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따라하며 정말 쉽게 배우는 UNITY 3D 서적

안드로이드사이드 인기 게임강사인 저녁놀 님의 신작!

 

게임개발자들 사이에서 UNITY(이하 유니티)의 인기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는 듯합니다. 사용하는 컴퓨터가 PC이건 Mac이건에 관계없이 자바나 C++ 등의 언어를 모르고 게임에 대한 문외한이라도 쉽게 게임 개발을 할 수 있도록 해주니 당연한 현상일 것도 같습니다. '어떤 게임을 만들 것인가?'에 대한 해답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지금 당장 게임 개발에 도전해봐도 될 것 같습니다. 나머지는 유니티가 모든 걸 다 알아서 해줄 테니까요. 그래서인지 관련 서적들의 출시도 봇물을 이루고 있네요.

 

유니티 게임 개발 서적 리스트(출간일순, 2012년 4월 4일 현재)

 

 

 

안드로이드 게임 분야 베스트셀러인 [실전 앱 개발: 안드로이드 게임 개발편]을 집필하셨고, 안드로이사이드 인기 게임강사님이신 박승제(필명 저녁놀) 님이 이번에는 유니티로 PC용과 안드로이드용 게임 제작에 관한 서적을 제이펍에서 펴내게 되었습니다.

 

UNITY 3D로 배우는 실전 게임 개발: 자바스크립트와 유니티만 알면 나도 게임 개발자

 

 

이 책에서는 총 6개의 게임을 소개하는데, 그 중 첫 번째 게임인 Battle Tank는 유니티의 기능을 알아보기 위한 PC용 간이 게임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다섯 개의 게임인 Space Shooter(슈팅 게임), Arkanoid(블록 격파 게임), Memory Test(카드 짝찾기 게임), Sliding Puzzle(슬라이딩 퍼즐 게임), Asteroid(운석 피하기 게임)의 PC용 게임 제작 전 과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들 다섯 개의 게임을 안드로이드용 게임으로 변환하는 방법도 알려주고 있어, 모바일용 게임도 고려하고 있는 분들에게 좋은 참고가 될 것입니다.

 

참고로, 현재 책의 내용을 기반으로 안드로이드사이드와 유니티코리아, 그리고 저자의 블로그에 온라인 연재도 진행 중임을 알려드립니다.

 

 

아래의 서점에서 현재 예약 구매를 하실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출간 후 다시 포스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약판매 사이트(가나다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