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우리 앱스 스크립트로 프로그램 만들고 칼퇴할까요?

단순하고 반복되는 작업을 하다 보면 한 번쯤 이런 생각을 할 때가 있지 않나요? '마우스 클릭 한 번으로 휘리릭~ 일이 끝날 수는 없을까?' 하지만 함수와 수식은 복잡하고, 프로그래밍은 더더욱 모르며, 개발자도 아닌 내가 과연 할 수 있을지 엄두가 나지 않을 겁니다. 만약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매우 편리하며, 배우기 쉬운 도구가 있다면 어떠세요? 업무 자동화는 꿈이 아닙니다. 바로 앱스 스크립트가 있다면 말이죠.

 

야호! 벌써 끝났네? 칼퇴한다!(사진: Unsplash의 Priscilla Du Preez)

 

구글에서는 구글 워크스페이스라는 온라인 협업 도구를 제공합니다. 문서, 프레젠테이션, 캘린더, 드라이브 등 아주 다양하죠. 앱스 스크립트는 업무를 자동화하는 데 아주 큰 도움을 주는 구글 워크스페이스 애플리케이션 중 하나입니다. 도구 간 연동이 매우 편리하고, 인터넷만 연결된다면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바로 프로그래밍을 시작할 수 있답니다.

 

《자동화 실무 사례로 배우는 구글 앱스 스크립트》는 말만 들어도 어려운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기본 개념과 기초 문법은 물론 구글 라이브러리 활용법을 매우 쉽게 설명합니다. 또한, 이메일 발송, 문서 발행, 스케줄 등록, 재고 관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만들어보면서 프로그램 개발을 몸에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여기에 더해 모든 직장인의 필수 업무죠? 데이터 분석에 아주 유용한 스프레드시트로 분석표 및 차트를 만들어 한눈에 들어오는 보고서를 작성해봅니다.

 

모든 직장인의 꿈, 업무 자동화를 이뤄줄 《자동화 실무 사례로 배우는 구글 앱스 스크립트》

 

개발자가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누구나 쉽게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자신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을 만들어볼까요? 업무 자동화의 길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이 책에서 배우는 주요 내용

  • 함수와 수식으로 데이터 분석하기
  • 스프레드시트로 회계 보고서 작성하기
  • 프로그래밍의 기본 개념과 문법
  • 구글 라이브러리 구조와 사용 방법
  • 앱스 스크립트로 캘린더 등록, 문서 발행 등 직접 프로그램 만들기

 

■ 미리보기(차례, 베타리더후기, 머리말, 이 책에 대하여, 본문 일부)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도서11번가]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포스트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