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이 책을 따라 하는 것으로 우리 아이의 '코딩 교육'을 시작하세요!

어떻게 하면 더 쉽고 간단하게 코딩을 배울 수 있을까요? 요즘 학교 선생님과 방과 후 교사, 학생, 학부모들은 모두 이런 고민을 안고 있습니다. 이 고민에는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해 보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작년에 《코딩 교육을 위한 마이크로비트》 출간한 이후 마이크로비트를 더욱더 깊이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한 20개의 예제와 함께라면, 코딩에 대한 재미는 물론 논리적인 사고까지 자연스레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 전 세계 마이크로비트 독점 제조/유통 회사, 엘리먼트14 정재철 한국지사장


정말로 어떻게 하면 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배울 수 있을까요? 코딩이 쉽고 재밌기나 한 것일까요? 

이런 고민과 의구심, 이 책으로 날려 드리겠습니다!


《지니어스키트로 배우는 마이크로비트》

마이크로비트로 놀면서 배우는 코딩의 기초!


집중력 약한 우리 아이들, 이제 마이크로비트를 가지고 놀면서 자연스럽게 코딩을 배울 수 있습니다!

그러면 왜 이 책으로 코딩을 배우면 좋은지 알아볼까요?


하나, 20개의 마이크로비트 프로젝트를 만들면서 자연스럽게 코딩을 배울 수 있어요!

우선 이 책은 작년에 출간되어 아직까지 꾸준히 좋은 반응을 끌고 있는 《코딩 교육을 위한 마이크로비트》 필진이 준비한 두 번째 책입니다. 첫 책과 비교하자면, 더욱 흥미있고 재미있고 깊이있는 예제를 무려 20개나 준비했습니다. 이 20개의 프로젝트를 모두 따라 해보고 나면 '내가 할 수 있을까?'가 아니라 '나도 할 수 있구나!'라고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둘, 다양한 부품으로 구성된 지니어스키트로 마이크로비트를 200% 활용할 수 있어요!

지니어스키트는 아이씨뱅큐에서 판매하는 마이크로비트용 베이직 키트입니다. 마이크로비트로 코딩을 배울 때 기본적으로 필요한 모듈들을 모아둔 것이죠. 이 키트를 활용하면 마이크로비트 왕초보라도 재밌는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셋,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구성했습니다!
하드웨어 따라 하기 => 소프트웨어 따라하기 => 전체 알고리즘 살펴보기 => 프로젝트 정복하기 순으로 구성하여 누구나 책을 따라 하기만 하면 20개의 프로젝트를 무사히 완성할 수 있습니다. 


넷, 그래도 여전히 코딩이 어렵다면! 동영상을 보면서 따라 해 보세요. 

이 책에 수록된 프로젝트 모두에 대한 제작 과정을 동영상으로도 제공합니다. 


그래도 더 알고 싶은 부분이 있거나 부족한 설명이 있다면 언제든지 마이크로비트 카페로 찾아가 질문해 주세요! 언제나 여러분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해 줄 것입니다. 


■ 샘플 PDF(차례, 추천의 말, 머리말, 이 책에 대하여, 프로젝트 07 토양 습도 센서를 이용한 거짓말 탐지기)

지니어스키트로배우는마이크로비트_sam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