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새로운 러스트 공식 가이드, 그 책을 만나보아요

러스타시안이라면 커뮤니티가 참여한 러스트 언어 공식 가이드 문서를 잘 알고 있을 겁니다. 

 

The Rust Programming Language - The Rust Programming Language

by Steve Klabnik and Carol Nichols, with contributions from the Rust Community This version of the text assumes you’re using Rust 1.67.1 (released 2023-02-09) or later. See the “Installation” section of Chapter 1 to install or update Rust. The HTML f

doc.rust-lang.org

 

이 문서를 바탕으로 노스타치 프레스에서 낸 종이책(초판, 러스트 2018)의 번역판을 저희가 2019년에 번역 출간한 적이 있는데요, 이번에 러스트 2021을 반영한 제2판 역시 저희가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러스트 버전 업그레이드뿐만 아니라 문서의 여러 부분이 개선되었고, 무엇보다 이번 제2판은 해당 문서를 온라인으로 이미 번역하고 있던 권지용(rinthel) 님의 텍스트를 기반으로 작업함으로써(mdbook 스크레이퍼를 직접 만들었습니다) 편안한 구어체로 책을 읽을 수 있다는 점이 큰 차별점입니다. 귀여운 페리스와 함께 편안하게 러스트에 입문해보아요.

 

https://twitter.com/ray__march/status/1523717266730151936

 

러스트의 인기와 함께 많은 책이 세상에 나왔지만, 그중에서 딱 한 권을 골라야 한다면 그건 바로 이 공식 가이드입니다. 언어 입문부터 멀티스레드 웹서버 구현까지 한 권으로 마스터할 수 있으니까요. 실제로 러스타시안들은 이 책을 가리켜 긴 제목 대신 그냥 ‘그 책(the book)’이라고 칭해왔습니다. 그 책을 직접 만나봅시다. 

 

이 책은 러스트를 배우고자 하는 이들의 필수 도서입니다. 러스트의 언어적 특징을 세밀하게 설명하며, 코드 기반의 이론 내용도 비중 있게 다루어 독자들의 정확한 이해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소유권, 대여, 슬라이스 등 러스트만의 독특한 개념에 대한 내용 강조가 돋보이며, 러스트 컴파일러 메시지를 해설하는 명확한 접근 방법은 실무 개발을 준비하는 독자들에게 매우 유익합니다. 이 러스트 공식 가이드북은 단순히 언어를 소개하는 공식 기술 문서가 아니라, 개발자들에게 기술 문서 및 테크니컬 글쓰기의 모범 사례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러스트를 준비하는 많은 독자에게 좋은 토대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_김용현(Microsoft MVP)

 

 

■ 미리보기(지은이·감수자·옮긴이 소개, 옮긴이 머리말, 베타리더 후기, 추천사, 추천 서문, 서문, 감사의 글, 이 책에 대하여, 1장, 2장, 3장 일부, 9장, 10장 일부)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도서11번가]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포스트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