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렛츠 고! iOS4 애플리케이션 개발

이 책은 현재 절판입니다. 그간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Wrox
원서명  Beginning iOS 4 Application Development(원서 ISBN 9780470918029)
저자명  웨이멍 리(Wei-Meng Lee)
역자명  황반석
출판일  2011년 3월 30일
페이지  780쪽
판  형  4*6배판 변형(188*245) 반양장(Soft Cover)
정  가  35,000원
ISBN  978-89-94506-11-1  부가기호: 13560
시리즈  I♥Mobile 09(아이러브모바일 09)
분야  모바일 프로그래밍 / iOS 
키워드  아이폰 / 아이패드 / 아이팟 터치 / Xcode / 오브젝티브-C / 아이폰 SDK

관련 사이트
아마존 원서 소개 페이지
Wrox 원서 소개 페이지
원서 소스 코드 다운로드 페이지
저자 블로그
옮긴이 블로그(책에 대한 Q&A 지원)
옮긴이 독자지원 까페

관련 포스트
2011/03/17 - [출간전 책소식] - 아주 쉽게 배우는 iOS 4 책을 소개합니다.

정오표 페이지

원서 정오표 페이지
번역서 정오표 페이지

샘플 챕터(앞부속물과 13장 '내장된 애플리케이션 접근하기')

IOS4_00.PDF

IOS4_13.PDF


소스 코드
(역자 제공)(원서 소스코드 오류 수정 및 한글 주석)
(알집으로 분할 압축하여 올린 파일들입니다. 티스토리 정책상 10MB 이상의 단일 파일을 올릴 수 없으니 다운받으신 후 알집으로 압축해제하시면 됩니다)

iOS4_SourceCodes_황반석.vol1.egg

iOS4_SourceCodes_황반석.vol2.egg


도서구매 사이트


도서 소개
애플의 신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세계로 들어갈 준비를 하자. 이 책은 여러분이 아이폰과 아이패드 그리고 아이팟 터치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기 위한 iOS 4의 모든 새로운 기능들을 익힐 수 있도록 해주는 최고의 책이다. 여러분은 애플의 Xcode 툴과 오브젝티브-C 프로그래밍 언어, 그리고 아이폰 SDK의 기능들을 향상시킨 수많은 API들을 만나게 될 것이다. 이 책에서 사용한 실습을 통한 학습 방법은 여러분의 첫 번째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것부터 좀 더 복잡한 프로그램들인 애니메이션 사용과 제스처 인식, 그리고 음성 채팅 구현 등의 애플리케이션까지 빠르게 배울 수 있게 해준다.

이 책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Xcode 툴과 아이폰 SDK를 이용하여 아이폰과 아이패드 애플리케이션을 어떻게 만드는지를 보여준다.
■ 탭 바와 내비게이션, 그리고 유틸리티 템플릿들을 사용하여 개발을 빠르게 하는 방법을 다룬다.
■ 포토 라이브러리 및 카메라와 같이 내장된 애플리케이션에 접근하는 메서드들을 알려준다.
■ 강력한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기 위하여 가속도계에 접근하는 절차들을 설명한다.
■ 백그라운드 서비스를 사용하는 방법과 백그라운드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이 책의 구성
이 책은 더 고급 내용을 알기 전에 각각의 기본적인 내용을 소화할 수 있도록 아이폰과 아이패드 프로그래밍 공부를 더 작은 조각으로 나눈다. 또한 몇몇 장들은 앞 장에서 이미 설명했던 주제들을 다룬다. 그 이유는 Xcode와 인터페이스 빌더에서 작업하는 방법이 여러 가지가 있기 때문이다. 이런 학습 방법은 아이폰과 아이패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들을 배우게 해 준다.

만약에 아이폰 프로그래밍을 완전히 처음 시작하는 거라면, 1장과 2장부터 시작하자. 이 기본에 익숙해진 다음, 여러분이 사용하게 될 도구들과 언어에 대해 더 많이 배우기 위해서 부록으로 넘어가자. 준비가 됐다면 3장부터 계속 이어가자. 그러면서 점점 고급화된 내용들로 들어갈 것이다.
이 책의 유용한 특징은 각 장마다 있는 모든 코드 샘플은 이전 장들에서 설명한 것들과는 독립적이라는 것이다. 이것은 여러분이 관심 있는 주제에 곧바로 들어갈 수 있는 유연성을 주며, 각 장에 있는 ‘도전 과제’ 프로젝트들을 바로 시작할 수 있게 해 준다.

누구를 위한 책인가?
이 책은 애플의 아이폰 SDK를 사용하여 아이폰과 아이패드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시작하길 원하는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한다. 이 책에서 얻을 수 있는 진정한 혜택은 프로그래밍에 대한 배경 지식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며, 적어도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개념들에 친숙하게 될 것이다. 만약 여러분이 오브젝티브-C 언어에 전혀 모른다면, 이 언어의 전반적인 개요를 설명하는 ‘부록 D’를 먼저 읽을 수도 있다. 다른 방법으로, 각 장들을 읽다가 막히는 부분이 있을 때마다 ‘부록 D’를 잠깐잠깐 참고하여 문법들을 확인할 수도 있을 것이다. 여러분의 학습 스타일에 따라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최선일 것이다.

역자 후기 중에서
(중략) 그렇다! 역자의 입장이 아닌 개발자의 입장으로 볼 때 이 책은 정말로 대단하다. 이 책 한 권이라면 아이폰에서 사용되는 대부분의 기능들을 충분히 구현할 수 있다. 게다가 저자의 집필 방식이 참으로 맘에 들었다. 예를 들어, 대부분의 책들은 어떤 부분을 따라 하려면 이전 장의 (심지어는 몇몇 장에 걸친) 내용과 예제를 하지 않고서는 할 수 없는 구성들이 많다. 그러나 이 책은 독자가 알기 원하는 부분이 맨 앞에 있든 맨 뒤에 있든, 바로 그곳에서부터 시작해도 쉽게 이해할 수가 있게 구성되어 있다. 또한 이 책은 보통의 입문서에는 잘 포함되지 않는 고급 주제들을 많이 다루고 있으며, 상세하게 하나하나씩 설명하고 있다. 한 장 한 장 번역하면서 “우와~”라는 감탄사를 연발했다면 믿어질지 모르겠지만, 다양한 기술 서적들(원서 그리고 번역서)을 읽어본 역자에겐 오래도록 기억될 책이며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중략)

저자 소개
웨이멍 리 Wei-Meng Lee
웨이멍 리(Wei-Meng Lee)는 마이크로소프트 및 애플의 최신 기술에 특화된 기술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Developer Learning Solutions(www.learn2develop.net)의 기술자이자 설립자이다. 또한 그는 Wrox와 O’Reilly 출판사에서 인정받는 저자이기도 하다. 주요 저서로는 『Beginning iPhone SDK Programming with Objective-C』와 『Windows 7: Up and Running』 등이 있다. 그와의 연락은 weimenglee@learn2develop.net으로 하면 된다.

역자 소개
황반석
http://peterslab.tistory.com
유년 시절, 만화영화인 『로보트 태권 V』를 좋아했고 ‘태권 V’를 만들고 싶었으며, ‘김박사’가 프로그래머인 줄 알고 대학에서 컴퓨터 공학을 전공하였다(‘김박사’가 기계공학자란 사실을 전공공부를 하면서 알게 되었지만). 10여 년 동안 IT 업계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수행해 왔으며,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개발”이라는 매력적인 테마에 매료되어 현재는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관련 서적 번역에 집중하고 있다. 번역서로는 『입문자를 위한 아이폰 게임 개발』(2011, 제이펍), 『맥과 아이폰 개발자를 위한 Xcode』(2010, 제이펍)가 있다.

기술 검토자 소개
트렌트 슈메이 Trent Shumay

트렌트 슈메이는 캐나다 밴쿠버에 있는 Finger Food Studios Inc.의 설립자이자 최고 아키텍트이다. UBC 대학에서 컴퓨터공학을 전공한 그는 휴대용 게임기기에 그의 열정을 불태우며 게임과 인터렉티브한 엔터테인먼트 영역에서 13년간 일해 왔다. 요즘은 Finger Food Studios에서 미디어와 인터렉티브한 모바일, 그리고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그와의 연락은 trent@fingerfoodstudios.com으로 하면 된다.

차 례
PART 1  시작하기
Chapter 01  iOS 4 프로그래밍 시작하기
아이폰 SDK 얻기   4
아이폰 SDK의 컴포넌트들   6
  Xcode   7
  아이폰 시뮬레이터   9
  인터페이스 빌더   14
  인스트루먼츠   15
아이폰 OS의 구조   17
시작하기 전에 알아둘 유용한 정보들   19
  아이폰 OS의 버전들   20
  실제 장치들에서의 테스팅   20
  화면 해상도   21
요약   23

Chapter 02  첫 번째 애플리케이션 Hello World! 만들기
Xcode로 시작하기   25
  인터페이스 빌더 이용하기   28
  코드 작성하기   34
애플리케이션 아이콘 만들기   37
스플래쉬 화면 표시하기   40
요약   44


  • Favicon of https://lemonflavor.tistory.com BlogIcon 레몬에이드 2011.03.30 10:33 신고

    오우! 나왔군요 ^^ 고생많으셨어요~
    많이 팔리시길 기대하겠습니다!

    33M도 소개글 빨리 올려주세요~☆

  • Favicon of https://peterslab.tistory.com BlogIcon 피뤄 2011.03.30 10:40 신고

    수고 많으셨습니다.
    늘 그렇듯, 출판사의 도움과 지원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

  • Favicon of http://uogay.tistory.com BlogIcon ICARUS 2011.04.08 22:49

    안녕하세요 ^^; 어제 구매해서 오늘부터 열심히 보고 있습니다.
    소스파일이 알집으로 압축되어 있어.. 공통 압축 확장자인 zip 파일이면 더욱 좋았을뻔 했어요 ^^;
    - 아주가끔 맥북키는 1인

  • 나대리 2011.07.19 15:02

    저 또한 맥 유저들을 위해서 Zip으로 압축하는건 어떨까 싶네요. 알집 사용안 하는 독자들은 여간 불편하네요 ㅜ

    • 본의 아니게 불편하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적어주신 댓글을 보고 지금 서핑을 해서 좀 알아보고 윈집을 설치하여 테스트도 해보았는데, 윈집에는 분합압축을 할 수가 없네요. 윈집으로 압축을 하니 10MB 넘어가고, 한 파일이 10MB가 넘어가면 티스토리 규정상 등록할 수가 없습니다. 혹시 윈집으로 분할 압축하는 방법을 아시면 좀 알려주세요.. ㅜㅜ

  • spriggan 2012.01.15 14:57

    저도 egg를 쓰지 않아 egg 압축을 풀고 다시 압축을 해야 할것 같습니다.
    분할 압축은 7zip으로 하시면 되고 확장자가 .001, 002 등으로 나옵니다.
    압축 푸실때는 분할된 파일을 모두 선택후 7zip으로 다시 푸시면 됩니다.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