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AWS Lambda 인 액션: 빠른 서버리스 앱 개발을 위한


서버리스 아키텍처를 통한 마이크로서비스를 위한 길잡이!

AWS한국사용자모임 공식 추천 도서!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Manning

원서명 AWS Lambda in Action: Event-driven serverless applications(원서 ISBN: 9781617293719)

저자명 다닐로 포치아

역자명 윤석찬, 곽규복, 이준희

출판일 2017년 12월 29일

시리즈 I♥cloud 14(아이러브클라우드 14)

페이지 428쪽

판 형 46배판변형(188*245*20)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28,000원

ISBN 979-11-88621-06-4 (93000)

키워드 AWS / 아마존 웹 서비스 / AWS 람다 / 서버리스 / 마이크로서비스

분야 클라우드 컴퓨팅 / 아마존 웹 서비스


관련 사이트

아마존 도서 소개 페이지

원출판사 도서 소개 페이지


관련 포스트

2017/12/20 - [출간전 책소식] - 서버리스 앱 개발을 위한 최적의 도구!


관련 시리즈

I♥cloud(아이러브클라우드)


관련 도서

■ (관련 시리즈 참조)


관련 파일 다운로드

예제 코드



강의보조 자료

교재로 채택하신 분들은 메일을 보내주시면 아래의 자료를 보내드리겠습니다: jeipubmarketer@gmail.com

■ 본문의 그림과 표


샘플 PDF(차례, 추천사, 한국어판 서문, 머리말, 옮긴이 머리말, 이 책에 대하여, 베타리더 후기, 1장 '클라우드 기반 함수 실행하기', 2장 '첫 람다 함수 만들기')

AWSLambda인액션_sample.pdf


정오표 페이지

http://jpub.tistory.com/804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도서 소개

서버리스 아키텍처를 통한 마이크로서비스를 위한 길잡이!

AWS한국사용자모임 공식 추천 도서!


여러분의 코드를 AWS Lambda를 이용해 AWS 클라우드에 올리면 이벤트 기반으로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된다. 이에 필요한 컴퓨팅 자원은 눈에 보이지 않게 자동으로 구성된다. 이러한 서버리스(serverless) 앱 개발 방식은 모바일 앱이나 웹 사이트 개발에 유용하며, 아울러 기능을 작은 함수로 구성하여 궁극적으로 마이크로 서비스를 위한 리액티브 아키텍처를 구성할 수 있다.


이 책은 샘플 예제를 통해 이벤트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 방법을 안내한다. 그리고 AWS Lambda에 대한 기본 소개부터 모바일 앱이나 웹 페이지에서 람다 함수를 부르는 일반적 예제와 패턴도 설명한다. 나아가, 샘플 애플리케이션에 기능을 단계별로 추가하여 실제로 사용 가능한 수준으로 끌어올릴 것이다. 이를 통해 여러분은 AWS 클라우드에서 높은 확장성과 보안 및 성능을 가미한 멋진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게 될 것이다.


이 책에서 다루는 주요 예제

■ 간단한 API 만들기

■ 이벤트 기반 미디어 공유 사이트 만들기

■ 클라우드 내에서 애플리케이션 보안 강화하기

■ 모바일 및 웹 클라이언트에 따른 함수 만들기

■ 외부 서비스와 연동하기


추천사

이 책은 AWS 클라우드 기반으로 마이크로서비스 및 서버리스 앱을 개발하는 분들에게 강력히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AWS Lambda의 매력을 느낄 기회가 되길 바란다.

박상욱, 메가존 솔루션 아키텍트이자 AWS한국사용자모임 리더, AWS Community Hero


지은이 소개

다닐로 포치아(Danilo Poccia)

스타트업에서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기술 혁신을 돕는 일을 하고 있다. 20여 년간 글로벌 IT업계에서 일한 경험을 토대로 현재는 아마존 웹 서비스에서 개발자들이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이벤트 기반 프로그래밍 및 서버리스 아키텍처, 모바일 플랫폼 및 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한 기술 및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지원도 하고 있다. 관심 분야는 IoT, 시뮬레이션/모델링, 인공지능, 기계학습 및 사진 촬영 등이다.


옮긴이 소개

윤석찬

아마존 웹 서비스의 테크 에반젤리스트다. AWS 클라우드 기술을 전파하며 개발자들이 클라우드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20여 년 동안 온라인 음악 서비스, 전자 지불 및 전자상거래, 대용량 API 플랫폼 등을 개발 및 운영한 경험이 있으며, 웹 개발자로 인터넷 업계에 투신해 스타트업 CTO, 오픈소스 커뮤니티 리더 및 IT 분야 블로거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했다.


곽규복

메가존 PS사업부 매니저로 근무하고 있다. AWS 서비스를 이용하여 다수 고객사의 인프라를 관리하고 있으며, AWS 한국사용자모임에서 강남 비기너 모임의 리더 역할을 맡고 있다. 현재 kyupokaws.tk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고, AWS Solutions Architect Professional과 Associate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이준희

호스트센터 클라우드 컨설턴트로 있다. 신규 클라우드 사업 브랜드인 누리 클라우드의 브랜딩 및 사업 기획을 추진하고 있다. 신규 고객들의 성공적인 클라우드 여정을 통한 비용 최적화를 돕고 있다. 또한, AWS 한국사용자모임에서 대학생 서포터 그룹 리더로서 대학생 사이에서의 AWS 인지도 상승을 위한 활동을 다양하게 하고 있다.


차례

PART 1 첫 번째 단계

CHAPTER 1 클라우드 기반 함수 실행하기 3

1.1 AWS Lambda 소개 6

1.2 백엔드 함수 구성하기 13

1.3 단일 백엔드 구성하기 14

1.4 이벤트 기반 애플리케이션 17

1.5 클라이언트에서 함수 호출하기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