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33단계로 차근차근 배우는 모바일 RPG 기획의 모든 것!

저희 제이펍에서 '게임 기획' 책을 펴내기는 처음인 것 같습니다. 1년에 한두 종밖에 출간되지 않는, IT 서적 분야에서 다소 마이너한 영역인 건 사실입니다만, 우리나라 게임 산업의 규모에 비해서는 다소 아쉬운 출간량이지 않나 하는 생각을 갖고 있었는데요. 이번 책은 사실 저희 출판사에서 먼저 기획한 건 아니고, 게임 기획자로 20년 넘게 활동해 온 동시에 게임 회사를 운영하고 계신 최주홍 님께서 원고를 준비하신 후 출간 의뢰를 해주셔서 진행하게 된 책입니다. 

저자 최주홍 님은 영진출판사에서 《모바일 게임 기획의 모든 것》을 출간하기도 했었는데요. 이번 유저가 모이는 모바일 RPG 기획 작법서》(부제: 20년 게임 기획자가 공개하는 모바일 RPG 기획의 황금법칙)은 그와 유사한 내용인 것 같으면서도 다음과 같은 차이점을 갖고 있습니다. 

 

  • 최신 트렌드이면서 한동안 그 인기가 지속될 모바일 수집형 게임 기획을 주제로 한다는 점
  • 이전 책보다 실무에서 사용하는 기획 방법과 컨펌이 나기까지의 과정 등을 더욱 구체적으로 다룬다는 점
  • 시스템 기획에 대한 내용이 풍부하다는 점
  • 라이브 서비스에 대한 기획도 다루고 있음
  • 그림과 표가 많아 이해하기 쉽다는 점

<페브리어리 사가>라는 가상의 게임을 실제 기획하면서 '모바일 RPG' 기획의 전 과정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된 이 책은  게임 기획 20년 경력을 지닌 저자가 캐릭터 수집형 게임을 어떻게 기획하면 되는지, 어떻게 서비스하면 되는지를 타이틀 화면 구성부터 길드 기획까지 33개의 스테이지를 통해 낱낱이 공개합니다.

 

베타리더 중 한 분인 김우혁 님께서 이 책을 잘 평가해 주셔서 이곳에 미리 공개해 봅니다. 

 

국내에서 발행된 다른 책들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해설이 잘된 책이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상세한 설명과 그림, 표, DB 설명, 용어 설명 등 전반적으로 매우 좋았습니다. 또한 ‘생생현장’이라는 코너에서는 실제 현업에서의 상황을 보는 것 같아 더 몰입이 되기도 하고 최근 동향도 엿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중간중간 상세한 표와 DB 구조를 보여주며 설명하기 때문에 모바일 게임 기획자라면 꼭 한 번은 읽어보기를 추천합니다.

 

현재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예약 판매 중에 구매하시면 추석 전에는 받아보실 것 같습니다. 게임 기획자를 꿈꾸시는 분이거나 주니어 게임 기획자라면 꼭 한 번 읽어보시기를 바랍니다. 

 

■ 미리 보기(앞표지, 차례, 프롤로그, 베타리더 후기, STAGE 01 '타이틀 화면' 전부, STAGE 11 '마을' 일부, STAGE 19 '레이드' 일부)

유저가모이는모바일RPG기획작법서_sample.pdf
2.40MB

■ 예약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 도서11번가 / 알라딘 예스이십사 / 인터파크 /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책 / 포스트 / 유튜브 / 인스타그램 / 트위터 /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