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코딩을 지탱하는 기술》의 저자가 알려주는 몸값을 올리는 공부법!

효율적인 학습법, 정리법, 활용법을 배운다!

《코딩을 지탱하는 기술》의 저자가 알려주는 몸값을 올리는 공부법!


무작정 외우기만 해서는 온전한 내 것이 되지 않는다는 건 다들 잘 아시죠?


이래서는 안 돼요!


그래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만 집중한 How-To 부류의 책들도 많지만, IT인답게, IT인에 걸맞은 사고를 하고 정리하고 이를 활용하는 법까지 배우면 더욱더 좋지 않을까요? 이 책이 도와줄 것입니다.



무언가를 배우는 데 앞서 흔히들 목표를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지만, 조금 나이를 먹고 보니 목표만을 보고 달려가기보다는 크든 작든 성취를 이루기 위한 습관이나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목표만을 생각하면 잘못된 길로 가서 크고 작은 시행착오를 겪거나 컨디션이나 감정에 휩쓸리다 보면 중도에 포기하기도 쉽지요. 하지만 어떤 상황이라도 해낼 수 있는 꾸준한 습관이 몸에 배게 하면 걱정이 없을 겁니다.


이 책은 여러분이 그러한 습관과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도움을 줄 책입니다. 그를 위한 저자의 경험에서 나온 여러 가지 방법들을 설명하고 각 단계에서 어떤 마음가짐으로 과정을 운영하고, 어떤 점에서 주의해야 하는지 그야말로 일대일 교사처럼 꼼꼼하고 세심하게 알려 줍니다.


바야흐로 갈수록 고도화되어가는 사회로 인해 몇 살이 되든 '배움'이란 매우 중요해진 시대입니다. 그런 시대 현상 속에서 주위의 상황에 흔들리지 않고 스스로 중심을 잡아 정보를 취사, 선택하여 정말 도움이 되는 학습을 해야만 합니다. 이 책과 함께라면 여러분의 배움길이 태풍 안의 눈처럼 고요하고 안정적으로 흐를 것입니다.


■ 이 책의 주요 내용

‘1장 새로운 것을 배우려면에서는 정답이 없는 것을 어떻게 배우면 될지 생각해 봅니다. , 암기력이 아닌, 상황에 따른 능력을 얻기 위해서사이클을 반복해서 학습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2장 동기부여를 하려면에서는 학습 사이클을 반복하려면 연료로동기부여가 필요한데, 어떻게 하면 이 의욕(동기부여)을 지속할 수 있는지 의욕이 없는 사람들 1 2,000명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설명합니다.

 

‘3장 기억을 단련시키려면에서는 배운 것을 기억하기 위해 라는 하드웨어의 구조 및 학습 방법과 관련된 실험 결과, 그리고 소프트웨어를 통해 기억 효율을 개선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4장 효율적으로 읽으려면에서는 책을 구매만 하고 끝까지 읽지 못해 쌓아 둔 사람을 위해 독서를 중심으로 한 정보 입력의 효율 개선을 위해 속독과 느리게 읽는 방법을 비교해 봅니다.

 

‘5장 생각을 정리하려면은 출력에 관한 내용입니다. 흔히배운다 = 입력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입력만이 아니라 출력해서 검증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입력이 많아서 지식량이 늘어나면 그것을 정리해서 전달하는 것이 어려워집니다. 사람은 머릿속의 지식을 다른 사람에게 통째로 복사해 줄 수 없습니다. 뇌 속의 지식 신경망을 자르거나 묶고 재정렬해서 언어나 그림으로 변환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 장에서는 수많은 입력을 다른 사람에게 출력할 수 있게 정리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6장 아이디어를 떠올리려면에서는 아이디어를 도출해서 실행하는 방법을 생각해 봅니다. 지적 생산 기술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능력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저자는 아이디어를 떠올린다깊이 있게 이해한다’, ‘패턴을 발견한다에는 공통적인 요소가 있다고 봅니다.

 

‘7장 무엇을 배울지 정하려면에서는 1~6장에서 배운 무엇을 배울 것인가(what)’는 정해져 있다는 것을 전제로어떻게 배울 것인가(how)’를 설명합니다.



■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시작하며, 감사의 글, 베타리더 후기, 1장 '새로운 것을 배우려면', 2장 '동기부여를 하려면', 3장 '기억력 단련하기', 5장 '생각을 정리하려면', 6장 '아이디어를 떠올리려면일부)

[sample]IT에몸담은이들을위한지적생산기술.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