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SQLite 마스터 북(제2판)_절판

2017년 8월 24일 날짜로 절판되었습니다. 그간 이 책을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Apress
원서명  The Definitive Guide to SQLite(2/e)(원서 ISBN 9781430232254)
저자명  그랜트 알렌(Grant Allen), 마이크 오웬스(Mike Owens)
역자명  심재철
출판일  2011년 4월 20일
페이지  400쪽
판  형  4*6배판 변형(188*245) 반양장(Soft Cover)
정  가  25,000원
ISBN  978-89-94506-15-9  부가기호: 13560
시리즈  I♥Mobile 11(아이러브모바일 11)
분야  모바일 프로그래밍 / 데이터베이스
키워드  아이폰 / 아이패드 / 안드로이드 / RDBMS / 임베디드 데이터베이스 / 트랜잭션 / 쿼리

관련 사이트
아마존 원서 소개 페이지
■ Apress 원서 소개 페이지
원서 소스 코드 다운로드
(## 원출판사의 실수로 9장과 10장의 소스 코드가 동일했었는데, 2011년 7월8일부터 제대로 된 소스 코드가 등록되었습니다!)

관련 포스트
2011/04/10 - [출간전 책소식] - SQLite에 대해 많이 궁금하셨나요?

예제 소스코드(위의 원서 소스 코드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분들은 아래의 파일을 받으시면 됩니다)

9781430232254.zip



강의자료

대학이나 학원 등에서 교재로 채택하신 분들은 출판사로 전화나 메일을 주시면 강의노트(ppt 파일)를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오표 페이지
원서 정오표 페이지
번역서 정오표 페이지

샘플 챕터(앞부속물과 2장 '시작하기')

SQLite마스터북(제2판)부속물.pdf

SQLite마스터북(제2판)_02.pdf


찾아보기
(책에 인쇄된 것과는 달리, 독자들이 주요용어를 보다 찾기 쉽도록 역자께서 새로 2단으로 구성하여 제공하였습니다. 이 찾아보기는 2쇄 때 반영할 예정입니다)

SQLite마스터북(제2판)찾아보기.pdf


도서 구매 사이트(가나다 순) (미등록된 곳은 등록되는 대로 링크를 걸어 드리겠습니다)


도서 소개

아마존 SQLite 분야 베스트셀러!

엔터프라이즈 컴퓨팅 세계 밖에는 광범위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에서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의 능력을 보여줄 수 있는 RDBMS가 하나 있다. 이 RDBMS는 종래의 RDBMS에 들어가는 비용과 부담이 없는 오픈 소스인데, 그것은 바로 SQLite이다. SQLite는 놀랄 만큼 작은 크기의 임베디드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이면서도 거대한 크기의 데이터베이스를 처리할 수 있다. SQLite는 또한 다양한 프로그래밍 개발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한 강력한 기능들을 갖추고 있다. 그리고 C, Java, Perl, PHP, Python, Ruby, TCL 등의 수많은 언어들을 지원한다.

이 책은 이처럼 강력한 DBMS의 최신 버전을 완벽하게 다루고 있다. 또한 SQLite의 기능과 API를 철저하게 해부하고 있다. 그리고 초보자들도 SQLite를 이용하여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서버에서 실행되는 브라우저 플러그인이나 차세대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만큼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짧은 시간에 작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최적의 가이드이다.

• C, Java, Perl, PHP, Python, Ruby, Tcl 언어를 사용하는 SQLite 언어 확장에 대해 배운다.
• SQLite의 내부 메커니즘을 확실하게 파악하도록 한다.
• SQLite 기반의 iOS와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방법을 배운다.

SQLite는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제품에 채택된 솔루션이다. 모바일 폰과 GPS 장치에서부터 셋톱 박스와 웹 브라우저에 이르기까지 그 범위가 굉장히 넓다. 여러분이 인식하지 못하는 사이에도 이미 SQLite를 사용하고 있을 것이다(아이폰과 안드로이드 폰 쓰고 계시죠?).

이 책의 구성
이 책은 11개 장으로 되어 있으며, 다음과 같은 다양한 내용들을 다룬다.

• SQLite 개요와 다운로드 및 설치
• SQLite에서 SQL 사용하기
• SQLite의 C API
• Python, Tcl, Ruby, Java 등의 언어에서 SQLite 사용하기
• SQLite 기반의 모바일 장치 애플리케이션 개발하기
• SQLite 내부와 새로운 기능

이 책은 원하는 부분으로 건너뛰어 가면서 읽어도 된다. 단, C API를 다루는 5, 6, 7장은 차례대로 읽는 것이 좋다.

선수 지식
이 책에서는 여러분이 SQLite의 사전 지식을 갖고 있지 않다고 가정한다. SQLite는 폭넓은 C API를 사용해서 C로 작성되었다. 하지만 Python, Tcl, Ruby, Java와 같은 다른 많은 언어들도 지원한다. 그리고 데이터베이스 엔진으로서 SQL을 폭넓게 사용한다. 이 책의 예제들은 경험이 제법 있는 독자들에게도 도움을 줄 것이다. 단, 프로그래밍 언어 자체를 설명하지는 않는다.

저자 소개
그랜트 알렌 Grant Allen
IT 분야에서 20년 이상 근무했다. 여러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에서 기술 담당 최고 책임자(CTO)를 맡았으며, 구글의 데이터 아키텍트도 역임하였다. 그리고 정부와 학계는 물론 대규모 시스템의 설계와 개발 컨설팅 등 여러 분야에서 근무하였다. 그랜트는 데이터 마이닝이나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및 업무 기술 등의 주제로 IT 컨퍼런스와 업계 행사에서 자주 강연하고 있다.

마이크 오웬스 Mike Owens
텍사스주 포트워스에 있는 부동산 회사의 IT 담당 임원이며, 회사의 핵심 시스템 개발과 관리를 맡고 있다. 마이크는 오크리지 국립 연구소에서 프로세스 설계 엔지니어로 근무했으며, 노바 정보시스템에서 C++ 프로그래머로 일했다. 그는 SQLite의 Python 언어 확장인 PySQLite의 최초 개발자이기도 하다. 조깅, 기타 연주, 스키, 사냥 등 다양한 취미활동을 즐기고 있으며, 아내와 두 딸 및 두 마리의 테리어 개와 함께 텍사스주 포트워스에서 살고 있다.

기술 검토위원 소개
리차드 힙 D. Richard Hipp
SQLite와 포실(Fossil) DVCS 모두의 최초 개발자 겸 프로젝트 리더이다. 리차드는 전 세계의 고객들을 위해 이 제품들의 유지보수와 개선을 전담하고 있다. 리차드는 노스캐롤라이나 주의 샬럿에서 태어났으며, 그의 아내인 진저와 함께 현재도 그곳에 살고 있다. 리차드는 1984년 조지아 공대에서 전기공학 석사 학위를 받았고, 1992년 듀크대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역자 소개
심재철
현재는 프리랜서로 데이터베이스/모바일 시스템 분야에서 컨설팅 및 강의를 하고 있다. 이전에는 데이터베이스 및 객체지향 시스템 개발 프로젝트 지원 업무로 15년간 활동하였으며, 건설/금융 분야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에서도 14년간의 경력을 갖고 있다. 유명 IT 서적에 대한 번역도 꾸준히 하고 있는데, 대표 역서로는 『이펙티브 자바(제2판)』(대웅, 2009), 『Thinking in JAVA(4판)』(사이텍미디어, 2007), 『UML 사용자 지침서』(인터비전, 1999) 등이 있다.

차 례
CHAPTER 1 :: SQLite 개요

임베디드 데이터베이스
개발자의 데이터베이스
관리자의 데이터베이스
SQLite 내력
SQLite가 사용되는 곳
아키텍처
SQLite의 특성과 철학
성능과 제약
이 책을 읽어야 할 사람들
이 책의 구성
추가 정보 얻기
1장 요약

CHAPTER 2 :: 시작하기
SQLite를 구할 수 있는 곳
윈도우즈에서 SQLite 설치하기
리눅스와 맥 OS X 및 다른 POSIX 시스템에서 SQLite 생성하기
명령행 프로그램
데이터베이스 관리
그 외의 다른 SQLite 도구들
2장 요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