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성장하는 웹 디자이너는 마인드가 다르다

웹 디자이너도 HTML & CSS를 다룰 줄 알아야 합니다.
코드로 살펴보는 아이디어를 통해 발상을 전환하는 힘을 기르세요.

HTML & CSS의 기초를 익힌 초보 웹 디자이너를 위해 맞춤형으로 준비된
구현하기 간편하고 사용하기 쉬운 웹 디자인 코드 레시피!

실무에 조금 익숙해졌는데, 어느새 처음의 열정은 식어가고 항상 같은 코드를 붙여넣기하며 이미지만 교체하고 있지는 않은가요? 인터넷을 서핑하며 '나도 이렇게 만들어볼까?'라는 새로운 시도를 다짐하다가도, 복잡한 코드 구현과 바쁜 마감에 쫓겨서 저번에 쓴 방식을 반복하지는 않았나요? 이렇게 일하며 커리어가 제대로 쌓이는지 걱정된다면, 잠시 주목하세요.    

 

 

원하는 코드는 인터넷에서 찾으면 얼추 나옵니다. 그러나 정확하고 빠르게 일 처리를 해야 하는 실무에서 자칫 방심하면 코드는 정리되지 않은 상태로 하염없이 길어집니다. 더 나은 웹 디자이너, 웹 퍼블리셔가 되기 위해서 퇴근 후에 다시 학원으로 돌아가는 것이 하나뿐인 정답인지 의문이 듭니다. 스스로 성장하는 동력을 갖는 방법은 없을까요?

 

 

디자인된 결과물에만 집중하며 실무를 몰입하면 어느새 쓰지 않을 코드를 단정 짓게 됩니다. 예를 들어, '아이콘은 이미지를 이용하니까 이 코드는 쓸모없겠네'라는 식으로 말이죠. 그러나 눈에 보이는 결과 위주의 결정이 지속되면 결국 성장도 멈춥니다. 성장하는 웹 디자이너의 마인드는 다릅니다. '아이콘은 이미지를 이용하더라도, 다른 코드는 그대로 쓸 수 있으니, 코드를 짧게 줄일 수 있겠군!'이라고 코드를 대하는 태도를 바꿔 보세요.

이 책 《웹 디자인, 이렇게 하면 되나요?》의 저자는 누군가가 떠먹여 주는 공부가 아니라, 전문가의 코드를 살펴보며 실습을 통해 혼자서 훈련하는 방법을 제안합니다. 목차는 웹사이트를 위한 필수적인 디자인을 담았습니다. 1장부터 4장까지는 사진과 이미지, 제목과 텍스트, 버튼, 레이아웃 디자인을 알아봅니다. 5장부터 7장까지는 UI 관점으로 보는 Q&A 폼의 규칙, 실무에서 참고할 웹 도구와 리소스 배포 사이트, 구글 검색 결과 페이지 필수 팁을 제공합니다. 

 

 

이 책 《웹 디자인, 이렇게 하면 되나요?》에서 소개하는 웹 디자인 아이디어를 살펴보고 코드를 연습하는 것만으로도 여러분은 코드를 더욱 친숙하게 다루고 성장하는 마인드를 가진 웹 디자이너로 레벨 업!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평소에 이런 고민을 했다면, 당신을 위한 책입니다.

  • 연차가 쌓일수록 성장하는 웹 디자이너가 되고 싶다.
  • HTML & CSS의 기초를 학습하고 그다음 단계를 준비하고 싶다.
  • 기초를 혼자 공부해서 전문가의 코드를 확인하고 싶다.
  • 불필요한 코드를 삭제하여 간결하게 만들고 싶다.
  • 자주 보이는 웹 디자인을 어떻게 구현했는지 궁금하다.

■ 미리 보기(표지, 목차, 각 CHAPTER 일부, 뒤표지)



 

■ 예약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 도서11번가 / 알라딘 / 예스이십사 / 인터파크 /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책 / 포스트 / 유튜브 / 인스타그램 / 트위터 /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