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렛츠 고! Ext JS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절판 안내: 2014년 11월 24일부터 이 책은 더 이상 판매되지 않습니다.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Packt
원서명  Learning Ext JS 3.2 (원서 ISBN 9781849511209)
저자명  Shea Frederick(셰어 프레더릭), Colin Ramsay(콜린 램지), Steve 'Cutter' Blades(스티브 커터 블레이드), Nigel White(나이젤 화이트)
역자명  김세영
출판일  2011년 5월 27일
페이지  464쪽
판  형  크라운판 변형(188*245) 반양장(Soft Cover)
정  가  27,000원
ISBN  978-89-94506-18-0   부가기호: 13560
분  야  웹 프로그래밍 / 오픈 소스
키워드  웹 앱 / 다브라우저 /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 / 오픈 소스 / Ext 프레임워크 / AJAX / 에디터 그리드 / 레이아웃 / 폼 / 트리 / 차트 / 이펙트 / 플러그인

관련 사이트
아마존 원서 소개 페이지
Packt 원서 소개 페이지
원서 소스 코드 다운로드 

Learning Ext JS 3.2.zip

Ext JS 홈페이지
번역서 소스 코드 다운로드 및 예제 구현 결과
옮긴이 블로그(책에 대한 Q&A 지원), 메일로도 가능합니다. ==> xtrusia골뱅이gmail.com 

Ext JS 3.3.1 다운로드
Ext JS 최신 버전 다운로드


관련 포스트
2011/05/17 - [출간전 책소식] - 이제 국내에서도 Ext JS 책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정오표 페이지
■ 번역서 정오표 페이지(등록되는 대로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샘플 챕터(앞부속물과 2장 Ext JS의 기초')

렛츠고ExtJS웹애플리케이션개발_FM.pdf

렛츠고ExtJS웹애플리케이션개발_ch02.pdf



도서 구매 사이트(가나다 순)


도서 소개

크로스 브라우저 앱 개발을 위한 충격적인 경험!
역동적인 데스크톱 스타일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발!
자바스크립트와 웹 표준으로 만드는 강력한 데스크톱 웹 애플리케이션!

점점 더 많은 작업과 비즈니스들이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보다 웹 브라우저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 그리고 사용자들은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과 유사한 웹 애플리케이션을 원하고 있다. Ext JS는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로서 다중 윈도우, 툴바, 드롭다운 메뉴, 다이얼로그 박스 등을 포함한 데스크톱 스타일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비교적 쉽게 만들어낸다. 

이 책은 상호작용을 위한 코드와 다양한 스크린 샷을 통한 정확한 설명으로 Ext 프레임워크의 주요 특징들을 다루고 있다. 또한 풍부하고 역동적인 AJAX 기반 웹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이 책의 스크린 샷을 통해 설명된 여러 예제를 이용하면, 사용자가 기대하는 것 이상으로 작동하는 웹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배울 수 있는 것들은 다음과 같다. 

• 응답형 폼 생성하기
• 완전히 새로운 관점으로 웹 애플리케이션에 접근하기
• Ext JS의 주요 UI 컴포넌트 사용하기
• 웹 애플리케이션으로 원거리 데이터 다루기
• 클라이언트/서버 유효성 검증 필드, 폼 로딩, 폼 승인, 사용자 정의 필드, 레이아웃 구성을 통해 보기 좋으면서도 익숙한 폼 생성하기
• Ext JS 모든 조각들을 모으기 위해 레이아웃 사용하기
• Ext JS 이펙트를 이용하여 DOM 다루기
• 컴포넌트를 통해 일관된 외관과 느낌 제공하기
• 테마 지원으로 Ext JS의 스타일 변경하기

이 책의 대상 독자
이 책은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를 위한 책이다. HTML에 익숙하지만 자바스크립트 애플리케이션 개발에는 비교적 능숙하지 않은 사람을 위한 책이다. 실버라이트나 플렉스, JavaFX와 같이 RIA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고 싶은 독자라면 이 책을 추천한다. 원시 코드를 직접 작성하지 않고 간단한 설정만으로도 웹에서 다양한 GUI를 구축하고자 한다면 이 책이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이 책의 장별 내용
1장 시작하기   Ext JS의 기본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다른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와 달리, Ext JS는 골치 아픈 기본 작업을 줄여준다. 적은 코드로 상당히 기능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만들 수 있게 해준다. 1장의 주요 목적은 Ext JS를 설치하여 멋진 위젯과 웹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보는 것이다.
2장 Ext JS의 기초   기능적인 위젯을 만드는 방법과 이것을 원하는 대로 동작하도록 설정해주는 방법을 배운다. 사용자와 웹 페이지 간의 상호작용을 위해 만들어진 다이얼로그 같은 Ext JS 위젯을 경험해본다.
3장 폼   Ext JS 폼 생성 방법을 알아본다. HTML의 폼과 유사하지만, 레이아웃이나 스타일링, 오류 검사 등 Ext JS의 폼이 훨씬 더 유용하다. Ext JS의 폼은 사용자 입력에 대해 유효성을 검증하고, 데이터베이스로부터 데이터를 가져오고, 서버로 데이터를 보내기도 한다.
4장 메뉴, 툴바, 그리고 버튼   고정된 컴포넌트로서의 메뉴를 사용해보고, 버튼과 관련된 팝업 메뉴도 만들어본다. 환경설정 객체와 단축 형태, 두 가지 방식 모두를 사용하여 툴 바 컴포넌트를 다루어 볼 것이다.
5장 그리드   행과 열을 정의하고, 웹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중요한 부분이 되는 그리드를 생성하고 사용해볼 것이다.
6장 에디터 그리드   많은 개발자들에게 익숙한 그리드에서의 데이터 조작을 다룬다. 또한 기능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만들어주는 콤보박스 같은 Ext JS의 폼 필드를 배울 것이다.
7장 레이아웃   Ext JS 프레임워크에 의해 제공되는 광범위한 레이아웃 기능을 이용하여 그리드 같은 컴포넌트를 애플리케이션 화면의 다른 부분들과 어우러지도록 만든다.
8장 트리   트리 패널의 사용이 간단한 것은 아니지만, 애플리케이션에 특정 기능을 부여하는 여러 가지 환경설정 옵션이 있음을 알게 될 것이다.
9장 윈도우와 다이얼로그   Ext.Window와 Ext.MessageBox의 차이점을 이해하고, 팝업 메뉴와 유사한 Ext JS에 내장된 메서드를 살펴본다. 또한 더 복잡한 목적에 쓰일 수 있도록 윈도우의 환경설정을 수정해본다.
10장 차트   기본적인 파이 차트로 시작해서 좀 더 복잡한 차트들을 배워본다. 또한 기본적인 차트를 동작하게 하는 방법과 쉽게 다른 차트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11장 이펙트   애니메이션과 이펙트를 위해 Ext JS에 내장된 옵션들을 알아보고, 사용자 정의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본다. 이미 있는 것들을 수정하고, 여러 애니메이션을 함께 사용해보고, 마스킹과 툴 팁 같은 다른 Ext JS의 시각적 이펙트도 다루어본다.
12장 드래그 앤 드롭   웹 2.0 glitz의 가장 전형적인 예제들 중 하나를 살펴본다. 사용하기 쉽고 매우 기능적인 Ext JS의 방식도 알아볼 것이다.
13장 코드 재사용: Ext JS의 확장   Ext JS 라이브러리를 확장하여 사용자 정의 컴포넌트를 생성해본다. 네임스페이스에 대해 논하고, 사용자 정의 컴포넌트와 그 외의 것들과의 차이점도 알아본다. 또한 이벤트 운용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의 개념과 객체지향 개념에 대해 살펴볼 것이다.
14장 플러그인   플러그인을 만들어 사용해보고, 컴포넌트와의 차이점도 알아볼 것이다.
15장 데이터   Ext JS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데이터를 가져오고, 다시 서버로 보내는 여러 가지 방식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16장 데이터 서비스 마셜링   단일 환경설정상의 데이터 마셜링을 위한 Ext.Direct 사용법에 대해 다뤄본다.
17장 Ext JS의 저력   Ext JS 프레임워크에 숨겨진 훌륭한 컴포넌트들을 알아보고, 더 많은 정보가 있는 커뮤니티 자원에 대해 논할 것이다.

저자 소개
셰어 프레더릭 Shea Frederick
1990년대 후반, Tower Records의 재고와 고객의 주문처리 과정을 콜 센터 인터페이스에 결합하는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시작으로 다양한 상거래 솔루션, 콘텐츠 관리 시스템과 리드 추적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회사의 개발자로 일했다. 현대 YUI-ext 라이브러리인 Ext JS 커뮤니티의 공헌도 높은 회원이기도 하다. 그의 전문 지식은 커뮤니티 포럼 참여, 핵심 개발팀과의 작업, 그리고 여러 큰 Ext JS 기반의 웹 애플리케이션 설계 경험에 잘 나타난다.

콜린 램지 Colin Ramsay
대학 시절에 파트타임 개발자로 PHP와 ASP 웹 사이트를 구축하며 개발자의 길을 걸었다. 그 후 실망스러운 웹 프레임워크와 고전 애플리케이션에 염증을 느끼고, 영국의 North East 지역 회사에서 근무하며 웹 기술 분야에 참여하게 되었다. 이러한 경험으로 2007년 회사를 설립하였으며, 디자인 및 개발 회사인 Go Tripod Ltd의 파트너가 되었다. 친구와 가족들의 도움으로 웹 기고 및 블로그 포스팅을 책으로 승화시켰다.

스티브 커터 블레이드 Steve ‘Cutter’ Blades
커터는 12세에 Timax Sinclair 1000에 작은 BASIC 프로그램을 짜면서 개발 경험을 쌓기 시작했다. US Army의 유능한 언어학자이자 정보 분석가로서 National Security Agency에 머무르는 동안 HTML을 배우기 시작했다. 전역한 후에는 MS Office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사무자동화 프로세스를 개발하여 Advertising Specialty 회사의 공동 소유자가 되었다. 지금은 자동차 중개 산업 웹 사이트를 개발하고 호스팅하는 회사인 Dealerskins의 개발 관리자이다. 

나이젤 화이트 Nigel White
20년이 넘는 개발 경력을 가진 나이젤은 일괄 처리부터 분산 처리까지 이르는 컴퓨터 시스템의 발전을 지켜봐 왔다. 최근에는 ExtJS 개발 팀에서 코드, 도큐먼트, 디자인을 위해 기여해왔다. 지금은 웹 UI를 발전시킬 생각으로 자바 서버와 브라우저 인터페이스 개발을 감독하고 있는 Forward Computers에서 소프트웨어 기술자로 일하고 있다. 또한 Ext JS UI 개발, 고문과 훈련에 전문적인 조언가로서 Animal Software를 운영하고 있다.

역자 소개
김세영 http://xtrusia.com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를 졸업했으며, 웹, 리눅스, 그리고 C++ 언어를 주로 다룬다. 특히 웹 분야에서는 10여 년간 다수의 프로젝트를 수행하여서 기술적 흐름에 대한 이해가 깊다. 관습과 편견에 얽매이지 않고 재미있게 사는 삶을 추구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 중이다. 현재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업체인 (주)아헴스 개발팀장으로 독자적인 솔루션 개발에 매진하고 있으며, 외산 일색인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에서 국산 돌풍을 일으킬 날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차 례
Chapter 1  시작하기 1
자바스크립트에 대해   2
비동기적이다!   3
Ext JS 소개   4
Ext JS 얻기   7
Ext JS의 위치   7
페이지에 Ext JS 넣기   9
Ext JS 라이브러리 사용   11
예제 살펴보기   12
Ext.onReady 함수의 사용   13
Ext JS 오류 보고   14
어댑터   16
지역화   17
온라인 지원   19
온라인 API 문서   19
요약   20

Chapter 2  Ext JS의 기초   21
환경설정 객체와의 만남   22
예제에 대한 설명   26
위젯에 대해서   27
기능 더하기   29
예제: 불사르기   31
사용자 정의 HTML의 사용   35
요약   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