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기반의 크로스 플랫폼 앱 개발

이 책은 현재 절판입니다. 그간 읽어주신 독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Apress
원서명  Cracking iPhone and Android Native Development: Cross-Platform Mobile Apps Without the Kludge (원서 ISBN 9781430231981)
저자명  매튜 박스터 레이놀즈(Matthew Baxter-Reynolds)
역자명  배장열
출판일  2011년 7월 11일
페이지  516쪽
시리즈  I♥Mobile 12 (아이러브모바일 12)
판  형  4*6배판 변형(188*245) 반양장(Soft Cover)
정  가  28,000원
ISBN  978-89-94506-20-3   부가기호: 13560
분  야  모바일 프로그래밍 / iOS / 안드로이드
키워드  iOS 4 / 진저브레드 / Xcode 4 / 멀티모바일 / RESTful / Six Bookmarks /
  SQLite / 모노터치 / 네이티브 앱

관련 사이트
아마존 원서 소개 페이지
Apress 원서 소개 페이지
원서 도서 지원 사이트
원서 소스 코드 다운로드 페이지(소스 코드 오류가 일부 있습니다)
■ 번역서 소스 코드
* 원서의 소스 코드를 수정한 파일입니다
* Hello, World 소스는 위의 원서 소스 코드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Android_4-7.rar

iOS_8-12.zip


■ 독자 Q&A(메일(jeipub골뱅이gmail.com)을 주시면 역자로부터 답변을 받아 드리겠습니다)

관련 포스트
2011/06/28 - [출간전 책소식] - 앱을 만드셨나요? 그럼 당연히 안드로이드 마켓과 앱스토어 모두 올리셔야죠!

정오표 페이지
■ 번역서 정오표 페이지(등록되는 대로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샘플 챕터(앞부속물, 2장 Six Bookmarks의 서버 서비스, 찾아보기)

크로스플랫폼앱개발_앞부속물.pdf

크로스플랫폼앱개발_2장 2.pdf

크로스플랫폼앱개발_찾아보기.pdf


온라인판매서점
(가나다순)


도서 소개

iOS와 안드로이드 앱 동시 개발자를 위한 필수 서적!
안드로이드 2.3, Xcode 4, iOS SDK 4.3, 모노터치 4.0.3 버전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기반의 크로스 플랫폼 앱 개발』은 iOS와 안드로이드를 겨냥해 개발하는 과정이 고스란히 녹아있는 필독서라 할 만하다. 이 책에는 동일한 애플리케이션을 두 플랫폼에서 어떻게 빌드하는지 그 과정이 펼쳐져 있고, 각 플랫폼의 강점 및 약점을 비롯한 서로의 차이가 설명되어 있다. 또한 개발자라면 누구나 궁금해 하는 내용들이 설명되어 있으며, 늘 생각으로만 가지고 있던 아이디어가 실현될 수 있도록 두 플랫폼에 대한 이해도를 한층 높여줄 수 있는 내용이 담겨 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에 사용할 툴셋을 설치하고, 몸풀기 과정인 “Hello, World”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시작으로 각 플랫폼에 접근한다. 뒤이어 HTTP를 통한 공용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사용하여 실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다. 또한 SQLite를 사용한 로컬 저장, ORM, 각 플랫폼 전용 사용자 인터페이스도 다룬다. 각 플랫폼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기에 앞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세부적으로 다루며, 더불어 애플리케이션의 구조와 기능 명세서를 상세하게 다룬다. 마지막 장에는 보너스로 모노터치에 대한 내용도 다루고 있다.

이 책의 학습 목표는 다음과 같다.
•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플랫폼용으로 동일한 최종 사용자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다.
• 각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저장, 통신, 보안과 관련한 서비스 구조의 차이를 이해한다.
• 다양한 플랫폼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배치하고 관리하는 과정이 어떻게 다른지를 배운다.
• 한 플랫폼에서 쌓은 경험을 다른 플랫폼에 어떻게 적용하는지를 배운다.

이 책에서 배울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에뮬레이터나 디바이스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컴파일하고 실행하기
• 사용자 인터페이스 작성하기. 가령 폼 사이로 이동하기, 이벤트 처리하기, 데이터를 화면에 출력하기, 입력을 캡처하기 등
• HTTP 기반의 자원에 연결하여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하기
• 데이터를 로컬 디바이스에 저장 또는 캐시하여 성능을 높이거나 오프라인으로 사용하기
• 단순하지만 구색을 갖춘 애플리케이션 작성하기

이 책에 쓰인 코드는 GitHib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모질라 퍼블릭 라이선스(MPL)에 따라 자유로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http://www.multimobiledevelopment.com/에서도 코드뿐만 아니라 다양한 리소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이 책의 구성
이 책은 크게 세 가지 섹션으로 나뉜다. 실제 제작해볼 두 가지 애플리케이션의 배경 지식을 다루는 소개가 첫 번째고, 두 번째 섹션에서는 안드로이드를, 마지막으로 세 번째 섹션에서는 iOS를 집중적으로 다룬다. 또한 보너스 장에서 iOS의 MonoTouch를 다룬다.

각 섹션은 사용하려고 하는 플랫폼의 툴셋을 설치하는 법부터 시작한다. 설치하기 쉬운 툴셋도 있지만 머뭇거리게 하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툴셋 설치 장에서는 설치 도중 겪게 될 ‘아하!’를 주로 다룬다.

그 다음 이어지는 세 개의 장에서는 “Six Bookmarks”라는 애플리케이션을 작성한다. Six Bookmarks는 매우 간단한 애플리케이션으로 화면에 버튼 여섯 개를 보여 주고, 버튼마다 특정 URL을 설정하여 디바이스의 기본 브라우저로 연결하도록 한다. 이 애플리케이션의 목적은 멋진 UI를 구현하는 것이 아니다. 일종의 “매개체”가 되어 이 애플리케이션을 이루는 각 구성요소가 어떤 식으로 어우러져 기능을 발휘하는지 이해를 돕는 것이 그 목적이다.

저자 소개
매튜 박스터 레이놀즈 Matthew Baxter-Reynolds
매튜 박스터 레이놀즈는 소프트웨어 개발 컨설턴트로서 현재 팀 구조에서 최대의 성과를 끌어낼 수 있도록 컨설팅하고 있다. 공개 표준, 마이크로소프트 서버, 모바일 플랫폼의 “빅 4”에 특별히 관심이 많다. 강사로서 다수의 개발 관련 책을 집필한 저자이기도 하다. 현재 영국에 거주하며, 모바일 기술 솔루션을 주 업무로 하고 있다. LinkedIn 사이트인 www.linkedin.com/in/mbrit로 연락을 주고받을 수 있으며, 이 책과 관련된 이야기는 http://www.multimobiledevelopment.com/을 통해 나누고 있다.

역자 소개
배장열

현재 교육용 스마트폰 앱 기획, 개발에 몰두하고 있는 옮긴이는 대학에서 기계를, 대학원에서 컴퓨터를 전공했다. 학교를 졸업하고 Software Localization을 몇 년간 했고, 몇 군데 대학에서 시간강사를 했다. 그러다 가르치는 일에 재미가 들려 한동안 강사 일을 했다. 지금은 좋은 책을 소개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번역 일에도 많은 정성을 기울이고 있다.

차 례
1장 소개   1
이 책의 목적  3
이 책의 구성  4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  6
정리  6

2장 Six Bookmarks의 서버 서비스  7
API 계정 만들기  8
   사용자 만들기  9
Users 서비스  11
   RESTful 웹 서비스  12
   호출 테스트하기  12
   로그온 작업 검사하기  12
Bookmarks 서비스  16
   테스트 데이터 추가하기  17
   OData로 작업하기  18
   OData 쿼리  22
   OData를 사용하여 업데이트 알리기  23
   로그온한 사용자에게 데이터를 제한하기  23
정리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