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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소개

러브드

고객을 팬으로 만드는 글로벌 기업의 마케팅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넷플릭스, 드롭박스, 세일즈포스 같은 IT 선도 기업은 프로덕트 마케팅을 어떻게 할까? 최고의 제품이라고 항상 시장에서 인정받는 것은 아니다. 경쟁사의 강력한 프로덕트 마케팅이 있다면 아무리 제품이 뛰어나도 주도권을 빼앗길 수 있다. 실리콘밸리 프로덕트 그룹의 마케팅 기법을 활용하면 고객 세분화, 제품 포지셔닝, 다른 팀과의 협업뿐만 아니라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는 전략까지 세울 수 있다. 나아가 효과적인 프로덕트 마케팅은 고객이 제품과 회사에 대해 생각하게 만들고, 고객 스스로 제품을 널리 알리도록 한다. 고객이 사랑에 빠지는 프로덕트 마케팅 기법을 배워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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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 제이펍
저작권사 Wiley
원서명 Loved: How to Market Tech Products Customers Adore (9781119703648)
도서명 러브드
부제 사랑받는 제품을 만드는 실리콘밸리 마케팅 전략
지은이 마르티나 라우쳉코
옮긴이 옥지혜
감수자 없음
시리즈 없음
출판일 2023. 07. 24
페이지 336쪽
판 형 신국판변형(152*215*16.2)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25,000원
ISBN 979-11-92987-30-9 (03320)
키워드 마케팅, 제품 마케팅, 프로덕트 마케팅, 프로덕트 마케터, 제품 마케터, 제품 기획, 제품 전략, IT서비스, IT제품, 실리콘밸리
분 야 제품 기획 /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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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권사 도서 페이지

 

관련 시리즈

■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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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7.13 - [출간 전 책 소식] - 사랑받는 제품을 만드는 4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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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12.30 - [도서 소개] - 인스파이어드(개정증보판): 감동을 전하는 IT 제품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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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소개

고객에게 사랑받는 제품은 마케팅으로 완성된다

 

수없이 쏟아지는 IT 제품 속에서 고객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제품이 있다. 기업이 커서도 아니고, 유사 서비스와 비교해서 대단한 기능이 있는 것도 아니다. 그런데 그들은 어떻게 시장에서 경쟁자들을 따돌리고 고객에게 선택받는 제품이 되었을까?

 

실리콘밸리 프로덕트 그룹(SVPG)에서 마케팅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는 마르티나 라우쳉코는 수많은 현장 경험과 다양한 기업 사례를 분석하여 프로덕트 마케팅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이 책을 썼다. 저자는 대변인, 전략가, 스토리텔러, 에반젤리스트라는 네 가지 핵심 역할을 중심으로 프로덕트 마케팅을 소개한다.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고, 세상이 제품을 보는 방식을 형성하고, 고객이 직접 나서서 제품을 알릴 수 있도록 영감을 주는 전략을 알려준다. 또한 마케터가 제품 개발팀, 영업팀 등 다른 부서와 어떻게 협업하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지도 설명한다.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다양한 IT 기업들이 어떻게 프로덕트 마케팅을 활용하고 있는지 사례를 통해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어 재밌게 이해할 수 있다.

 

시장에서 고객에게 인정받고 소위 잘 팔리는 제품이 되려면 기본적으로 제품이 좋아야 한다. 하지만 좋은 제품이라고 꼭 시장에서 인정받고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특히 기술이 상향 평준화되면서 대부분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면, 고객의 눈에 드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 제품 마케터라면 잘 만든 제품이 고객에게 사랑받는 것을 넘어 고객을 팬으로 만들고, 나아가 고객을 든든한 지원군으로 바꿀 수 있는 팁이 담긴 이 책을 꼭 읽어보길 바란다.

 

주요 내용

■ 제품이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프로덕트 마케팅의 중요성

■ 마케팅 중심으로 제품을 성공하기 위한 핵심 기술

■ 프로덕트 마케팅의 네 가지 기본 사항과 적용 방법

■ 마케팅 팀원을 고용하고 이끄는 방법

■ 마케팅 담당자가 다른 팀과 효과적으로 협업하는 방법

■ 프로덕트 마케팅을 위한 한 장의 프레임워크와 특별한 도구들

 

지은이 소개

마르티나 라우쳉코(Martina Lauchengco)

실리콘밸리 프로덕트 그룹(SVPG)의 제품 마케팅 파트너이자 부티크 벤처캐피털 회사 코스타노아 벤처스(Costanoa Ventures)의 파트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넷스케이프 커뮤니케이션즈에서 근무했으며, 현재 포춘 500대 기업과 실리콘밸리 스타트업의 자문에 응하고 있다. 또한, UC 버클리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으며, 다양성과 포용성을 지지한다. 시간이 있을 때는 사이클, 러닝, 스노보드를 즐긴다.

 

옮긴이 소개

옥지혜

스타트업부터 글로벌 대기업까지 다니면서 커머스, 콘텐츠, 핀테크, 소상공인 마케팅 서비스 등 다양한 도메인과 조직 환경을 경험했다. 프로덕트 매니저의 업무를 가시화하고 해외 업계 트렌드를 번역하는 것에 관심이 많다. 함께 일하고 싶은 프로덕트 매니저가 되는 것이 목표이자 이 직업으로 은퇴하는 것이 꿈이다.

 

차례

옮긴이 머리말 vii

베타리더 후기 ix

추천서문(마티 케이건) xii

감사의 글 xvi

들어가며 xix

 

PART I 프로덕트 마케팅의 핵심 역할

CHAPTER 01 다윗이 골리앗을 이기는 순간: 왜 프로덕트 마케팅이 중요한가? 4

CHAPTER 02 프로덕트 마케팅의 기초 14

CHAPTER 03 대변인: 고객과 시장에 대한 통찰을 연결하자 24

CHAPTER 04 전략가: 제품의 시장 진입 전략을 지휘하자 33

CHAPTER 05 스토리텔러: 고객이 제품을 인식하는 방식을 설계하자 43

CHAPTER 06 에반젤리스트: 다른 사람이 제품에 대해 이야기하게 하자 53

 

PART II 프로덕트 마케터로서의 역할 수행

CHAPTER 07 뛰어난 프로덕트 마케터의 능력 64

CHAPTER 08 프로덕트 매니저와의 협업 78

CHAPTER 09 다른 마케터와의 협업 87

CHAPTER 10 영업 담당자와의 협업 94

더보기

CHAPTER 11 마켓 핏의 발굴과 재발견 103

CHAPTER 12 애자일 시대의 프로덕트 마케팅 115

CHAPTER 13 어떤 지표가 의미 있는가? 124

 

PART III 시장 진입 전략의 가드레일

CHAPTER 14 제품 시장 진입과 전략이 만났을 때: 세일즈포스 134

CHAPTER 15 아이폰이 보여주는 기술 수용 주기 139

CHAPTER 16 브랜딩: 당신의 생각과는 다르다 149

CHAPTER 17 가격: 모든 것은 지불 용이도에 달렸다 157

CHAPTER 18 제품 밖의 마케팅 166

CHAPTER 19 한 장으로 쓰는 제품 시장 진입 캔버스 174

CHAPTER 20 실행으로 옮기기: 현업 마케팅 계획 186

 

PART IV 명확하고 진정성 있게 메시징을 재고하는 절차

CHAPTER 21 포지셔닝을 찾아서 198

CHAPTER 22 경청과 공감: 익스펜시파이와 컨커의 사례를 중심으로 204

CHAPTER 23 실천에 대한 이해: 넷플릭스와 젠데스크 사례를 중심으로 213

CHAPTER 24 균형을 맞추며: 적절한 메시지를 적당한 때에 225

CHAPTER 25 한 장으로 쓰는 메시징 캔버스 234

 

PART V 고급 프로덕트 마케팅과 리더십

CHAPTER 26 프로덕트 마케팅을 선도하고 혁신 246

CHAPTER 27 뛰어난 프로덕트 마케터를 채용하는 방법 258

CHAPTER 28 프로덕트 마케팅 커리어 코칭 267

CHAPTER 29 단계별 프로덕트 마케팅: 초기, 성장, 성숙 274

CHAPTER 30 장수 기업의 자기 점검: 언제 프로덕트 마케팅에 의지할 것인가? 283

 

나가며: 곧바로 적용할 수 있는 지침 290

부록: 마케팅 용어 해설 294

찾아보기 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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