 

 

 

자신에게 어떻게 엑셀을 공부했는지 질문해 보세요. 셀은 무엇인지, 행과 열은 무엇인지, 함수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와 같은 엑셀에 있는 다양한 기능의 개념만 주야장천 외운 것은 아닌가요? 엑셀을 아무리 잘 다뤄도 실무에 적용하지 못하면 그다지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2021년 10월 엑셀 2021 출시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실무에서 진짜 쓰는 예제로 배우고, 업무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상황에 따라 대응할 수 있는 노하우를 배워야 합니다. 이 책 《진짜 쓰는 실무 엑셀》은 100개 이상의 실전 예제를 활용하여 실무 맞춤형 엑셀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바쁜 직장인을 배려하여 [바쁜 직장인을 위한 8시간 학습 로드맵], [100% 맞춤형 동영상 강의] 등을 제공합니다. 

 

오빠두가 알려 주는 엑셀 함수, 보고서 작성, 데이터 분석 노하우!

 

우리가 현업에서 사용하는 엑셀 프로그램은 오랜 시간 수많은 발전을 거듭해 왔고, Office 365에서 Microsoft 365로 브랜드명 변경, 엑셀 2021 출시 등 지속적인 변화로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오랜 시간 누적된 이런 모든 기능을 다 배워야 할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진짜 쓰는 실무 엑셀》에서는 회사 생활에 꼭 필요한 엑셀 핵심 노하우를 알려 줍니다. 매크로를 사용하지 않고도 많은 부분을 해결할 수 있는 동적 배열 함수, 여러 텍스트 함수 기능을 대체할 수 있는 빠른 채우기 기능은 물론, 엑셀 보고서를 위한 실무 노하우와 부족한 엑셀의 보안을 강화하는 방법처럼 실무에서 진짜 쓰는 엑셀 기능을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음과 같이 회사에서 요구하는 엑셀 능력 정도는 가뿐히 해결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하였습니다.

 

  • 방대한 데이터에서 특정 자료를 취합하고 분석하기
  • 분석된 자료를 한눈에 보기 좋게 시각화하기
  • 반복되는 작업을 효율적으로 개선하기

 

이런 구성이 가능한 이유는 저자의 경험과 활동 때문입니다. 저자는 지난 10년간 대기업에서 직장 생활을 하면서 실무 엑셀을 익혔습니다. 또한 현재 구독자 50만의 유튜브 채널 '오빠두엑셀'엑셀 위키와 같은 '오빠두엑셀' 홈페이지를 운영하면서 수많은 직장인들과 교류하였습니다. 그 결과 회사에서 진짜 쓰는 기능이 무엇인지, 직장인들이 진짜 궁금해하는 것이 무엇인지 몸소 느끼고 체험하여 그 해결 방법을 《진짜 쓰는 실무 엑셀》에 모두 담았습니다.

 

No. 1 엑셀 유튜브 채널, 오빠두엑셀

 

이 책의 저자 오빠두(전진권)는 모든 직장인이 워라밸을 누리고, 일잘러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최근 본격적인 엑셀 강의 활동을 시작하면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최고 전문가로 인정한 엑셀 MVP가 되었습니다. 여러 기관 및 기업에서 엑셀 강의 및 컨설팅을 진행하면서 꾸준히 유튜브 및 홈페이지에 엑셀 관련 콘텐츠를 무료로 배포하는 등 본인이 쌓은 거의 모든 노하우를 아낌없이 나누고 있습니다.

 

이런 저자의 나눔은 《진짜 쓰는 실무 엑셀》의 내용을 100% 무료 동영상 강의로 제공(순차적 업데이트)하고,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독자들의 어려움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약속으로까지 이어졌습니다. 그러니 책을 통해 학습하고, 동영상 강의로 복습한 후 모르는 것이 있다면 저자와 함께 하나씩 해결해 보세요. 어느 순간 여러분은 일 잘하는 직장인, 회사 내 엑셀 마스터로 거듭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을 위한 책입니다!

  • 데이터 관리부터 보고서 작성까지 업무 대부분을 엑셀로 처리하는 직장인
  • 기본적인 엑셀 사용법은 알지만, 일 처리가 서투른 신입사원
  •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를 위해 엑셀을 사용하려는 마케터
  • 완벽하게 준비해서 취업하고 싶은 예비 직장인

 

■ 미리 보기(표지, 목차, 각 CHAPTER 일부, 뒤표지)

 

■ 예약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 도서11번가 / 알라딘 / 예스이십사 / 인터파크 /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책 / 포스트 / 유튜브 / 인스타그램 / 트위터 /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