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그림으로 이해하는 인프라 구조의 모든 것!

IT에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
IT 인프라 전반에 대한 상식을 그림으로 쉽게 이해한다!

 

 

"기본이 제일 중요하다."라는 말이 있죠. 무언가를 배우는 데 있어서 이 말을 가장 자주 듣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기초적이고 기본적인 것이 결국 모든 지식을 지탱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는 의미일텐데요. 학생 때는 무심코 흘려들었던 말이었지만, 나이를 먹고 나서야 저 말을 제게 해주셨던 여러 선생님들, 선배님들의 의미가 마음과 머리에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IT 기술에 있어 '인프라'도 위와 같은 의미이지 않을까 합니다. 이 기본적인 인프라 지식을 배우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인프라 기술 전반의 구조와 개념 파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그 무엇보다 구조와 개념 파악이 가장 중요한 인프라 세계! 이것을 파악하는 가장 손쉬운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아무래도 시각적으로 한눈에 빠르게 인식하고 이해할 수 있는 '그림'이 아닐까요?

이 '그림'을 바탕으로 입문하는 초보자부터 기술을 다지고자 하는 중급자까지 가장 빠르고 손쉽게 IT 인프라 구조를 이해하고 파악하는 것을 최우선 목적으로 한 책! 
다년간의 풍부한 경력을 자랑하는 저자들의 인프라 실무 경험까지 가득 녹여낸 책!
구판이 출간되고 절판된 이후에도 끊임없는 문의가 들어왔던 책을 여러분께 드디어 선보입니다!

 

이 책의 특징

  • 개정판을 위해 클라우드를 비롯한 현업 최신 내용 업데이트!
  • 전판의 단순화된 그림을 좀 더 이해하기 쉽도록 디테일하게 재구성하고 컬러 추가!
  • 저자들의 인프라 경험과 노하우가 담긴 칼럼 내용 수록!

 

베타리더 후기

김○수  
다소 막연했던 인프라와 서버 아키텍처라는 분야를 매우 짜임새 있게 정리할 수 있는 기틀을 잡아주는 책이었습니다. 비교적 최신의 동향까지도 놓치지 않게 일러주고, 조금씩 단계를 나아갈 때마다 하나의 그림이 완성되어 가는 듯한 희열이 있더군요. 자칫 지루한 내용으로 흐를 수 있는 부분도 재미있는 예시와 유머러스한 일화로 독자의 집중도를 잃지 않게 하려는 소소한 배려도 돋보였습니다. 좋은 책을 선정하신 제이펍과 역자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송○준  
자료 구조, 네트워크, 시스템 엔지니어링 등에 필요한 내용이 다양한 그림과 함께 실생활에서 찾을 수 있는 재미있는 비유로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다른 책에서 보였던 이해하기 힘든 설명과 지루한 구성에 힘들어했던 독자들에게 단비와 같은 책입니다.  

이○빈  
IT 회사 입사를 준비하고 있는 분이나 종사하고 분들 모두에게 전반적인 IT 시스템 구성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인 것 같습니다. 더불어 생산성의 극대화를 위해서는 어떻게 인프라를 구축해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에 힌트를 얻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아울러 폐사의 IT 기본 입문 4형제인 《개발자도 궁금한 IT 인프라》, 《네트워크 쉽게, 더 쉽게(제4판)》, 《알고리즘 도감》, 《오라클 실무 테크닉(제2판)》도 함께 살펴보신다면 그야말로 '경력 많은 신입'과 같은 무적의 IT 업계인이 되실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입문자는 물론, 인프라 담당자를 비롯한 5년차 정도까지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데이터베이스 관리자, IT 마케터에게 두루 권하는 IT 입문 기본서와 함께 부담없이 인프라를 익히세요!

 

■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머리말, 감사의 글, 저자 소개, 감수자 소개, 베타리더 후기, 1장 '인프라 아키텍처를 살펴보자' 일부, 2장 '서버를 열어 보자' 일부, 8장 '성능 향상을 위한 인프라 구조' 일부)

sample_그림으로공부하는IT인프라구조(개정판).pdf
4.23MB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도서11번가]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영풍문고]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책  포스트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