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퍼펙트 루비


2018년 10월 22부터 절판입니다. 그간 읽어주신 독자들께 감사드립니다.


루비의, 루비에 의한, 루비를 위한 필독서!

기초부터 gem 패키지 작성과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까지 최신 기술 총망라!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기술평론사(技術評論社)

원서명 パーフェクトRuby(원서 ISBN: 9784774158792)

저자명 루비 서포터즈

역자명 김완섭

출판일 2015년 4월 9일

페이지 712쪽

시리즈 (없음)

판 형 (188*245*32)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34,000원

ISBN 979-11-85890-16-6 (93000)

키워드 루비 / 루비온레일즈 / 스크립트 언어 / 메타 프로그래밍 / Ruby / Ruby on Rails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루비


관련 사이트

원출판사 도서소개 페이지

아마존 재팬 도서소개 페이지


관련 포스트

2015/03/26 - [출간전 책소식] - 루비 바이블이 출간됩니다!


관련 시리즈

■ (없음)


관련 파일 다운로드(예제 소스 코드, 원서 및 번역서)

https://github.com/Jpub/PerfectRuby



강의 자료(교재로 채택하신 분들은 출판사로 메일 주세요)

■ 본문의 그림과 표


관련 도서

파이썬 더 쉽게, 더 깊게: 친절한 설명과 다양한 예제로 배우는

기초를 다지는 최신 웹 개발 공략서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시작하며, 베타리더 후기, 1장 루비 개요, 2장 루비 기초 일부, 찾아보기)

퍼펙트루비_sample.pdf


정오표 페이지

http://jpub.tistory.com/490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도서 소개

루비의, 루비에 의한, 루비를 위한 필독서!

기초부터 gem 패키지 작성과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까지 최신 기술 총망라!


루비온레일즈(Ruby on Rails)가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면서 다시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 바로 루비(Ruby)다. 루비는 스크립트 언어로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이점을 가졌다. 하지만 다른 스크립트 언어들이 단순한 처리나 적은 데이터양만 처리할 수 있는 데 비해 일반 언어(자바나 C 같은)와 같은 수준의 처리를 기술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대량의 데이터 및 처리량에도 대응할 수 있다. 무엇보다 프로그래밍 구문이 매우 쉬워서 배우기도, 사용하기도 쉬운 언어다.


이 책은 루비가 처음인 사람을 위해서는 기초적인 지식을, 그리고 루비를 활용하기 위한 사람을 위해서는 실제 웹 애플리케이션 제작 방법까지 알려 준다. 앞에서부터 차근차근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기본적인 프로그래밍뿐만 아니라 웹 애플리케이션 구조와 서버 설정 방법, HTML 작성 방법까지 익힐 수 있다. 또한, 책 마지막에서는 실제로 여러분이 작성한 애플리케이션이 동작하는 것을 보면서 큰 성취감을 얻을 것이다.


프로그래밍을 배우면서 제일 난해한 부분이 객체지향 개념일 것이다. 루비는 객체지향 언어이기 때문에 모든 것이 객체다. 하지만 그렇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다. 이 책은 많은 부분을 할애해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클래스가 무엇인지부터 시작해서 상속 방법, 오버라이드(Override) 등을 쉬운 예제 코드와 함께 설명하고 있으므로 이해가 쉽다. 아직도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 무엇인지 모르겠다는 독자가 있다면 이 책이 돌파구가 되어 줄 것이다.


루비라는 언어에 관한 책이지만, 루비 외에도 프로그래밍 전반에 관해 광범위하게 다루고 있어서 책 한 권으로 루비와 기본 프로그래밍 기술을 모두 섭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한 번 읽고 마는 책이 아니라 필요할 때마다 찾아 볼 수 있는 사전 같은 역할을 할 것이다. 모쪼록 이 책이 독자와 루비 사이에 징검다리 역할을 해서 좋은 친구가 됐으면 한다.


대상 독자

●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를 다루어 본 경험이 있으면서 루비를 시작하려고 하는 사람

● 과거에 루비를 다룬 경험이 있지만, 한동안 사용하지 않아서 최신 루비를 다시 배우고 싶은 사람

● 루비를 사용하고 있지만, 다양한 라이브러리 사용법을 확실히 익혀 두고 싶은 사람

● ‘Ruby-A Programmer’s Best Friend(루비는 프로그래머의 좋은 친구)’라는 문구에 공감하는 사람


지은이 소개

루비 서포터즈

  • 스가와라 마사노리(すがわらまさのり)(1장, 11장, 15장, 16장 집필)
  • 테라다 겐타로(寺田玄太郎)(2장, 3장, 4장, 5장, 11장 집필)
  • 미무라 미츠타카(三村益隆)(6장, 7장, 8장, 9장, 11장(Fiber) 집필)
  • 콘도 우치오(近藤宇智朗)(11장 집필)
  • 하시다테 토모히로(橋立友宏)(12장, 13장, 14장 집필)
  • 세키구치 료이치(関口亮一)(12장, 13장, 14장 집필)


옮긴이 소개

김완섭

네덜란드 ITC에서 GIS(지리정보시스템) 연계 재난재해 관리학(석사)을 전공했다. 약 9년간 한국 및 일본 대기업에서 다양한 IT 분야 업무를 담당했다. 일본에서는 시스템 엔지니어로 5년간 근무했으며, 대기업 세콤(SECOM) 계열사인 파스코에서 외무성, 국토지리정보원 등 일본 정부 기관을 대상으로 한 시스템 통합(SI) 업무를 담당했다. 이후 야후재팬으로 직장을 옮겨 야후맵 개발 담당 시니어 엔지니어로 근무하다 2010년 귀국하여 SK에서 내비게이션 데이터 담당 매니저로 근무했다. 저서로는 《나는 도쿄 롯폰기로 출근한다》가 있으며, 역서로는 《빅 데이터 시대의 하둡 완벽 입문》, 《웹 서비스 개발 철저 공략》, 《코딩을 지탱하는 기술》, 《따라하며 배우는 서버 부하분산 입문》, 《SQL 더 쉽게 더 깊게》, 《성공으로 이끄는 팀 개발 실천 기술》, 《부트스트랩 사이트 디자인》이 있다.


차례

Part 1 루비 개요

1장 루비 개요 2

1-1 루비에 대해 2

1-2 이 책을 읽는 법 5

1-3 루비 자료 활용법 6

1-4 루비 컴파일러 설치 방법 7

1-5 루비를 사용해 보자 11

1-6 코딩 스타일 16

1-7 여러 종류의 루비 18

1-8 루비 커뮤니티와 관계자 24

1-9 루비 개발에 대해 알기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