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3D 프린팅, 실용적인 취미를 시작하세요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취미 생활을 찾고 있다면,
3D 프린터와 Fusion 360으로 원하는 물건을 직접 만드는 메이커에 도전하세요

제품 디자인에 최적화된 프로그램 Fusion 360, 
3D 프린팅 전문가가 선별한 Fusion 360의 핵심 기능으로 나만의 굿즈를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취미가 무엇인가요? 몸을 움직이는 요가, 헬스, 등산부터 예술적인 감각을 뽐내는 드로잉, 공예, 전시 관람, 영화 감상까지, 하루를 알차게 보내기 위해서 다양한 취미 생활을 시작합니다. 그런데 창의력을 뽐내면서 필요한 물건도 만들 수 있는 실용적인 취미를 아시나요? 바로 3D 프린팅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책 《Fusion 360으로 디자인하는 나만의 굿즈 만들기 with 3D 프린팅》으로 남과 다른 취미 생활을 시작하세요.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취미의 시작

 

고급 기술(?)이라는 인식 때문인지, 3D 프린팅이라는 취미가 낯설고 어색해 보입니다. 그런데 3D 프린터가 정말로 비쌀까요? 저렴한 보급형 3D 프린터20~30만 원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일일 클래스로 가죽 공예 수업을 듣거나 큰맘 먹고 운동을 등록한다고 해도 이 정도 비용은 기본입니다. 게다가 프린터는 영구 소장이 가능합니다. 굳이 가성비를 따지지 않아도 3D 프린팅을 추천하는 이유는 더 있습니다. 

 

*초보자를 위한 보급형 3D 프린터(2022년 기준)

 

원하는 물건과 필요한 부품을 직접 만들자

 

일단 3D 프린터로 직접 물건을 만드는 메이커 생활을 시작하면, 주변 상황이 다르게 보입니다. 메이커들은 이런 생각을 합니다. "화분이 필요한데, 다이소에는 심심한 모양밖에 없네. 직접 원하는 모양으로 만들어 볼까?", "저 연필꽂이는 2D로 원형 스케치를 그리고, 3D 모델링의 돌출 기능을 사용하면 비슷하게 만들 수 있겠네. 집에 가서 만들어 보자" 생각만 해도 멋지지 않나요? 또한 디자인이 멋진 물건을 만났을 때 감탄하는 깊이가 달라집니다. 이건 직접 물건을 만들어 본 메이커만이 아는 기쁨입니다.

 

제품 디자인을 위한 설계 프로그램, Fusion 360

 

이 책에서 사용하는 Fusion 360무료로 3D 모델링을 시작할 수 있는 탁월한 소프트웨어입니다. 유료 버전을 구매하면 설계 전문가를 위한 시뮬레이션, 제너레이티브 설계 도구 등 무궁무진한 기능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막 3D 모델링을 시작거나 일상에서 취미로 굿즈를 만드는 정도라면 무료 버전으로 가볍게 시작해도 충분할 것입니다. 당연히 이 책은 무료 버전의 기능만으로 구성하였습니다. 

2D 스케치, 3D 모델링, 출력까지 한 권으로 배우는 퓨전360 & 3D 프린터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초보 메이커가 무조건 사용하는 핵심 기능들로 구성되었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구성은 일반인이 조금이라도 더 쉽게 3D 프린팅을 시작할 수 있도록 책을 집필하겠다는 두 저자(노상균, 전다은)의 길고도 열정적인 토론 끝에 완성된 결과물입니다. 이 책의 공동집필 저자인 노상균 작가는 20년 차 이상 기구 설계 엔지니어로 Fusion 360을 이용한 꾸준한 강의를 하는 3D 프린터의 베테랑입니다. 또한 전다은 작가는 메이커 다은쌤이라는 유튜브를 운영하며 틴커캐드(Tinkercad)와 잉크스케이프(Inkscape) 등 3D 모델링과 3D 프린팅의 기본 도서를 여럿 집필한 열정적인 작가이자 메이커입니다. 

 

각자의 방법으로 3D 프린팅을 활용하고 가르치던 두 전문가가 만났습니다. 긴 시간 동안 축척된 경험과 정성 가득한 노하우가 담긴 《Fusion 360으로 디자인하는 나만의 굿즈 만들기 with 3D 프린팅》과 함께라면 누구나 메이커가 될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내용

  • Fusion 360을 설치하고 화면 구성과 기능 살펴보기
  • 2D 스케치와 3D 모델링의 필수 기능 익히기
  • 3D 프린터의 기본과 3D 출력용 슬라이스 프로그램 알아보기
  • 예제 굿즈 모델링을 따라 하면서 실제 출력물을 만들기

 

이런 독자를 기다립니다!

  • 다양한 물건을 만드는 일일 클래스에 관심이 있는 분
  • 실용적인 취미를 찾고 있는 분
  • 3D 모델링과 3D 프린터의 세계가 궁금한 분
  • Fusion 360의 필수 기능을 빠르게 배우고 싶은 분

 

■ 미리 보기(표지, 목차, 각 CHAPTER 일부, 뒤표지)



 

■ 예약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 도서11번가 / 알라딘 / 예스이십사 / 인터파크 /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책 / 포스트 / 유튜브 / 인스타그램 / 트위터 /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