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하루 1시간 3일 만에 배우는 HTML5

이 책은 현재 절판입니다. 그간 읽어주신 독자들께 감사드립니다.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Sams
원서명  Sams Teach Yourself HTML5 in 10 Minutes(5th Edition)(원서 ISBN 9780672333330)
저자명  스티븐 홀즈너(Steven Holzner)
역자명  천호민
출판일  2011년 5월 10일
페이지  232쪽
판  형  크라운판 변형(176*230) 반양장(Soft Cover)
정  가  16,000원
ISBN  978-89-94506-17-3   부가기호: 13560
분  야  웹 프로그래밍 / HTML5
키워드  웹 표준 / CSS3 / 웹 프로그래밍 / 웹 디자인 / HTML / 자바스크립트

관련 사이트
아마존 원서 소개 페이지
Sams 원서 소개 페이지
원서 소스 코드 다운로드
■ 옮긴이 이메일(책에 대한 Q&A 지원) ==> learninghtml5in3times골뱅이gmail.com

관련 포스트
2011/05/02 - [출간전 책소식] - 3일간의 출퇴근, HTML5가 내게로 왔다!

정오표 페이지
번역서 정오표 페이지

샘플 챕터(앞부속물과 2장 'Canvas 요소로 그림 그리기')

하루1시간3일만에배우는HTML5_부속물.pdf

하루1시간3일만에배우는HTML5_2장.pdf


도서 구매 사이트
(가나다 순)

 
도서 소개
최근 대부분의 주요 브라우저들이 최신 버전을 통해 HTML5를 지원하기 시작했으며, 수 년 이내에는 흥미롭고 강력한 수많은 웹 개발 기술들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하루 1시간 3일 만에 배우는 HTML5』는 HTML5의 흥미롭고 새로운 기능들을 초단시간 내에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여러분을 안내할 것이다.

  • 실용적이고 간편한 접근 방법으로 웹 디자이너 또는 웹 개발자에게 HTML5의 요소와 애트리뷰트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 단계적으로 HTML5의 비디오, 그림 그리기, 드래그 앤 드롭, 폼 컨트롤 등을 어떻게 구현하는지 설명한다.
  • HTML5에 관한 잘못된 정보와 여러 주장에 대해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한다.


이 책에서 다루는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HTML5의 새로운 <video>와 <audio> 요소를 사용해 웹 페이지에 동영상과 오디오 재생하기
  • <canvas> 요소에 도형과 선을 사용해 그림을 그리고 색 채우기
  • HTML5를 사용해 여러분의 웹 페이지에 드래그 앤 드롭 구현하기
  • 풍부해진 HTML5의 인터페이스 컨트롤을 사용해 웹 페이지 만들기
  • 텍스트 콘텐츠의 편집 기능으로 상호작용성 높이기
  • HTML5가 지원하는 브라우저 히스토리 탐색
  • 서로 다른 브라우저 윈도우 사이로 메시지 전달하기
  • 사용자의 웹 브라우저에 데이터 저장하기


이 책의 장별 내용
1장 ‘HTML5 기본’:
이 장에서는 HTML5의 개요 및 HTML5 문서의 구조에 대한 규칙에 대해서 학습한다.
2장 ‘Canvas 요소로 그림 그리기’: 여기에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통해서 어떻게 HTML5에 새로 추가된 Canvas 컨트롤에 그림을 그릴 수 있는지 살펴본다.
3장 ‘HTML5에서의 드래그 앤 드롭’: 이 장에서는 어떻게 하면 웹 페이지를 마우스로 ‘드래그 가능하게’ 만들 수 있는지 설명한다.
4장 ‘웹 폼 컨트롤’: HTML5는 telephone과 datetime 등의 새로운 컨트롤을 포함해 여러 가지 컨트롤을 추가시켰다(여기서 컨트롤이란 사용자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라디오 버튼이나 체크 박스 같은 요소를 가리킨다). 이 장에서는 이 새로운 컨트롤을 직접 사용해 볼 것이다.
5장 ‘인라인 편집’: 이 장에서는 직접 편집 가능한 HTML5의 <div> 또는 <span> 등의 요소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볼 것이다.
6장 ‘브라우저 히스토리 다루기’: 이 장에서는 이전 버전의 HTML에서도 존재했던 히스토리, 페이지 재방문을 위해 브라우저가 제공하는 브라우저의 내장 탐색 기능에 대해서 살펴본다.
7장 ‘메시지 전달하기’: HTML5에서는 서로 다른 문서 간에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는데, 이 장을 통해 <iframe>을 포함한 첫 번째 문서에서 두 번째 문서로 어떻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지 간단히 살펴볼 것이다.
8장 ‘비디오와 오디오 사용’: HTML5에서 가장 흥미로운 기능 중에 하나가 바로 <video>와 <audio> 요소라고 이야기할 수 있는데, 이 장을 통해서 어떻게 오디오와 비디오를 재생시킬 수 있는지 확인해 볼 것이다.
9장 ‘웹 저장소’: 애초에 웹 페이지를 탄생시켰던 사람이 전통적인 HTML과 자바스크립트에 대해서 한 가지 누락시킨 점이 있는데, 바로 사용자의 페이지 이동 간에 발생하는 데이터의 저장 공간을 마련해 두지 않았던 것이다. 새로워진 HTML5에서는 데이터 저장에 대한 몇 가지 선택사항을 제공하는데, 이 장을 통해 자세히 살펴볼 것이다.
10장 ‘새로운 HTML5 요소’: HTML5에는 앞에서 이미 언급했던 몇 개의 새로운 요소 외에 더 많은 요소들이 추가됐었다. 추가된 수많은 요소들을 이 장을 통해 살펴볼 것이다.

옮긴이 후기 중에서
(중략)사실 본 역자는 이 책의 번역을 시작하기 전, 약 1시간 10여 분 되는 편도 출근시간을 활용해 이 책을 읽었는데, 단 세 번의 출근-퇴근-출근 사이클을 이용해 이 책을 다 읽을 수 있었다.

(물론, 이 책을 읽었거나 아니면 이 책의 원서를 읽은 분들 중에는 역자가 소비한 시간이 많다고 이야기하는 분들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그건 개인차이니까…….)

그만큼 새로운 HTML5에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HTML5의 새로운 기능과 기본적인 문법들을 어렵지 않게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추가 정보를 얻길 원하는 사람은 인터넷이나 더 자세히 HTML5를 다루는 책을 통해 원하고자 했던 정보를 획득하고, 뿌듯한 마음으로 자신이 이제는 한 HTML5 한다는 생각을 스스로 해 보거나 다른 이에게 솜씨를 뽐내도 된다(부디 그런 분들이 많았으면 하는 바람이다).(중략)

저자 소개
스티븐 홀즈너 Steven Holzner
지금까지 110여 권의 컴퓨터 서적을 집필하였으며, 그 책들로 여러 번의 수상 경력이 있는 베스트셀러 저자인 동시에 『PC Magazine』의 편집자이기도 하다. 그가 집필한 책은 지금까지 약 2백5십만 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고 있으며, 22개의 언어로 번역되었다. 특히 그는 페이스북, 배너 광고, 구글, 야후, 그리고 MSN pay-per click 캠페인, 바이럴 마케팅(viral marketing)이나 유스넷 마케팅(usenet marketing) 등 웹과 관련된 주제를 많이 다루어 왔다.

역자 소개
천호민
얼마 전까지 Microsoft C# MVP로 3년 동안 활동해 오면서 몇 번의 커뮤니티 세미나를 진행하였고, .NET 플랫폼 기술관련 서적을 한 권 집필하였다. 그 후로는 다양한 주제의 책을 번역하고 있으며, 앞으로 정말 야무진 책을 한 권 쓰고 싶다는 바람을 갖고 있다. 다수의 엔터프라이즈 시스템 통합(SI) 프로젝트에 참여하였으며, 인터넷 서비스 분야에 근무했을 당시에는 오픈마켓의 결제 시스템과 온라인 게임 포털의 빌링 시스템을 개발하였다. 요즘은 조금 색다른 목표를 세워 조금씩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

차 례
1장 HTML5 기본 
HTML5 시작하기
Canvas 요소로 그림 그리기
드래그 앤 드롭
새로운 웹 폼 컨트롤을 사용해 정보 가져오기
필요할 때마다 웹 페이지 편집하기
브라우저 히스토리에 데이터 저장하기
문서 내부에 메시지 보내기
놀라운 비디오와 오디오
웹 저장소의 사용
새로운 요소 사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