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퀴즈로 배우는 디자인

레이아웃부터 컬러, 디자인 마케팅까지 평생 써먹는 디자인의 비밀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도서11번가]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쿠팡

 

출판사 제이펍
저작권사 SBクリエイティブ
원서명 クイズdeデザイン
도서명 퀴즈로 배우는 디자인
부제목 레이아웃부터 컬러, 디자인 마케팅까지 평생 써먹는 디자인의 비밀
지은이 ingectar-e
옮긴이 구수영
감수자 (없음)
시리즈 (없음)
출판일 2024년 4월 19일
페이지 256쪽
판  형 신국판변형(152*215*13.5)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20,000원
ISBN 979-11-93926-14-7 (13650)
키워드 레이아웃, 컬러, 광고, 전달력, 가독성, 브랜드, 전단지, 마케팅
분 야 예술 / 디자인

 

관련 사이트
아마존 도서 페이지
저작권사 도서 페이지

 

관련 포스트
■ 2024.04.12 - [출간 전 책 소식] - 퀴즈로 디자인을 배울 수 있다고?

 

시리즈 도서

■ (없음)

 

관련 도서

디자인, 이렇게 하면 되나요?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이렇게 하면 되나요?

 

정오표 및 예제 파일

(아래 도서 목록에서 [돋보기] 아이콘 클릭 후 책 제목으로 검색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이펍 실용서 도서 목록


강의 보조 자료
■ 없음

 

미리보기(앞표지, 차례, 머리말, 각 장 일부, 뒤표지)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도서11번가]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쿠팡

 

 

도서 소개

아쉬운 디자인이 되지 않도록 배우는 최소한의 디자인 지식!

 

디자인은 많이 보는 것만으로도 실력이 향상된다고 한다. 이 점에 착안하여 더 좋아 보이는 디자인을 고르는, 퀴즈 형식으로 디자인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총 47종류의 디자인을 보면서 어느 것이 더 좋아 보이는지 보는 눈을 키우고, 그 이유와 관련 디자인 지식까지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 첫 번째 퀴즈를 풀어 보고 ‘너무 쉬운데?’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우리 주변을 둘러보면 그 쉬운 것마저 제대로 반영하지 않아 ‘그저 그런 디자인’이 되는 경우가 많다. ‘조금 더 심플하면 내용이 잘 전해질 텐데’, ‘조금 더 밝게 보정하면 깔끔해 보일 텐데’... 디자인에 대해 하나라도 더 알고 디자인하는 것과 막연하게 디자인하는 것은 그 결과에서 확연하게 차이가 난다. 지식 없이 완성한 안타까운 디자인이 되지 않도록 첫 번째 퀴즈부터 마지막 퀴즈까지 순차적으로 디자인 지식을 쌓아 보자.

 

1. 새롭고 감각적인 디자인 교과서
퀴즈라는 방식을 사용함으로써 독자는 여러 디자인 시안 중 직접 고민해 보면서 더 좋아 보이는 것, 혹은 썩 좋지 않은 디자인을 고르는 연습을 하게 된다. 즉, 디자인을 보는 안목을 키우게 되는 것이다. 눈으로만 보는 것이 아니라 직접 고민하는 과정을 거치므로 더욱 확실하게 기억에 남는 학습 방법이다. 이어서 어느 쪽이 더 좋은 디자인인지 전문가의 시선으로 요소별로 설명해 주고, 나아가 관련된 디자인 이론과 저자의 노하우까지 전수해 준다.

2. 누구든지 배울 수 있는 디자인
저자는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일반인부터 여러 분야의 크리에이터까지 누구든지 알기 쉽고 딱딱하지 않게 디자인을 배울 수 있도록 퀴즈라는 형식을 취했다. 또한 저자는 어느 분야에서 일하든 디자인을 알면 지금껏 생각조차 못했던 것까지 눈에 들어오며 세상을 보는 방식이 바뀐다고 이야기한다. 이 책을 통해 디자인에 대한 안목을 키워 생각과 생활을 업그레이드해 보자.

3. 디자인의 비밀을 알면 향상되는 것들
‘디자인에 대해 배우면 디자인 센스 정도만 좋아지겠지’라고 막연하게 생각했다면 틀렸다. 이 책의 저자는 디자인을 통해 향상되는 능력 6가지를 이야기한다. 첫째, 전달 능력, 센스와 발상의 향상, 둘째, 정확하고 빠른 내용 전달 능력, 셋째, 추상적인 이미지를 구체적으로 표현하는 능력, 넷째, 디자인의 좋고 나쁨을 판단하는 기술, 다섯째, 목적이나 장소, 시간에 따라 적합한 디자인을 사용하는 능력, 그리고 마지막으로 사용자에 맞는 최적의 디자인을 찾는 능력이 그것이다.

 

이 책의 대상 독자

● 직접 콘텐츠를 제작해야 하는 온라인 마케터
● 기존의 디자인 교과서가 딱딱하고 재미없는 예비 디자이너
● 브랜딩을 위해 SNS를 운영 중인 1인 사업가
● 파워포인트 문서 제작이 잦은 프레젠터
● 평소 디자인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

 

 

지은이 소개

ingectar-e

디자인 사무소인 유한회사 인젝터 이 유나이티드의 대표다. 40권 이상의 디자인 관련 책을 집필했고, 일러스트 소재집도 제작한다. 국내 번역 출간된 책으로는 《이토록 쉬운 색색의 색》(루비페이퍼), 《귀여운 배색》(혜지원), 《결국 여백이다》(책이 있는 풍경) 등이 있다. 오사카와 교토에서 카페를 운영하며, 매장의 기획, 프로듀싱,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이다.

 

옮긴이 소개

구수영

고려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디자인, 이렇게 하면 되나요?》, 《실무에 바로 쓰는 일잘러의 기획서 작성법》,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위한 상품 사진의 비밀 37》, 《숏폼으로 성공하는 마케팅 원칙 100》 등이 있다.

 

 

차례

들어가며 4
이 책의 구성 9

더보기

[CHAPTER 01 알아 두면 도움이 되는 디자인의 비밀]

퀴즈 01 제대로 홍보 효과가 나타나는 것은 어느 쪽? 17

퀴즈 02 제대로 전해지는 그래프는 어느 쪽? 23

퀴즈 03 순식간에 내용을 아는 것은 어느 쪽? 29

퀴즈 04 가독성이 높은 것은 어느 쪽? 35

퀴즈 05 눈에 띄는 것은 어느 쪽? 41

퀴즈 06 정보가 잘 전해지는 것은 어느 쪽? 47

퀴즈 07 그래프를 알기 쉬운 것은 어느 쪽? 53

퀴즈 08 술술 잘 읽히는 것은 어느 쪽? 55

퀴즈 09 비교하기 쉬운 것은 어느 쪽? 57

COLUMN 디자인에서 빼놓을 수 없는 색: 색상·명도·채도 59

 

[CHAPTER 02 생각한 이미지를 그대로 구현하는 디자인의 비밀]

퀴즈 01 예뻐 보이는 것은 어느 쪽? 61

퀴즈 02 맛있어 보이는 것은 어느 쪽? 67

퀴즈 03 깨끗함이 느껴지는 것은 어느 쪽? 73

퀴즈 04 리듬감 있게 읽을 수 있는 것은 어느 쪽? 79

퀴즈 05 안정감이 있는 것은 어느 쪽? 85

퀴즈 06 스토리를 상상할 수 있는 것은 어느 쪽? 91

퀴즈 07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것은 어느 쪽? 97

퀴즈 08 단정해 보이는 것은 어느 쪽? 103

퀴즈 09 통일감이 있는 것은 어느 쪽? 105

COLUMN 색이 가진 이미지의 힘을 배우자: (색조) 107

 

[CHAPTER 03 업무의 목적에 따라 달라지는 디자인의 비밀]

퀴즈 01 회사 소개 팸플릿에 최적인 것은 어느 쪽? 109

퀴즈 02 어린이 대상 포스터로 어울리는 것은 어느 쪽? 115

퀴즈 03 내추럴한 카페에 어울리는 메뉴판은 어느 쪽? 121

퀴즈 04 여행의 테마에 맞는 페이지 디자인은 어느 쪽? 127

퀴즈 05 패션지 독자층에 맞는 디자인은 어느 쪽? 133

퀴즈 06 웨딩 컨설팅 사이트에 어울리는 것은 어느 쪽? 139

퀴즈 07 고급 브랜드의 스킨케어 상품에 어울리는 웹사이트는 어느 쪽? 145

퀴즈 08 모델하우스 전단지로 더 어울리는 것은 어느 쪽? 153

퀴즈 09 구인 광고로 효과적인 것은 어느 쪽? 155

퀴즈 10 과정 설명 디자인으로 더 좋은 것은 어느 쪽? 157

COLUMN 웹 디자인의 기본을 배우자: 반응형 디자인 159

 

[CHAPTER 04 장소와 시간을 생각하는 디자인의 비밀]

퀴즈 01 도로변 광고로 적절한 것은 어느 쪽? 161

퀴즈 02 들어가기 쉬운 카페 매장은 어느 쪽? 167

퀴즈 03 오피스 거리에 있는 인테리어 숍의 간판으로 어울리는 쪽은? 173

퀴즈 04 SNS 광고로 효과적인 것은 어느 쪽? 179

퀴즈 05 신상품 발매 천장걸이 광고로 효과적인 것은 어느 쪽? 185

퀴즈 06 여름의 이미지가 샘솟는 것은 어느 쪽? 191

퀴즈 07 런치 광고에 최적인 것은 어느 쪽? 197

퀴즈 08 디너 광고에 최적인 것은 어느 쪽? 199

퀴즈 09 크리스마스 행사 광고에 어울리는 것은 어느 쪽? 201

COLUMN 물건이 잘 팔리는 매장의 비밀: 가게의 디스플레이 203

 

[CHAPTER 05 대상에 맞춘 디자인의 비밀]

퀴즈 01 성인 여성을 대상으로 한 디자인은 어느 쪽? 205

퀴즈 02 디자이너의 관심을 끄는 포스터는 어느 쪽? 211

퀴즈 03 모두 함께 즐기는 야외 페스티벌 전단지에 어울리는 것은 어느 쪽? 217

퀴즈 04 사고 싶어지는 자기계발서는 어느 쪽? 233

퀴즈 05 어린이 마음에 와닿는 전단지는 어느 쪽? 229

퀴즈 06 마켓플레이스 사업을 하는 기업 로고 마크에 최적인 것은 어느 쪽? 235

퀴즈 07 전국에 체인을 갖춘 내추럴 카페의 패키지 디자인으로 최적인 것은 어느 쪽? 243

퀴즈 08 많은 사람이 모일 것 같은 세미나 광고는 어느 쪽? 251

퀴즈 09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눈길을 끄는 것은 어느 쪽? 253

COLUMN 모두에게 친절한 디자인: 유니버설 디자인 255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책  포스트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