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책 구매 사이트(가나다순)
전자책 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기초부터 차근차근 나선형 구조로 배우는 진짜 입문서!
관련 사이트
관련 포스트
■ 2019/06/04 - [출간전 책소식] - '백문이 불여일타'는 이제 그만!
관련 시리즈
■ (없음)
관련 도서
■ 파이썬 쉽게, 더 쉽게: 친절한 설명과 다양한 예제로 배우는(개정증보판)
관련 파일 다운로드
관련 동영상
■ 유튜브 소개 영상
강의보조자료 다운로드
교재로 채택하신 분들은 메일을 보내주시면 아래의 자료를 보내드리겠습니다. jeipubmarketer@gmail.com
■ 저자가 만든 강의자료(pptx)
■ 본문의 그림과 표
샘플 PDF (차례, 추천사, 머리말, 이 책에 대하여, 베타리더 후기, 레벨 1 있어 보이는 계산기 사용자(설치와 실행, 첫 프로그램 만들기), '레벨 4 필드 위의 플레이어(실습 문제)' 일부)
정오표 페이지
■ https://jpub.tistory.com/935
종이책 구매 사이트(가나다순)
전자책 구매 사이트(가나다순)
도서 소개
기초부터 차근차근 나선형 구조로 배우는 진짜 입문서!
이 책은 저자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프로그래밍을 가르칠 때 마땅한 교재가 없음을 느껴 집필했습니다. 따라서 중학교 수준의 배경지식만 있으면 배울 수 있으며, 비전공자나 프로그래밍을 처음 접하는 사람도 읽을 수 있도록 내용 제시 순서를 엄격하게 지키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함수를 배우기 전에 print()가 함수라고 설명하지 않으며, 모듈을 배우기 전에 import하지 않습니다.
혼자 공부하는 독자를 배려하여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노트’나 공부하면서 생길 수 있는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Q&A’ 등 다양한 참고 요소를 활용하였습니다. 또한, 강의 교재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기존의 따라 하기 방식의 입문서 형태에서 벗어나 설명 => 예제 => 유제로 이어지는 체계적인 구성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책의 대상 독자
블록 코딩에서 텍스트 코딩으로 나아가고 싶은 중학생
정보 교과서의 내용을 예습/복습하고 싶은 고등학생
학부 과정 기초 프로그래밍 수업을 더 잘 이해하고 싶은 대학생
비전공자이지만 프로그래밍을 배우고 싶은 일반인
무작정 따라 하는 주입식 학습에 지쳐 있는 모든 프로그래밍 입문자
추천사
이 책은 파이썬을 이용한 프로그래밍을 알려주는 책이지만 컴퓨팅 사고를 익히는 부분을 놓치지 않고 있습니다. 코드를 만들 줄 아는 사람을 만들기 위한 책이 아니라 컴퓨팅 사고를 자연스럽게 익히고 그것을 프로그램으로 구현하기 위한 도구로서 파이썬을 배우는 것입니다. 책을 읽으면서 약간 저 자신의 집필 의욕이 꺾일 만큼 제가 고민하고 교육하고 싶었던 내용을 저자분이 놓치지 않고 책에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코딩을 배우고 싶은 학생부터 자녀의 컴퓨팅 사고 교육을 위한 고민을 하는 부모님까지, 이 책으로 한 걸음 더 목표에 가까워지리라 확신합니다.
― 배프, 《배프의 오지랖 파이썬 웹프로그래밍》 저자, 패스트캠퍼스 파이썬 강사
디지털 시대에 접어들면서 너나 할 거 없이 모든 사람이 코딩을 도구로써 이용해야 할 필요성이 생겼다. 그렇다면 코딩을 어떤 언어로 시작할 것인가를 결정해야 하는데, 파이썬은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언어이자 중요한 프로그래밍 언어 중 하나다. 그래서인지 시중에는 파이썬 교재가 넘쳐나고 있다. 전문가가 쓴 책들은 자칫 비전공자나 사전지식이 없는 독자에게 어렵게 느껴지기도 하는데, 이 책은 비전공자를 교육해 본 경험을 토대로 집필한 노력이 곳곳에서 엿보인다. 처음 시작하는 독자에게 맞춤인 책이다.
― 안성진, 성균관대학교 컴퓨터교육과 교수
무언가를 새롭게 학습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떻게 하는 거지?’에 대한 의문을 가지는 것이 아니라, ‘왜 하는 거지?’에 대한 의문을 가지는 것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이 책은 우리에게 코딩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가 아닌 ‘왜 해야 하는지’를 먼저 알려준다. 올바른 ‘프로그래밍적 사고’를 기반으로 코딩을 시작하고 싶은 분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 윤기태, 패스트캠퍼스 강사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는 것은 ‘컴퓨터를 배우는 일일까요?’ 아니면 ‘논리를 배우는 일일까요?’ 적어도 컴퓨터 프로그램을 만드는 일을 하는 저로서는 후자의 답을 고르겠습니다. 왜 이 답을 골랐는지는 이 책을 읽으면 알 수 있을 겁니다. 파이썬은 지금 바로 여러분이 원하는 모든 것을 마음만 먹으면 만들어낼 수 있도록 여러분을 도와줄 것입니다. “배우지 않은 것은 쓸 수 없다”고 말하는 저자가 쓴 이 책이 여러분에게 정말 컴퓨터가 즐거운 것이란 상상을 하게 만들어주리라 기대합니다. 추천인으로서 여러분에게 바라는 한 가지가 있다면 이것입니다. 두려워 마세요. 한 발자국을 내디디면 새로운 세상이 열려 있을 거예요.
― 이지호, 《Flask 기반의 파이썬 웹 프로그래밍》 저자
단순히 파이썬 입문서나 코딩 입문서라고 부르기엔 기존 책들과 다른 책이다. 첫 장인 ‘용어부터 알고 가자’를 보면 이 책이 지향하는 바를 확실히 알 수 있는데, ‘프로그래밍’과 ‘코딩’을 정확히 정의하고 풀어 설명한다. 이처럼 용어를 민감하게 사용할 뿐만 아니라, 그 의미도 꼭 설명한다. 덕분에, 코딩 입문자도 막힘없이 따라갈 수 있다. 게다가 알고리즘까지 설명하니, 이 책을 모두 읽으면 코딩 초보를 졸업했다고 할 수 있겠다.
― 이태화, 《일 잘하는 평사원의 업무 자동화》 저자
개발과 교육을 업으로 삼고 있는 저도 이 책의 꼼꼼함과 자세한 설명에 깜짝 놀랐습니다. 입문자가 알아야 하는 거의 모든 내용이 이 책에 있다고 자신 있게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여러분은 파이썬다운 프로그램 작성법, 함수와 객체 사용법, 디버깅 방법, 컴퓨터적 사고방식까지 함께 익힐 수 있을 것입니다. 더불어, 예제와 유제를 머리를 싸매며 직접 풀어 본다면 책을 덮는 순간, 한층 더 레벨업한 여러분을 만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 정호영, 코드스쿼드 강사
지은이 소개
이규호
성균관대학교에서 컴퓨터교육과 경영학을 전공했다. 고등학교 프로그래밍 강사로 활동하면서 입문자를 배려한 소프트웨어 교육 콘텐츠가 부족함을 느꼈고, 이를 해소하는 데 이바지하기 위해 집필을 시작했다. 명확성을 통해 감동을 추구한다. 왜 A를 배워야 하는가, 왜 B보다 먼저 배워야 하는가, 왜 C는 가르치지 않는가, 어떻게 배워야 기억에 오래 남을 것인가, 재미있게 배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재미란 무엇인가, 끊임없이 질문하며 콘텐츠 연구하기를 즐긴다.
감수자 소개
권정인
현재는 상명대학교 교양대학 교수로, 비전공자 SW교육을 가르치고 있다. 성균관대학교에서 교과교육학과(컴퓨터교육 전공)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동 대학에서 초빙교수를 지냈다. 2015 개정 교육과정 정보컴퓨터 인정도서 심의위원으로 활동하였으며, 저서로는 《컴퓨팅 사고력 향상을 위한 문제해결과 알고리즘》(성균관대학교 출판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터넷 윤리》(이한미디어), 《플레이봇과 놀자》(네이버 커넥트)가 있다.
차례
LEVEL 01 있어 보이는 계산기 사용자 1
1.1 용어부터 알고 가자 2
1.1.1 프로그래밍 vs 코딩 2
1.1.2 컴퓨팅 사고 3
1.1.3 프로그래밍 언어 3
1.2 왜 하필 파이썬인가? 5
1.2.1 적용 가능한 분야가 넓다 5
1.2.2 인기 있다 6
1.2.3 학습이 쉽다 6
1.2.4 고등학교 정보 교과 교육과정에 채택되었다 6
1.3 설치와 실행 그리고 첫 프로그램 7
1.3.1 설치 7
1.3.2 실행 8
1.3.3 첫 프로그램 12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도서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허교수의 ARM Mbed 프로그래밍 입문 (0) | 2019.08.01 |
---|---|
알파고를 분석하며 배우는 인공지능 (3) | 2019.07.24 |
해들리 위컴의 R 패키지:코드를 작성하고, 테스트하고, 문서화하고, 공유하라 (0) | 2019.06.03 |
R로 배우는 텍스트 마이닝: tidytext 라이브러리를 활용하는 방법 (0) | 2019.06.03 |
고양이도 할 수 있는 Vue.js (0) | 2019.05.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