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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소개

파이썬 쉽게, 더 쉽게: 친절한 설명과 다양한 예제로 배우는(개정증보판)

 

이 책은 현재 절판입니다. 그간 읽어주신 독자들께 감사드립니다.

 

아무것도 몰라도 괜찮아!

파이썬의 기본을 확실하게 가르쳐주는 친절한 파이썬 입문서!

 

출판사 제이펍

저작권사 기술평론사(技術評論社)

원서명 Pythonスタートブック [増補改訂版](원서 ISBN: 9784774196435)

저자명 츠지 신고

역자명 진명조

출판일 2018년 12월 20일

페이지 404쪽

판 형 46배판변형(188*245*20)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26,000원

ISBN 979-11-88621-47-7 (93000)

키워드 파이썬 / 프로그래밍 / 프로그램 / 객체지향 / 코딩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파이썬

 

관련 사이트

저작권사 도서소개 페이지

원서 예제 파일 다운로드 및 정오표 페이지

아마존 도서소개 페이지

 

관련 포스트

2018/12/10 - [출간전 책소식] - 파이썬 한번 배워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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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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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제 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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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재로 채택하신 분들은 메일을 보내주시면 아래의 자료를 보내드리겠습니다: jeipubmarketer@gmail.com

■ 본문의 그림과 표

 

샘플 PDF

(차례, 머리말, 이 책에 대하여, 베타리더 후기, 1장 '프로그램을 만들자' 일부, 2장 '프로그램의 재료와 도구' 일부, 6장 '파일 읽고 쓰기' 일부, 10장 '웹 애플리케이션 만들기' 일부)

파이썬쉽게더쉽게(개정증보판)_sample.pdf

 

정오표 페이지

■ (등록되는 대로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강컴] [교보문고] [도서11번가]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도서 소개

아무것도 몰라도 괜찮아!

파이썬의 기본을 확실하게 가르쳐주는 친절한 파이썬 입문서!

 

이 책은 2014년에 출간되었던 《파이썬 더 쉽게, 더 깊게》의 개정증보판입니다. 전판의 친절한 해설과 그림, 다양한 예제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최신 버전인 파이썬 3를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프로그래밍 지식이 없는 분도 혼자서 공부할 수 있도록 단계별 학습 방식으로 구성했으며, 프로그래밍 응용 편으로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데이터 처리, 객체지향에 관한 이야기가 추가되어 내용이 한층 풍성해졌습니다.

 

이 책의 주요 내용

  • 파이썬 설치하기
  • 인터랙티브 셸 다루기
  • 데이터와 데이터형
  • 함수 만들기
  • 메서드와 클래스와 인스턴스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 조건 분기와 반복
  • 파일 읽고 쓰기
  • 파이썬으로 그림 그리기
  • 웹 애플리케이션 만들기
  • 데이터 분석하기

 

저자 소개

츠지 신고(辻真吾)

1975년 도쿄에서 태어났으며, 도쿄대학교 계수공학과 수리공학을 복수 전공하였다. 대학원 석사 과정을 수료하고, IT 계열 벤처인 주식회사 좋은생활 창업 당시 기술 담당으로 일했다. 그 후 도쿄대학교로 돌아가 생명과학 분야의 정보 해석 연구에 매진하였으며, 현재는 도쿄대학교 고마바 Open Laboratory 특임 조교로 근무하고 있다.

 

역자 소개

진명조

현재 씨디네트웍스에 근무하고 있으며, 《텐서플로로 시작하는 딥러닝》, 《서버/인프라 엔지니어를 위한 DevOps》, 《대규모 서비스를 지탱하는 기술》, 《서버/인프라를 지탱하는 기술》, 《클라우드의 충격》, 《인프라 엔지니어의 교과서: 시스템 구축과 관리편》 등의 기술 서적을 번역하였다. IT 산업의 미시적인 영역과 거시적인 영역을 아우르는 통찰력을 갖게 되기를 꿈꾸고 있으며, 최근에는 컨테이너 생태계의 급성장과 머신러닝을 비롯한 인공지능(AI)의 대중화에 주목하고 있다.

 

차례

CHAPTER 1 프로그램을 만들자! 1

SECTION 1 이 장에서 배울 것 2

POINT 1 시작하기 전에 2

POINT 2 파이썬을 사용해 보자 2

POINT 3 파이썬으로 첫 프로그램을 만들자 2

SECTION 2 프로그래밍 언어 파이썬 3

STEP 1 프로그래밍은 어렵지 않다! 3

STEP 2 왜 파이썬인가? 3

STEP 3 다시 말해 파이썬이 최고! 5

SECTION 3 파이썬 설치 7

STEP 1 파이썬 버전 7

STEP 2 파이썬 라이브러리 8

STEP 3 설치와 주의점 9

SECTION 4 컴퓨터에 지시 내리기 11

STEP 1 GUI와 CUI 11

STEP 2 첫 CUI 12

STEP 3 작업용 디렉터리 만들기 14

STEP 4 디렉터리 이동하기 14

STEP 5 파이썬 실행과 종료 16

SECTION 5 인터랙티브 셸로 시작하는 파이썬 18

STEP 1 첫걸음 18

STEP 2 문자열 다루기 20

STEP 3 한글 입력 20

STEP 4 데이터 모아서 보기 21

STEP 5 모듈 읽어 들이기 22

STEP 6 random 모듈 사용하기 23

SECTION 6 첫 프로그램 작성하기 24

STEP 1 프로그램이란? 24

STEP 2 텍스트 에디터를 준비하자 25

STEP 3 첫 파이썬 프로그래밍 26

STEP 4 가위바위보 프로그램 29

더보기

CHAPTER 2 프로그램의 재료와 도구 31

SECTION 1 이 장에서 배울 것 32

POINT 1 물건을 만들려면 재료와 도구가 필요하다 32

POINT 2 데이터와 데이터형 33

POINT 3 함수 33

POINT 4 메서드 33

SECTION 2 재료의 종류와 데이터형 34

STEP 1 성질이 다른 것은 다른 형이 된다 34

STEP 2 기본 재료와 응용 재료 35

STEP 3 재료에 이름 붙이기 37

STEP 4 변수명 작성법 39

STEP 5 정수형 40

STEP 6 실수형 42

STEP 7 왜 실수형이 있는 걸까? 42

STEP 8 문자열형 43

STEP 9 부울형 44

STEP 10 리스트형 44

STEP 11 수치와 연산 46

STEP 12 비교연산자와 대입연산자 47

SECTION 03 도구로서의 함수 49

STEP 1 길이 측정 49

STEP 2 함수의 구조 51

STEP 3 데이터를 문자열로 변환하는 함수 str 52

STEP 4 데이터를 화면에 출력하는 함수 print 54

STEP 5 정수 리스트를 만드는 함수 range 55

SECTION 4 메서드 57

STEP 1 문자열이 지닌 특수 능력 57

STEP 2 인수가 없는 메서드 59

STEP 3 메서드와 프로그래밍 60

 

CHAPTER 3 데이터와 데이터형의 모든 것 61

SECTION 1 이 장에서 배울 것 62

POINT 1 데이터형의 이미지 트레이닝 62

POINT 2 실제 코드를 작성해 보자 62

SECTION 2 재료와 도구를 모아서 생각하기 63

STEP 1 문자열과 메서드 63

STEP 2 오렌지와 도구 64

SECTION 3 사물의 상하 관계 생각하기 66

STEP 1 무엇의 메서드인지를 확실히 하자 66

STEP 2 비슷한 사물은 모아보자 68

SECTION 4 데이터형과 그 내부 70

STEP 1 실제 데이터를 준비한다는 것 70

STEP 2 메서드의 종류 72

SECTION 5 datetime 모듈 75

STEP 1 날짜와 시각 75

STEP 2 date형의 메서드 사용하기 77

STEP 3 datetime형 78

SECTION 6 형과 객체 80

STEP 1 문자열과 숫자 만드는 법 80

STEP 2 객체란? 81

SECTION 7 인생을 계산해 보자 83

STEP 1 date형의 계산 83

STEP 2 데이터 속성 84

STEP 3 며칠을 살았는지 계산하는 프로그램 85

 

CHAPTER 4 데이터를 담는 그릇 89

SECTION 1 이 장에서 배울 것 90

POINT 1 데이터를 담는 그릇 90

POINT 2 리스트형 91

POINT 3 사전형 91

POINT 4 그 밖의 그릇 92

SECTION 2 리스트형 93

STEP 1 리스트형 데이터 생성 93

STEP 2 첨자(인덱스)를 사용해서 요소에 접근 94

STEP 3 요소의 변경과 추가 95

STEP 4 요소의 삭제 97

STEP 5 리스트 연결과 확장 99

STEP 6 리스트 고급 기술 100

STEP 7 정렬 102

STEP 8 빈 리스트 104

SECTION 3 사전형 106

STEP 1 사전형을 사용해 보자 106

STEP 2 사전형을 조작해 보자 108

STEP 3 요소 추가와 변경 109

STEP 4 값 삭제와 빈 사전 111

SECTION 4 그 밖의 그릇 113

STEP 1 튜플 113

STEP 2 세트 115

SECTION 5 단어 정렬 프로그램 118

STEP 1 프로그램 개요 118

STEP 2 명령줄 인수 119

STEP 3 프로그램 작성 120

 

CHAPTER 5 조건 분기와 반복 123

SECTION 1 이 장에서 배울 것 124

POINT 1 본격적인 프로그래밍을 위해 124

POINT 2 처리를 반복하는 구문 124

POINT 3 조건에 따라 이후 처리를 변경하는 구문 125

POINT 4 에러 처리 126

SECTION 2 for문 127

STEP 1 for문을 사용한 프로그램 127

STEP 2 평균값을 구하라 130

STEP 3 사전형 요소에 액세스 131

SECTION 3 if문 133

STEP 1 부울형과 if문 133

STEP 2 조건에 따라 처리를 변경하자 134

STEP 3 else에 의한 분기 처리 135

STEP 4 플로우 차트 137

STEP 5 if~elif~else문에 의한 조건 분기 138

SECTION 4 while문 140

STEP 1 조건이 성립하는 동안 반복 140

STEP 2 continue와 break 142

SECTION 5 에러 145

STEP 1 에러를 발생시켜 보자 145

STEP 2 에러 처리 147

STEP 3 try~except를 사용한 에러 처리 147

SECTION 6 체형 판정 프로그램 151

STEP 1 BMI 값이란? 151

STEP 2 프로그램 의 전반적인 구성 152

STEP 3 스크립트 파일 내에서 한글을 다루려면 153

STEP 4 문자열 형식 155

STEP 5 체형 판정 스크립트 156

 

CHAPTER 6 파일 읽고 쓰기 159

SECTION 1 이 장에서 배울 것 160

POINT 1 파일을 다루기 위해 160

POINT 2 파일 읽고 쓰기란? 161

SECTION 2 간단한 파일 읽고 쓰기 162

STEP 1 파일 객체 준비 162

STEP 2 파일에 문자열 쓰기 163

STEP 3 파일과의 연결 해제 165

STEP 4 파일 읽기 166

SECTION 3 여러 행 읽고 쓰기 169

STEP 1 파일에 개행 쓰기 169

STEP 2 파일의 끝 172

STEP 3 파일에서 여러 행 읽기 173

STEP 4 개행 제거 174

SECTION 4 for 문을 사용한 파일 처리 176

STEP 1 테스트 데이터 준비 176

STEP 2 for문을 사용한 읽기 177

STEP 3 콤마를 탭으로 변환 178

STEP 4 with를 사용한 파일 처리 180

 

CHAPTER 7 파이썬으로 그림 그리기 183

SECTION 1 이 장에서 배울 것 184

POINT 1 프로그램으로 거북이 움직이기 184

POINT 2 거북이를 사용해서 도형 그리기 184

SECTION 2 turtle 모듈의 기본 185

STEP 1 거북이 만들기 185

STEP 2 거북이 움직이기 187

STEP 3 캔버스와 좌표 계열 191

STEP 4 펜 들고 내리기 194

SECTION 3 자유자재로 turtle 모듈 사용하기 196

STEP 1 정삼각형 만들기 196

STEP 2 for문을 사용한 그리기 198

STEP 3 거북이 불규칙하게 움직이기 200

STEP 4 원점으로부터의 거리 조건으로 정지하기 202

STEP 5 영원히 원 안쪽을 돌아다니는 거북이 205

 

CHAPTER 8 함수 만들기 209

SECTION 1 이 장에서 배울 것 210

POINT 1 기본적인 작성법을 배운다 210

POINT 2 함수의 편리함을 체험한다 210

POINT 3 함수를 더 깊이 이해한다 210

SECTION 2 함수 작성법을 알자 211

STEP 1 함수란 무엇인가? 211

STEP 2 간단한 함수 만들기 212

STEP 3 데이터를 반환하는 함수 만들기 214

STEP 4 인수를 갖는 함수 만들기 215

STEP 5 모듈 만들기 216

SECTION 3 함수의 편리함을 느껴보자 221

STEP 1 자신을 중심으로 원 그리기 221

STEP 2 함수가 사용하는 객체 223

STEP 3 함수를 모듈 파일로 만들기 226

STEP 4 반지름을 인수로 넘겨받기 227

STEP 5 인수의 기본값 정하기 228

SECTION 4 함수를 더 깊이 이해하자 231

STEP 1 함수를 변수에 대입하기 231

STEP 2 함수를 인수로 넘기기 232

 

CHAPTER 9 새로운 데이터형 만들기 237

SECTION 1 이 장에서 배울 것 238

POINT 1 데이터형 복습 238

POINT 2 주사위형 만들기 238

POINT 3 메서드 추가 238

POINT 4 주사위형의 확장 238

POINT 5 클래스를 기반으로 클래스 만들기 239

SECTION 2 데이터형 복습 240

STEP 1 다양한 데이터형 240

STEP 2 데이터형의 종류 241

STEP 3 데이터형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242

SECTION 3 새로운 데이터형 만들기 244

STEP 1 왜 새로운 데이터형을 만들까? 244

STEP 2 데이터형의 설계도: 클래스 245

STEP 3 좀 더 주사위답게 246

STEP 4 데이터 속성 추가 247

STEP 5 함수와 메서드의 차이 247

STEP 6 메서드의 첫 번째 인수 self 249

STEP 7 모듈 파일로 만들기 250

SECTION 4 클래스 깊게 이해하기 252

STEP 1 인수 self의 역할 252

STEP 2 초기화 메서드의 정체 254

STEP 3 정다면체와 면의 수 256

STEP 4 Dice형 개조하기 258

STEP 5 주사위 게임 262

STEP 6 클래스와 인스턴스 263

SECTION 5 상속 266

STEP 1 상속과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266

STEP 2 가장 간단한 상속 267

STEP 3 상속과 메서드 269

STEP 4 부모를 호출하는 함수 super 270

STEP 5 모듈 파일로 만들기 273

 

CHAPTER 10 웹 애플리케이션 만들기 275

SECTION 1 이 장에서 배울 것 276

POINT 1 웹의 구조 276

POINT 2 CGI로 만드는 동적인 웹 276

POINT 3 서버로 데이터 전송하기 276

SECTION 2 웹의 구조 277

STEP 1 웹을 구성하는 요소 277

STEP 2 웹 서버 구동하기 278

STEP 3 HTTP 통신 내용 보기 280

SECTION 3 CGI 로 만드는 동적인 웹 284

STEP 1 동적인 HTTP 응답 284

STEP 2 CGI 준비 285

STEP 3 웹에 프로그램 적용하기 286

STEP 4 HTTP 접속에 따라 프로그램 작동시키기 288

STEP 5 에러 처리 289

STEP 6 오늘의 운세 페이지 290

SECTION 4 서버로 데이터 전송하기 293

STEP 1 정보를 보내는 URL의 형태 293

STEP 2 환경 변수 이용 294

STEP 3 날짜와 시각 다루기 294

STEP 4 오늘의 운세 (개선 버전) 296

 

CHAPTER 11 데이터 분석하기 299

SECTION 1 이 장에서 배울 것 300

POINT 1 데이터베이스 배우기 300

POINT 2 데이터 분포 그래프화 300

SECTION 2 데이터베이스 이용하기 301

STEP 1 데이터베이스의 역사 301

STEP 2 데이터베이스를 다루기 위한 언어 302

STEP 3 테이블 만들기 303

STEP 4 데이터 쓰기와 읽기 304

STEP 5 그 밖의 데이터베이스 기능 307

SECTION 3 히스토그램 그리기 310

STEP 1 히스토그램이란? 310

STEP 2 데이터의 분포 조사하기 311

STEP 3 Geobuk을 이용해 그림 그리기 313

STEP 4 SQL 고급 사용법 317

 

APPENDIX 부록 321

APPENDIX A 윈도우에 파이썬 설치하기 322

APPENDIX B macOS에 파이썬 설치하기 331

APPENDIX C 문자 코드와 한글 339

APPENDIX D 함수와 변수 심화 학습 342

APPENDIX E 리스트, 사전, 세트 실전 테크닉 349

APPENDIX F 컴퓨터의 역사와 파이썬 359

APPENDIX G 더 깊이 있게 배우기 위해 364

APPENDIX H 외부 라이브러리 추가 방법 367

APPENDIX I 연습문제 해답과 해설 3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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