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판사 항해기

제이펍의 아름다운 저자 및 역자들


오늘 아름다운재단에서 이메일 소식지를 받았습니다. 그간 소식지를 매번 받아보긴 했지만 그리 자세히 들여다 보지는 못했던 게 사실입니다. 그런데 오늘은 <이웃을 돕는 아름다운 작가와 착한 책들>이란 타이틀이 보이길래 스크롤바를 내려 읽어보았더니, 아니 이게 왠걸 저희 책들 표지가 한눈에 들어오는 게 아닌가요!!!



일전에도 포스팅을 한 적이 있지만, 저희 출판사에서는 저자 및 역자에게 인세 혹은 번역료의 1%를 아름다운재단에 기부하기로 하고 계약을 맺고 있었습니다. 1%라 많이는 기부하지 못하지만 주변에 어려운 분들을 위해 함께 나누며 사는 마음으로 작은 성의를 보이자는 취지였는데, 모두들 흔쾌히 응해주셨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인세 및 번역료 지급을 하면서 전체 금액의 1%를 공제 후 지불하고 1%는 아름다운재단에 송금했었습니다. 이번에 아름다운재단에서 2009년 나눔의 책들이란 주제로 그 내역들을 알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이펍의 6권 중 마지막에 출간된 [예제로 쉽게 배우는 JavaFX]의 역자 이진행 님만 빠져 있는데, 1월 초에 지급이 되어 이번에는 빠진 것 같습니다. 흔쾌히 기부에 동참해준 제이펍의 저자 및 역자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출판사의 부담도 크지 않으니 다른 출판사들도 많이 참여하였으면 합니다. 제이펍의 기부내역은 다음 포스팅을 통해 창피하지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이상, 0과 1이 꿈꾸는 따뜻한 세상, 제이펍에서 알려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