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지원자님은 X, 우버, 넷플릭스를 구축할 수 있습니까?

최근 두 대학생이 AI 도구를 사용해 아마존 등의 기술 면접에 합격해 화제가 됐습니다. 

https://www.koreadaily.com/article/20250413205256731

 

AI 면접 프로그램 개발, 학교서 징계 받은 한인 대학생

대학생이 취업 면접에서 인공지능(AI)을 사용했다면 징계 사유가 될까.     컬럼비아대에 재학 중인 한인 대학생이 AI를 활용한 면접 보조 프로그램을 개발한 뒤 학교 징계 조치를...

www.koreadaily.com

 

정말 좋군요. 이제 기술 면접조차 AI에게 맡기면 되니 코딩 인터뷰 공부할 필요도 없겠네요. 그렇죠? 

 

대사를 줬더니 그걸로 짤을 만들어버려서 쓸 캡션이 없네요...

 

그렇지 않습니다. 나를 도와주던 AI는 곧 더 발달해 면접 시의 부정행위도 잘 감지할 수 있게 될 겁니다. 아니 그 이전에, 어찌어찌 회사에 입사했다고 해도, 그 이후에 그 회사를 쭉 잘 다닐 수 있기나 할까요? 뭘 알아야 일을 하고 경력도 쌓죠. 월급루팡이 궁극의 목표는 아니잖아요? 

 

자료구조, 알고리즘, 시스템 설계 다 잘함?

 

이렇게 AI에게도 털리는(ㅠㅠ) 수준의 실리콘밸리 빅테크 기업이지만, 자기 힘으로 애써서 합격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양심적인 책이 나왔습니다. 

게이머의 색 검빨

 

중국인으로서 구글에 입사하기까지, 그리고 입사 후 면접관으로서 겪은 경험을 모아서 쓴 책입니다. 시시콜콜한 소프트스킬 얘기는 거의 없고, 건조하게 자료구조, 알고리즘, 시스템 설계 문제 풀이로 바로 들어갑니다. 기존 유사한 책들은 시스템 설계 부분을 따로 다루지 않았지만, 이 책은 X, 우버, 넷플릭스 등 우리에게 익숙한 대규모 서비스들을 사례로 들어 함께 설명한다는 점이 특히 돋보입니다. 

 

AI만 잘 다루면 된다는 상술이 만연한 시대이지만, 흔들리지 않고 진짜 자기 자신을 향상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이런 책이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 미리보기(앞부속, 본문 일부)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도서11번가]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