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오늘의 리액트를 내일로 미루지 마세요!

안녕하세요? 제이펍의 신간을 기다려 주신 분들에게 2019년 두 번째 책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2019년 1월도 벌써 중간을 넘어가고 있네요. 연초에 세운 계획들은 잘 실행하고 계신가요? 계획대로 잘 실행해 나가는 분들도 있을 것이고, ‘작심삼일’이라는 말처럼 벌써 계획을 접으신 분들도 있을 거라는 생각도 듭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도서는 이미 대세 라이브러리로 자리 잡았고, 2019년에도 역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리액트'에 관련된 도서입니다. 그럼 같이 살펴볼까요?



매닝 출판사의 책답게 상당히 무거워 보이는 옷을 입은 할아버지가 우리를 반겨 주고 있습니다. 옷 속에 많은 보물단지들을 숨겨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숨겨둔 것을 풀어볼까요?


PART Ⅰ 리액트 소개

리액트를 살펴보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컴포넌트나 가상 DOM과 같은 중요한 개념들을 먼저 학습하고 리액트를 사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트레이드오프에 대해서도 알아봅니다. 리액트의 API를 전체적으로 둘러보고 리액트를 기반으로 간단한 댓글 상자 컴포넌트를 개발해 봅니다.


PART Ⅱ 리액트의 컴포넌트와 데이터

리액트를 더욱 포괄적으로 살펴보고 그 API들을 더욱 자세히 알아봅니다. 컴포넌트를 생성하는 방법과 리액트가 제공하는 두 가지 종류의 컴포넌트를 이론과 실제 예제를 통해 자세히 살펴봅니다.


PART Ⅲ 리액트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

리액트의 고급 주제들을 활용해 더 많은 기능들을 앱에 추가해 봅니다. 여기까지 배우면 리액트, 리덕스, 그리고 서버 측 렌더링을 모두 활용하는 완전한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게 됩니다. 즉, 리액트에 대한 기본적인 학습을 마무리하는 동시에 리액트에 대한 기술력을 더욱 향상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춤은 물론 리액트 네이티브 같은 고급 주제들도 섭렵하게 됩니다. 


리액트의 최고 장점은 무엇보다 쉽게 이해하고 학습할 수 있으며, UI를 구성하는 기본 단위인 컴포넌트를 다른 경쟁 프레임워크보다 훨씬 더 가볍게 만들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리액트의 데이터 흐름은 훨씬 쉽고 간단합니다. 따라서 개발자는 오로지 UI의 구성에만 집중할 수 있어 더 효율적이고 빠른 작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리액트의 표준화된 상태 관리 기법인 리덕스는 이제 다른 프레임워크에서도 표준으로 자리 잡아가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장점들이 많은 개발자들이 리액트와 리덕스를 찾는 이유입니다.


이 책의 저자 마크 티에렌스 토마스는 초보자에게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리액트를 상대방과 대화하듯이 어려운 개념들을 쉽게 풀어서 설명합니다. 특히 단순한 이론 전달이 아닌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개념 전달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역자분인 장현희도 제이펍과 많은 책을 번역한 베테랑 개발자이자 테크니컬 스페셜리스트입니다. 


다음은 이 책의 한 가지 장점으로 꼽을 수 있는 부분인데요. 모든 예제 코드에 저자가 어떤 과정인지, 무엇을 의미하는지 구체적으로 설명을 덧붙였습니다.



많은 장점을 가진 리액트처럼 저희 제이펍도 2019년 한 해 독자 여러분의 니즈를 충족시켜드릴 수 있는 책, 최신 기술을 소개하는 책, 궁금증과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책,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책을 들고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2019년에도 제이펍의 사무실 불빛은 쉽게 꺼지지 않을 듯합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아래 샘플 파일을 먼저 읽어보시기 바라며, 먼저 읽어보신 베타리더들 중의 한 분의 후기를 소개하며 오늘의 책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이O수 님

리액트는 그동안 버전 업을 통해 성능과 편의성이 향상되었지만, 핵심적인 부분은 변하지 않아서 몇 년 전에 학습한 내용도 버릴 것 없이 현재에도 유효할 정도로 안정적으로 설계된 라이브러리입니다. 자바스크립트를 잘하는 개발자가 이 책을 따라 꼼꼼히 실습하면서 리액트에 대한 기본기를 확실하게 다진다면, 이후 다른 리액트 기본서를 찾아볼 필요가 없을 정도입니다.


■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머리말, 감사의 말씀, 이 책에 대하여, 베타리더 후기, 1장 '리액트를 만나다' 일부, 3장 '리액트의 데이터와 데이터 흐름' 일부, 5장 '폼 다루기' 일부)

리액트인액션_sam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