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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소개

파이썬으로 배우는 게임 개발 실전편

파이썬을 통해 본격적으로 상업용 게임을 만든다!
25년차 현직 게임 프로그래머가 알려 주는 게임 개발 노하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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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 제이펍
저작권사 ソーテック社(Sotechsha)
원서명 Pythonでつくる ゲーム開発 入門講座 実践編(원서 ISBN 9784800712561)
도서명 파이썬으로 배우는 게임 개발 실전편
부  제 장애물 피하기, 닷잇 액션, 맵 에티터, 탄막 슈팅, 3D 카 레이싱, 게임 런처 등을 만들며 배운다!
지은이 히로세 츠요시
옮긴이 김연수
감수자 (없음)
시리즈 (없음)
출판일 2020년 11월 20일
페이지 544쪽
판  형 크라운변형(170*225*26.9)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30,000원
ISBN 979-11-90665-45-2 (93000)
키워드 파이썬 / 프로그래밍 입문 / GUI / Pygame / RPG / 객체지향 / 게임 개발
분  야 프로그래밍 / 파이썬 / 게임 개발

 

관련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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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마존 도서 소개 페이지

관련 포스트 
2020/11/11 - [출간 전 책 소식] - 파이썬으로 게임 만들기, 그 두 번째 이야기(실전편)


관련 시리즈
■ (없음) 

관련 도서 

파이썬으로 배우는 게임 개발 입문편

■ 코딩 강화 파이썬
■ 한 권으로 배우는 파이썬 기초 & 알고리즘 사고법
■ 파이썬 쉽게, 더 쉽게(개정증보판)
■ 처음 만나는 파이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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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재 검토용 증정 안내 
■ 학교 및 학원에서 교재 선정을 위해 책을 파일로 검토해보고자 하시는 분들은 다음의 페이지에서 신청 양식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확인 후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goo.gl/vBtPo3

 

미리보기(차례, 옮긴이 머리말, 머리말, 들어가며: 이 책의 활용법, 프롤로그: 게임 개발과 프로그래머, 베타리더 후기, 1장 '게임 개발 기초 지식 1' 일부, 2장 '게임 개발 기초 지식 2' 일부, 6장 '슈팅 게임을 만들자! -상편-' 일부)

파이썬으로배우는게임개발실전편_sample.pdf
6.59MB


정오표 페이지
■ (등록되는 대로 링크를 걸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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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소개

파이썬을 통해 본격적으로 상업용 게임을 만든다!
25년차 현직 게임 프로그래머가 알려 주는 게임 개발 노하우!

이 책은 프로그래밍 언어인 파이썬(Python)을 사용해 본격적인 게임 개발 방법을 설명한 《파이썬으로 배우는 게임 개발 입문편》의 후편으로 파이썬에 관한 지식이 있다면 이번 실전편부터 읽기 시작해도 게임 개발의 노하우를 확실하게 배울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액션 게임, 슈팅 게임, 그리고 유사 3D 영상 표현을 활용한 3D 카 레이싱 게임을 만들어 봅니다. 또한, 이미 입문편에서 몇 가지 미니 게임, 블록 낙하 퍼즐, 롤플레잉 게임 제작 방법을 설명하고 있으므로 함께 읽으면 보다 폭넓은 장르의 게임 개발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다양한 상업용 게임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온 필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게임 개발에 필요한 테크닉을 총망라했으므로 독자 여러분이 오리지널 게임을 만들 때 참고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 개발을 통해 파이썬을 보다 깊이 학습할 수 있도록 염두에 두었으므로 파이썬을 보다 잘 사용하고 싶은 분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취미로 게임을 개발하고 싶은 분, 프로그래머라는 큰 꿈을 실현하고 싶은 분을 포함한 모든 분에게 이 책이 도움이 된다면 무엇보다 행복할 것 같습니다.
─ ‘머리말’ 중에서

이 책의 대상 독자
- 국내외 게임 개발 회사에 취업하려는 분
- 게임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분
- 오픈마켓 판매용이나 취미, 개인 소장용으로 게임을 만들고 싶은 분
- 파이썬을 쉽고 재미있게 배우고 싶은 분

 

지은이 소개
히로세 츠요시(廣瀬 豪)
와세다 대학교 이공학부를 졸업하고 남코에서 기획자로, 닌텐도와 코나미의 합병회사에서 프로그래머와 디렉터로 근무했다. 이후 유한회사인 월드 와이드 소프트웨어를 설립하여 가정용 게임 소프트웨어, 상용 게임기, 휴대전화용 애플리케이션, 웹 애플리케이션 등을 개발해 왔다. 게임 개발사를 운영하는 것 외에도 교육 기관에서 프로그래밍과 게임 개발을 지도하고 있으며, 책도 집필 중이다. 중학교 시절 처음으로 게임을 만들었으며, 이후 본업은 물론 취미로 C/C++, 자바, 자바스크립트, 파이썬 등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로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저서로는 《가장 재미있는 자바스크립트 입문 교실(いちばんやさしい JavaScript 入門教室)》, 《가장 재미있는 자바 입문 교실(いちばんやさしい Java 入門教室)》 등이 있다.

옮긴이 소개
김연수
대학 졸업 후 일본의 모 자동차 기업 산하의 한국 내 연구소에 근무하면서 소프트웨어 개발을 시작했다. 여러 기업에서 다양한 직무를 경험했고, 지금은 글로벌 기업에서 업무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기 위한 학습과 실험을 꾸준히 하고 있다. 최근의 관심사는 좋은 지식의 전달, 회사에 속하지 않고도 지속할 수 있는 삶, 그리 ‘Why Not Change the World’라는 가치관을 실현하는 것이다. 옮긴 책으로는 《구글에서 배운 직장인 실무 컴퓨터 활용 45》, 《알파제로를 분석하며 배우는 인공지능》, 《카이젠 저니》, 《IT 전쟁과 평화》, 《케라스로 배우는 신경망 설계와 구현》 등이 있다.

차례
1장 게임 개발 기초 지식 1 1
Lesson 1-1 키 입력 2
Lesson 1-2 실시간 처리 7
Lesson 1-3 캐릭터 애니메이션 10
Lesson 1-4 2차원 리스트를 활용한 맵 데이터 처리 18
Lesson 1-5 바닥과 벽 판정 21
COLUMN 파이썬 통합 개발 환경 24

2장 게임 개발 기초 지식 2 29
Lesson 2-1 히트 체크 1 30
Lesson 2-2 히트 체크 2 34
Lesson 2-3 삼각함수 사용법 37
Lesson 2-4 인덱스와 타이머 46
Lesson 2-5 미니 게임을 만들자! 50
COLUMN 게임의 세계관 59

 

더보기

3장 액션 게임을 만들자! -전편- 61 
Lesson 3-1 닷-잇 게임이란? 62 
Lesson 3-2 미로 표시하기 65 
Lesson 3-3 캐릭터 이동하기 68 
Lesson 3-4 캐릭터 방향과 애니메이션 74 
Lesson 3-5 캐릭터를 부드럽게 움직이기 79 
Lesson 3-6 아이템 획득 시 점수 올리기 87 
Lesson 3-7 적 등장시키기 92 
Lesson 3-8 타이틀, 클리어, 게임 오버 98 
COLUMN BASIC과 파이썬 109 

4장 액션 게임을 만들자! -후편- 111 
Lesson 4-1 여러 스테이지 조합하기 112 
Lesson 4-2 캐릭터의 남은 수명 적용하기 123 
Lesson 4-3 새로운 적 등장시키기 129 
Lesson 4-4 엔딩 만들기 139 
Lesson 4-5 다양한 스테이지 준비하기 154 
Lesson 4-6 맵 에디터 제작하기 1 156 
Lesson 4-7 맵 에디터 제작하기 2 159 
COLUMN 유명 애니메이션 게임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 1 165 

5장 Pygame 사용법 169 
Lesson 5-1 Pygame이란? 170 
Lesson 5-2 Pygame 설치 172 
Lesson 5-3 Pygame의 기본적인 사용법 176 
Lesson 5-4 Pygame으로 이미지 그리기 181 
Lesson 5-5 이미지 회전, 확대, 축소하기 185 
Lesson 5-6 동시에 키 입력하기 189 
COLUMN 레트로 게임이란? 192 

6장 슈팅 게임을 만들자! -상편- 195 
Lesson 6-1 슈팅 게임이란? 196 
Lesson 6-2 Pygame으로 고속 스크롤 구현하기 200 
Lesson 6-3 플레이어 기체 움직이기 203 
Lesson 6-4 탄환 발사하기 212 
Lesson 6-5 여러 탄환 발사하기 216 
Lesson 6-5 탄막 펼치기 223 
COLUMN 유명 애니메이션 게임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 2 230 

7장 슈팅 게임을 만들자! -중편- 233 
Lesson 7-1 적 기체 처리하기 234 
Lesson 7-2 적 기체 격추하기 245 
Lesson 7-3 폭발 연출 추가하기 252 
Lesson 7-4 실드 추가하기 260 
Lesson 7-5 타이틀, 게임 플레이, 게임 오버 269 
COLUMN 단 3줄로 파티 게임을 만들 수 있는 파이썬 280 

8장 슈팅 게임을 만들자! -하편- 283 
Lesson 8-1 사운드 추가하기 284 
Lesson 8-2 적 종류 늘리기 297 
Lesson 8-3 보스 기체 등장시키기 306 
Lesson 8-4 게임 완성하기 319 
COLUMN 게임 패드로도 조작할 수 있다! 333 

9장 3D 카 레이싱 게임을 만들자! -상편- 337 
Lesson 9-1 카 레이싱 게임이란? 338 
Lesson 9-2 3D CG와 유사 3D란? 341 
Lesson 9-3 원근법에 관해 344 
Lesson 9-4 도로 표시 방법 고려하기 346 
Lesson 9-5 유사 3D로 도로 그리기 pt. 1 349 
Lesson 9-6 유사 3D로 도로 그리기 pt. 2 354 
Lesson 9-7 도로 커브 표현하기 357 
Lesson 9-8 도로 기복 표현하기 pt. 1 362 
Lesson 9-10 도로 기복 표현하기 pt. 2 366 
COLUMN 도로를 자유롭게 바꾸는 프로그램 370 

10장 3D 자동차 레이싱 게임을 만들자! -중편- 373 
Lesson 10-1 Pygame 사용하기 374 
Lesson 10-2 코스를 실감나게 그리기 376 
Lesson 10-3 커브에 맞춰 배경 움직이기 384 
Lesson 10-4 도로 기복 표현하기 389 
Lesson 10-5 차선 구분선 그리기 395 
Lesson 10-6 코스 정의 pt1. - 커브 데이터 400 
Lesson 10-7 코스 정의 pt.2 - 기복 데이터 404 
Lesson 10-8 코스 정의 pt.3 - 도로 주변 건물 407 
Lesson 10-9 플레이어 차량 제어하기 415 
COLUMN 처리 누락 판정하기 428 

11장 3D 자동차 레이싱 게임을 만들자! -후편- 431 
Lesson 11-1 컴퓨터 차량 추가하기 432 
Lesson 11-2 차량 충돌 판정 추가하기 444 
Lesson 11-3 시작부터 골까지의 흐름 453 
Lesson 11-4 랩 타임 추가하기 464 
Lesson 11-5 차종 선택 추가하기 476 
COLUMN 컴퓨터 게임 인공지능 489 

특별부록 Game Center 208X 493 
1 Game Center 208X 494 
2 블록 낙하 퍼즐 ‘애니멀’ 501 

이 책을 마치며 502 
찾아보기 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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