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챗GPT와 함께 36가지 단계별 글쓰기 훈련을 시작하자

단어에서 문장으로, 문장에서 글로

챗GPT로 시작하는 글쓰기 단계별 훈련

 

챗GPT로 글을 써 보려는 사람들이 많아졌지만, 막상 챗GPT에 '글 써 줘'라고 입력하면 실망스러운 결과가 돌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색한 문장, 부정확한 맥락, 어디선가 본 듯한 말투가 반복되죠. 이는 챗GPT가 글쓴이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도구가 아니라, ‘보조’하는 도구이기 때문입니다. 챗GPT의 성장이 무섭긴 해도, 그래도 글을 쓰는 주체는 '나'입니다. 

 

 

그렇다면 챗GPT를 글쓰기에 활용하기 위해서는 어떤 접근이 필요할까요? 이미 글쓰기와 연관된 책은 많이 출간되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글을 쓰는 주체인 '나'를 뒤로 한 채, 챗GPT 결과물만을 위한 프롬프트를 나열하는 데 그치고 맙니다. 조금이라도 글을 써 본 사람이라면 알고 있습니다. 좋은 문장은 단순히 출력된 결과를 고르는 것이 아니라, 방향을 잡고, 표현을 고르고, 전체 흐름을 조율하는 과정에서 탄생한다는 것을요. 그러니 글쓰기에 진짜 필요한 건 ‘챗GPT를 잘 쓰는 법’이 아니라, ‘챗GPT와 함께 잘 쓰는 법’이라는 것을 말이죠.

 

 

⟪챗GPT, 글쓰기 코치가 되어 줘⟫는 챗GPT를 글쓰기의 코치로 삼아 생각을 정리하고, 표현을 다듬고, 완성도 있는 글을 만들어 가는 과정을 담은 책입니다. 총 36개의 단계별 훈련 프롬프트를 통해 독자는 챗GPT와의 대화를 반복하며 어휘력, 문장력, 구성력까지 글쓰기 근육을 키울 수 있습니다.

 

 

⟪챗GPT, 글쓰기 코치가 되어 줘⟫는 글쓰기를 위해 일방적으로 챗GPT만을 활용하는 도서가 아니라, 챗GPT와 ‘함께 쓰는 훈련’을 담은 도서입니다. 덕분에 초보자도, 어느 정도 글을 써 본 사람도 이 책을 통해 한층 더 성숙한 글쓰기로 나아갈 수 있죠. 챗GPT 시대, 글쓰기는 더 이상 혼자만의 일이 아닙니다. ⟪챗GPT, 글쓰기 코치가 되어 줘⟫와 함께 여러분의 생각과 아이디어를, 작가 못지않은 수준의 훌륭한 글로 직접 만들어 보세요. 

 

 

■ 미리 보기(표지, 목차, 각 CHAPTER 일부, 뒤표지)

 

■ 예약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 도서11번가 / 알라딘 / 예스이십사 / 인터파크 /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책블로그 / 유튜브 / 인스타그램 / 트위터 /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