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끈따끈 뉴스

한발 빠른 클라우드 컴퓨팅 늬우~~스!

10월 17~18일 양일간 클라우드 컴퓨팅관련 뉴스를 정리해보았습니다.

풀뿌리 클라우드 컴퓨팅 `첫 선` 전자신문 IT/과학
충청북도 출연기관인 충청북도지식산업진흥원(원장 한철환)은 지역 내 중소기업에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 전자문서관리시스템(EDMS)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클라우드컴퓨팅 환경조성 및 EDMS 구축 사업’을 마무리하고 11월 말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IT서비스업계, M&A 후폭풍 거세진다 디지털데일리
삼성SDS가 최근 핵심사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클라우드서비스' 분야는 삼성그룹 계열사들을 포함한 복합적인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차세대 이통시장 주도권 경쟁 '불꽃' 서울경제
차세대 이동통신 시장의 주도권을 잡기 위한 KT와 SK텔레콤의 경쟁이 가열되고 있다. 상반기 KT가 에릭슨과 함께 클라우드컴퓨팅(Cloud Computing)을 이용한 그린 무선통신망 개발에 나서자 SK텔레콤도 알카텔-루슨트와 손잡고 4세대(4G) 핵심기술과 네트워크 기술 개발에 뛰어들었다.

IBM, 안전한 클라우드 이메일 서비스 제공 아크로팬
IBM이 새롭게 선보인 클라우드 서비스는 클라이언트의 기존 사내 협업시스템에 대한 지원을 유지하면서, 점진적으로 또는 한꺼번에 클라우드 서비스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이 솔루션은 대기업에서 모든 기능을 갖춘 이메일 및 협업 소프트웨어를 필요로 하지 않는 직원과 현재 회사 이메일에 접근할 수 없는 직원에게 적합하다.

PS3용 언챠티드 2 : 황금도와 사라진 함대 발매 하루만에 매진 사태 케이벤치
특히 이번 타이틀은 Naughty Dog Engine 2.0을 적용, 발전 된 애니매이션 기술뿐만 아니라 앰비언트 오클루전이라는 기술을 통해 게임 속에서 현실을 재창조 하였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최대 10인까지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며 인터넷 기반의 최첨단 기술인 클라우드 컴퓨팅(Cloud-based computing) 을 적용하여 안정된 게임환경에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썬 인수로 5년내 매출 두배"…과연? ZDNet Korea
클라우드SW 확키운다 
오라클은 이번 오픈월드에서 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SaaS)로 불리는 웹기반 SW에도 승부수를 던지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내년에만 43개의 웹기반 SW 모듈을 내놓을 예정이다.

[클라우드의 충격] 표지

도서구입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