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작곡: SUNO · 작사: 챗GPT, 나만의 AI 음악을 작곡하라

프로듀서 AI(제미나이로 생성)

 

누구나 손쉽게 만드는 AI 작사·작곡
SUNO와 챗GPT로 나만의 노래를 만들어 보세요.

얼마 전까지만 해도 작곡은 전문가의 영역으로 여겨졌습니다. 작곡 프로그램은 복잡했고, 이론은 필수처럼 느껴졌죠. 하지만 SUNO의 등장으로 말미암아 음악을 만드는 방식은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SUNO는 간단한 프롬프트 입력만으로 배경음악과 대중음악 등을 생성할 수 있어 작곡을 처음 접하는 사람도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작곡 프로그램 없이도, 악보를 읽을 줄 몰라도 손쉽게 나만의 음악을 만들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음악을 할 줄 아느냐'가 아니라 '어떤 음악을 만들고 싶은지 설명할 줄 아느냐'입니다. 


이 책은 음악을 전혀 몰라도 누구나 자신의 음악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가이드북입니다. 기본 설정, Simple·Custom 모드 활용법, 가사, 프롬프트 생성 등 책을 차근차근 따라 하다 보면, 처음 SUNO를 접하는 사람도 자연스럽게 SUNO 활용법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직접 만들어 보며 익히는 방식’으로 구성해, 컴퓨터가 익숙하지 않은 독자도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습니다.

 

 

챗GPT와 함께 완성하는
생성 음악

이 책의 또 하나의 핵심은 SUNO의 파트너로 챗GPT를 활용한다는 점입니다. SUNO는 쉽지만, 여러분이 느끼는 막연한 감정이나 일어난 상황을 바탕으로 음악 프롬프트를 작성하는 일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이 책은 챗GPT를 활용해 음악 스타일, 분위기, 용도에 맞는 프롬프트를 만드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담았습니다. 챗GPT에게 여러분이 원하는 곡의 키워드를 말해 보세요. 그것만으로도 챗GPT는 SUNO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영어 프롬프트를 만들어 줍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프롬프트를 바탕으로 음악을 생성하다 보면, ‘어떻게 설명해야 원하는 음악이 나오는지’ 자연스럽게 감을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복붙'으로 쉽게 시작하는
나만의 음악 만들기

이 책은 노션을 활용해 독자의 프롬프트 작성 부담을 한층 더 낮췄습니다. 도서에서 소개하는 프롬프트는 모두 노션에 정리되어 있어, 독자는 일일이 타이핑할 필요 없이 전문가의 프롬프트를 그대로 복사해 SUNO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분위기·장르·용도별로 정리된 프롬프트를 참고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프롬프트의 구조와 표현 방식도 함께 익힐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복붙’으로 시작하고, 익숙해지면 나만의 프롬프트로 확장해 보세요.

 

■ 미리 보기(표지, 목차, 각 CHAPTER 일부, 뒤표지)

 

■ 예약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 도서11번가 / 알라딘 / 예스이십사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블로그 / 유튜브 / 인스타그램 / 트위터 /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