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펍에서 오랜만에 게임 책을 소개합니다. 작년 2월에 [동영상과 함께하는 언리얼 엔진 4 블루프린트 게임 만들기]를 펴낸 후 1년이 지났네요. 최근 언리얼의 성장세가 눈에 띌 정도이긴 하지만, 아직 유니티로 게임을 만드는 분이 더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책이 게임 프로그래머에 도전하는 분들, 그리고 아직 프로페셔널한 게임 개발자라고 자평하기 어려운 분들에게 좋은 가이드가 되었으면 합니다. 



일본에서는 작년 7월 말에 출간되었는데, 현재까지도 유니티 게임 서적 중 1~2위를 다툴 만큼 인기가 높은 책입니다. 원서는 유니티 5.2.1 기준으로 되어 있었으나, 번역하면서 최신 버전인 5.3.4를 기준으로 전부 변경하여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베타리더들의 의견과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느라 수고해주신 정인식 역자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가 베타리더 제도를 도입한 후 펴낸 책이 쉰 권 가까이가 되는데, 이번 책은 이례적으로 베타리더 아홉 분 모두가 극찬을 해주셔서 저희도 놀랐습니다. 비록 국내 저자가 쓴 책은 아니지만, 제대로 쓴 유니티 입문서인 것 같아 보람을 가져볼까(?) 합니다. ^^


책 도입부에서는 유니티에 대한 개요와 설치, 그리고 3D 오브젝트를 다루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그런 후에 '공 굴리기', '캔디 떨어뜨리기', '네지코 런', '하늘을 나는 물범' 등의 예제 게임을 통해 충돌과 물리 엔진, 3D 게임 제작, 2D 스프라이트 사용법 등을 차근차근 배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마지막 장과 부록을 통해서는 완성된 게임을 애플의 앱스토어와 구글의 플레이 스토어에 공개하는 방법과 본문에서 소개하지 못한 앱 안의 광고 게재 방법, 개발 효율성을 높이는 전통적인 에셋, 플러그인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아래 샘플 파일로 어떤 책인지 다시 한 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책은 20일에 출간 예정이며 인터넷서점에서는 오늘부터 예약주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유니티 게임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사랑받는 책이 되길 바랍니다!


■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머리말, 이 책에 대하여, 베타리더 후기, 0장 '유니티의 특징과 개요'

유니티5로만드는3D2D스마트폰게임 개발_sample.compressed.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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