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현재 절판입니다. 그간 읽어주신 독자들께 감사드립니다. 입문서 잘 만들기로 정평이 난 일본에서 파이썬 입문 분야 베스트셀러!
파이썬을 처음 접하는 독자와 다시 배우고자 하는 독자 모두를 위한 책!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SBクリエイティブ
원서명 確かな力が身につくPython「超」入門(원서 ISBN: 9784797384406)
저자명 가마타 마사히로
역자명 이동규
출판일 2017년 3월 30일
페이지 320쪽
시리즈 First Step 시리즈 02
판 형 크라운판 변형(175*225*15)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22,000원
ISBN 979-11-85890-81-4 (93000)
키워드 파이썬 / Python / 코딩 / 프로그래밍 / 프로그래밍 입문서 / 코딩책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파이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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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03/24 - [출간전 책소식] - 파이썬 시작, 이 책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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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제 코드
강의보조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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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의 그림과 표
■ 강의노트(pptx 파일)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지은이 소개, 배타리더 후기, 이 책에 대하여 1장 '서론', 2장 '준비 사항')
정오표 페이지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강컴] [교보문고] [도서11번가]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도서 소개
파이썬의 왕도를 안내하는 최고의 교과서!
따라 하기 쉬운 예제로 이론과 실무를 동시에 익힌다!
입문서 잘 만들기로 정평이 난 일본에서 파이썬 입문 분야 베스트셀러!
파이썬을 처음 접하는 독자와 다시 배우고자 하는 독자 모두를 위한 책!
이 책은 파이썬의 기본을 탄탄한 이론과 상세한 해설, 실용적 예제로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다. 또한, 파이썬의 기본 기능 소개는 물론 프로그래밍할 때 필요한 사고방식에도 중점을 두고 설명하고 있으며, 설명하는 기능들이 어디서 어떻게 사용되는지도 쉽게 알 수 있도록 실제 사용 환경과 유사한 예제를 다루고 있다. 이미지 변환, 크롤링, 스크래핑, QR 이미지 생성 등 다양한 미니 프로젝트를 따라 하며 익혀 보는 것만으로도 파이썬의 기본적인 문법부터 객체지향 개념을 습득하도록 하였으며, 책에서 배운 기본 지식이 이후 실제 업무에도 활용될 수 있도록 한 것이 이 책의 특징이다.
각 장은 이론 → 코드 → 해설로 이뤄져 있어서 작은 예제들을 빠르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는데, 파이썬을 처음 접하는 독자라도 어려움 없이 배울 수 있을 것이다. 프로그래밍이 처음인 학생이나 일반인, 그리고 다른 언어는 알지만 파이썬이 처음인 독자들에게는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입문서로, 파이썬을 어느 정도 알고 있는 독자들에게는 자신의 지식을 점검할 수 있는 복습서로서 활용되길 바란다.
◆ 재미있는 예제 중심
공부만을 위한 예제는 가능한 한 배제하고 현실 세계에 있는 시스템을 최대한 반영하여 무엇 때문에 이 기능이 존재하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를 설명하였다. 따라서 책을 처음 만났을 때 품었던 학습 의지를 끝까지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 어려운 부분은 더 상세하게
초보자가 헷갈리기 쉽고 좌절하기 쉬운 부분은 특별히 자세하게 설명한다. 그리고 이론 → 코드 → 해설의 구성은 빠른 이해를 도와줄 것이다.
저자 소개
가마타 마사히로(鎌田 正浩)
소프트웨어 개발자. 대형 제조사에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며 이미지 분석 관련 특허를 획득했으며, 이후 대형 인터넷 업체에서 SNS, 게임 플랫폼, 게시판 감사 시스템 등 폭넓은 개발 경험을 쌓았다. 현재는 Schoo(스쿠)에서 인터넷 학습으로 인류를 변혁한다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역자 소개
이동규
서강대학교와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컴퓨터학을 공부했다. 6년간 웹 개발과 빅 데이터 분석 업무를 담당했으며, 현재는 LG전자 클라우드센터 스마트데이터 팀에서 빅 데이터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다. AWS를 주로 활용하여 크롤링과 분산 처리, 가시화를 위한 웹 서비스 등을 만들었으며, 빅 데이터와 대규모 요청을 모두 다룰 수 있는 데브옵스 풀스택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자바스크립트와 Node.js를 이용한 웹 크롤링 테크닉》이 있다.
차례
1장 파이썬 소개
1-1 파이썬 시작하기 _ 2
파이썬이란 무엇인가? _ 2
파이썬의 특징 _ 2
파이썬의 커뮤니티 _ 3
파이썬의 버전 _ 4
1-2 파이썬 실행 환경 만들기 _ 6
윈도우의 경우 _ 6
맥 OS X의 경우 _ 16
1-3 파이썬 프로그램 실행 _ 21
파이썬 인터랙티브 셸을 이용하여 실행하는 방법 _ 21
파이썬 명령어에 프로그램 파일을 전달하여 실행하는 방법 _ 22
IDLE을 이용하는 방법 _ 24
웹의 개발 환경 _ 27
아톰 에디터 설치 _ 29
아톰 사용법(기본편) _ 30
아톰 사용법(응용편) _ 31
첫 파이썬 프로그래밍 _ 32
1-4 이 책을 읽는 방법.. 34
이 책의 구성 요소 _ 34
파이썬 파일 다루는 법(윈도우의 경우) _ 36
파이썬 파일 다루는 법(맥의 경우) _ 38
2장 파이썬 프로그래밍 시작하기
2-1 파이썬 프로그래밍의 첫걸음 _ 42
프로그래밍이란? _ 42
프로그램 작성 시 주의할 점 _ 43
2-2 파이썬으로 계산하기 _ 46
산술연산자
덧셈, 뺄셈 _ 46
곱셈, 나눗셈 _ 47
연산 우선순위 _ 47
나머지 _ 48
거듭제곱 _ 49
정리 _ 50
2-3 데이터를 편리하게 다루기 위해 _ 52
변수
변수란? _ 52
변수를 사용한 프로그램 _ 53
변수에 사용할 수 있는 문자 _ 55
정리 _ 58
2-4 어느 쪽이 더 많은가? 큰가? _ 59
비교연산자
비교연산자란? _ 59
비교연산자 사용하기 _ 59
정리 _ 61
2-5 파이썬에서 다루는 다양한 데이터의 종류 62
데이터형
데이터형이란? _ 62
수치형 _ 63
문자열형 _ 65
문자열형과 산술연산자 _ 65
논리형 _ 69
리스트형 _ 69
사전형 _ 73
튜플형 _ 5
집합형 _ 78
정리 _ 81
3장 프로그래밍의 기본편: 구조적 프로그래밍
3-1 상황에 따른 대처 _ 86
조건 분기
조건 분기란? _ 86
조건 분기 사용법 _ 88
조건 분기 패턴 _ 103
정리 _ 104
3-2 같은 처리를 반복 _ 105
반복문
반복이란? _ 105
for 사용법(기본편) _ 108
for 사용법(응용편) _ 110
while _ 112
무한 루프 _ 113
break _ 113
정리 _ 117
3-3 장치를 만들다 _ 119
함수
함수란? _ 119
함수 만드는 방법 _ 120
함수 사용법 _ 121
상황에 따라서 처리를 바꾸는 함수 _ 121
함수는 데이터를 반환한다 _ 125
내장 함수 _ 127
정리 _ 131
3-4 틀린 경우, 예상외의 경우 _ 132
에러와 예외
에러란? _ 132
에러의 종류 _ 133
예외란? _ 134
예외 처리 _ 135
예외 처리 사용법 _ 135
예외의 내용을 예외 처리에서 취득 _ 137
정리 _ 138
4장 프로그래밍의 응용편: 효율적 프로그래밍
4-1 클래스 _ 140
클래스란? _ 140
클래스를 사용하면 무엇이 좋을까? _ 141
클래스를 만들려면 _ 143
실제로 만들고 사용해 보기 _ 144
객체 _ 146
메소드의 인자 self _ 147
__init__ 메소드 _ 151
4-2 상속 _ 154
상속이란? _ 154
상속을 기술하는 방법 _ 157
상속을 사용한 프로그램 작성(기본편) _ 158
상속을 사용한 프로그램 작성(오버라이드편) _ 159
상속을 사용한 프로그램 작성(부모 클래스의 메소드 호출 방법과 초깃값 설정) _ 160
4-3 표준 라이브러리 _ 163
라이브러리란? _ 163
표준 라이브러리 사용법 _ 164
기타 표준 라이브러리 _ 167
시간/날짜 관련 표준 라이브러리 _ 167
zip 파일을 만들거나 압축을 풀기 _ 170
5장 프로그램에서 파일 읽고 쓰기
5-1 파일의 위치 _ 176
어디에 저장할까? _ 176
바탕화면을 텍스트로 표현하는 방법 _ 176
5-2 사용자 인터페이스 _ 178
사용자 인터페이스란? _ 178
GUI와 CUI _ 178
5-3 CUI로 컴퓨터를 조작하는 방법 _ 180
윈도우의 경우 _ 180
맥의 경우 _ 184
파일을 다루는 프로그래밍을 시작할 준비 _ 187
5-4 파일 객체 _ 189
파일 객체란? _ 189
파일 객체 만들기 _ 190
쓰기 모드 테스트 _ 191
새로 만든 파일의 위치를 확인 _ 194
읽기 모드 _ 194
파일과 그 위치 지정 _ 195
추가 모드 _ 196
읽기+쓰기 _ 196
with를 사용하여 파일 쓰기 _ 199
6장 다양한 기능 추가
6-1 외부 라이브러리란? _ 204
외부 라이브러리를 사용하기 전에 _ 204
외부 라이브러리는 지금도 늘고 있다 _ 204
외부 라이브러리 사용법 _ 205
pip란? _ 206
6-2 외부 라이브러리를 사용한 프로그래밍 _ 208
이미지 처리
Pillow란? _ 209
Pillow 설치 방법 _ 209
Pillow로 할 수 있는 것 _ 211
6-3 외부 라이브러리를 사용한 프로그래밍 _ 218
파이썬에서 인터넷에 접속
requests란? _ 218
requests를 사용하여 웹 API에 액세스 _ 220
웹 API 사용 시 주의점 _ 234
6-4 외부 라이브러리를 사용한 프로그래밍 _ 236
파이썬으로 데이터 수집
크롤링과 스크래핑 _ 236
BeautifulSoup4란? _ 236
BeautifulSoup4 설치 _ 237
BeautifulSoup4로 스크래핑 _ 237
6-5 외부 라이브러리 모듈을 직접 만들어 보자 _ 245
모듈을 만드는 방법 _ 245
보다 실용적인 모듈 만들기 _ 248
7장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자
7-1 tkinter를 사용한 GUI 프로그래밍 _ 254
tkinter 시작하기 _ 254
요소를 화면에 배치하기 _ 256
pack 메소드 이외의 위치 지정 방법 _ 260
버튼을 눌렀을 때의 반응 만들기 _ 262
요소의 종류 _ 264
메뉴 표시 _ 270
7-2 간단한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 보자 _ 276
qrcode 패키지 _ 276
QR 생성 프로그램 _ 278
부록
부록1 트러블슈팅 1 _ 288
에러
SyntaxError _ 288
IndentationError _ 289
NameError _ 289
ImportError _ 290
AttributeError _ 290
부록2 트러블슈팅 2 _ 292
맥에서 한글 입력에 실패할 경우
찾아보기 _ 2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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