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박명수도 사용한 바로 그 개러지밴드로 나만의 배경음악을 만들어 보세요.

2004년 출시 이후 15년 동안 많은 뮤지션이 활용한 음악 제작 프로그램, 개러지밴드

이제 여러분의 유튜브 배경음악을 책임지겠습니다!!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유튜브 영상 편집을 위한 배경음악

10년 경력의 오렌지노와 함께 지금 바로 시작해 보세요.


저작권 침해 신고 제기 메일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다 보면 한 번쯤 받을 수 있는 저작권 침해 신고 제기 메일, 일부러 넣은 것도 아니고, 길거리를 촬영한 영상에 우연히 대중음악이 포함되어도 저작권 침해 메일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위 이미지는 저자가 촬영해서 업로드한 분수 쇼 영상에 나오던 음악 때문에 받은 저작권 침해 신고 제기 메일입니다. 이렇게 촬영 당시에 포함된 음악으로도 저작권 침해 신고를 당할 수 있는데, 의도적으로 넣는 배경음악은 얼마나 주의를 기울여야 할까요?


치열한 유튜브 생태계에서 영상 콘텐츠의 품질을 올리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시점에, 배경음악은 마치 필수 요소처럼 활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언제 어떤 이유로 날아올지 모를 저작권 침해 신고 때문에 사용하는 배경음악이 대동소이하게 되었고, 결국 배경음악으로 인한 영상 콘텐츠의 변별력은 거의 없다고 봐야 할 것입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내 영상 콘텐츠의 적합한 배경음악을 찾으면 저작권이 걱정이고, 배경음악 없이 영상을 편집하자니 어딘지 밋밋하고, 그렇다고 남들 다 쓰는 그저그런 배경음악을 사용하기는 싫다면 지금 바로 《오렌지노의 영상 편집을 위한 유튜브 배경음악으로 나만의 배경음악, 테마송 만들기에 도전해 보세요.



개러지밴드는?

애플 전용 컴퓨터 음악 소프트웨어인 개러지밴드는 2004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15년 동안 수많은 아티스트들이 이용했습니다. 기본적인 악기 사용 방법과 유명 아티스트가 자신의 곡을 직접 가르쳐주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으며, 내장되어 있는 애플 루프를 이용하여 저작권에서 자유로운 배경음악을 누구나 쉽게 만들어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개러지밴드를 활용한 대표적인 아티스트로는 비요크데이먼 알 등이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대표적으로 무한도전 [박명수의 어떤가요] 특집 때 광고 제한을 위해 스티커 및 모자이크 처리를 했지만 애플 장비를 활용했으며, 대부분의 곡 작업을 개러지밴드와 로직을 이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무엇보다 개러지밴드는 다른 전문 작곡 프로그램과 달리 무료이며, 다양한 애플 루프 중 원하는 느낌, 원하는 악기를 검색한 후 배치하는 것만으로 여러분의 영상 콘텐츠의 적합한 배경음악을 손쉽게 만들어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개러지밴드 애플 루프 악기 선택하기


개러지밴드 애플 루프 분위기 선택하기


어떤가요? 이미지만 봐도 엄~청 쉬워 보이죠? 편집자도 뚝딱 완성한 배경음악 3종 세트! 처음 만든 배경음악이라 살짝 부족하지만 열린 마음과 귀로 들어주세요!! ^^;



샘플 PDF(차례, 머리말, 이 책의 구성, 각 PART 일부)

sample_오렌지노의 영상 편집을 위한 유튜브 배경음악.pdf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