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BTS, 소녀시대, 현아, 청하 등 수백 편의 뮤직비디오를 편집한 그분이 왔다!

어떻게 하면 좀 더 쉽게 영상 편집을 배울 수 있을까?
유튜브 채널 운영은 물론, 마케팅 콘텐츠 제작에 필수인 영상 편집!
찐 실무자에게 파이널 컷 프로 X을 배워 보세요!

 

불과 몇해 전까지만 해도 영상 편집은 방송국 PD 혹은 미디어 관련 직업을 가진 일부 전문가들의 영역이었습니다. 하지만, 유튜브 플랫폼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하루에도 수많은 유튜브 채널이 생기고, 단순히 촬영해서 업로드하는 콘텐츠만으로는 경쟁력을 갖추기 어려운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기존 유튜버 혹은 유튜브를 시작하려는 이들이라면 영상 편집 능력을 필수로 갖춰야 합니다.

 

영상 편집 기술의 대중화로 이제는 유튜브를 넘어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하게 되었습니다. 대표적으로 여러 SNS에서 동영상 콘텐츠를 지원하기 시작하면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 홍보 콘텐츠를 업로드하는 마케터들도 동영상 콘텐츠 제작을 위해 영상 편집을 배워야 하는 상황입니다. 

 

 

영상 편집을 시작하려고 마음 먹었다면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할지 고민에 빠질 것입니다. 대표적인 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프리미어 프로와 파이널 컷 프로가 있으며, 최근에는 키네마스터와 같은 다양한 모바일 편집 프로그램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마다 장단점이 있으니, 선택은 각자의 몫이지요. 하지만, 맥을 사용하고 있으며, 비교적 쉽고, 원활하게 영상을 편집하고 싶다면 맥 전용 편집 프로그램인 파이널 컷 프로 X을 추천합니다. 

 

파이널 컷 프로 아이콘

 

이 책 《유튜브 영상 편집을 위한 파이널 컷 프로 X》에서는 영상 편집에 대한 기본 이론부터 체계적으로 설명하고 있으며, 영상 편집 과정별 다양한 실습을 진행하면서 좀 더 쉽게 파이널 컷 프로와 영상 편집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파이널 컷 프로로 영상 편집에 입문하려는 사람에게 안성맞춤인 책이죠. 무엇보다 이 책의 저자는 현직 MCN 영상편집파트장이며, 실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어서 독자 여러분의 니즈를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었고, 오랜 시간 실무에서 쌓은 노하우를 아낌 없이 책에 담았습니다.

 

유튜브 영상 편집을 위한 파이널 컷 프로 X

 

BTS의 N.O, 호르몬 전쟁, 청하의 Love U, 현아의 Change, Bubble Pop, 빨개요

위에서 언급한 노래의 뮤직비디오에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뮤직비디오를 편집한 사람이 같다는 것이죠. 바로 《유튜브 영상 편집을 위한 파이널 컷 프로 X》의 저자입니다. 이외에도 소녀시대, 동방신기, 서태지, 여자친구, 에이핑크 등 유명 아티스트의 뮤직비디오 400편 이상을 편집했습니다. 현재는 무신사의 자회사인 MCN 오리지널 랩의 편집파트장으로 일하고 있으니 저자의 실무 경험은 두말할 필요 없겠죠?

 

 

출처: 유튜브 채널 1thek / BTS N.O 뮤직미디오

 

출처: 유튜브 채널 MHN Entertainment / 청하 Love U 뮤직비디오

 

출처: 유튜브 채널 1thek / 현아 Buble Pop! 뮤직비디오

 

저자는 현재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면서 파이널 컷 프로 X 입문 강좌도 진행 중입니다. 《유튜브 영상 편집을 위한 파이널 컷 프로 X》으로 파이널 컷 프로 X 기본기를 쌓은 후 저자의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다면 좀 더 수월하게 파이널 컷 프로와 영상 편집에 대해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을 위한 책입니다!

  • 영상 편집을 배우고 싶은 맥 사용자
  • 제대로 준비해서 본격적으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려는 크리에이터
  • 파이널 컷 프로 X으로 동영상을 제작하려는 영상 편집자
  • 홍보 영상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 마케터

 

■ 미리 보기(표지, 목차, 머리말, 각 CHAPTER 일부, 뒤표지)

 

■ 예약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 도서11번가 / 알라딘 예스이십사 / 인터파크 /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책 / 포스트 / 유튜브 / 인스타그램 / 트위터 /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