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도커: 설치에서 운영까지

그동안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 책은 현재 절판입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자와 시스템 운영자를 위한 최고의 선택!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O'Reilly Media

원서명 Docker: Up and Running(ISBN: 9781491917572)

저자명 칼 마티아스, 션 P. 케인

역자명 박종영

출판일 2016년 7월 20일

페이지 264쪽

시리즈 I♥Cloud 11 (아이러브클라우드 11)

판 형 (188*245*13)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24,000원

ISBN 979-11-85890-57-9 (93000)

키워드 리눅스, 데브옵스, 클라우드, 컨테이너, 배포, DevOps

분야 리눅스 / 클라우드 컴퓨팅


관련 사이트

아마존 도서소개 페이지

원출판사 도서소개 페이지


관련 포스트

2016/07/08 - [출간전 책소식] - 데브옵스(DevOps)의 핵심 도구, 도커!


관련 시리즈

I♥Cloud(아이러브클라우드)


관련 도서

러닝 스파크: 번개같이 빠른 데이터 분석

빅 데이터 시대의 하둡 완벽 입문(제2판)

스칼라로 배우는 함수형 프로그래밍

Chef Solo 입문: 인프라스트럭처 자동화 프레임워크

전문가를 위한 10년 활용 리눅스 시스템

김태용의 리눅스 쉘 스크립트 프로그래밍 입문


관련 파일 다운로드

52페이지의 파일 예제



강의보조 자료

교재로 채택하신 분들은 메일을 보내주시면 아래의 자료를 보내드리겠습니다: jeipubmarketer@gmail.com

■ 본문의 그림과 표


샘플 PDF(차례, 추천사, 옮긴이 머리말, 이 책에 대하여, 베타리더 후기, 1장 소개)

도커설치에서운영까지_sample.pdf


정오표 페이지

■ (등록되는 대로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도서 소개

소프트웨어 개발자와 시스템 운영자를 위한 최고의 선택!


도커는 소프트웨어를 대규모로 배포하는 방식을 빠르게 바꾸고 있다. 하지만 리눅스 컨테이너가 여러분의 워크플로에 적합할지를 판단하는 것은 (그리고 세세한 부분까지 제대로 연동하는 것은) 그리 간단한 일이 아니다. 저자들의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한 설명과 함께 도커를 이용하여 어떻게 애플리케이션과 의존 라이브러리들을 패키징하고, 테스트하고, 전송하고, 확장하는지, 그리고 운영 환경에서 컨테이너를 어떻게 지원하는지를 명확하게 안내해 준다.


뉴 렐릭(New Relic)의 사이트 안정화 엔지니어인 두 저자는 도커의 초기 릴리스 직후부터 실제 운영 환경에서 도커를 사용하며 체득한 것들을 이 책에서 아낌없이 풀어냈다. 그래서 자신들이 겪은 다양한 실패를 독자들이 범하지 않으면서도 도커라는 기술의 열매를 얻도록 도와준다.


이 책의 주요 내용

■ 애플리케이션의 의존성 관리와 배포 절차를 간소화하는 방법

■ 도커 이미지와 컨테이너, 명령행 도구의 사용법

■ 운영 환경에서 도커 기반 리눅스 컨테이너의 배포와 테스트

■ 컨테이너의 구성 요소와 내부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 그리고 컨테이너 디버깅

■ 사내 데이터 센터나 클라우드 환경 내에서 제품 컨테이너를 대규모로 배포하는 방법

■ 배포 도구, 네트워킹, 오케스트레이션, 보안, 설정 등 도커와 관련된 고급 주제


이 책의 대상 독자

이 책은 일정 규모 이상의 운영 환경에서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배포하는 복잡한 워크플로 문제를 겪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다. 만약 당신이 도커, 리눅스 컨테이너, 데브옵스(DevOps), 대규모로 확장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인프라 등에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은 당신을 위한 것이다.


지은이 소개

칼 마티아스(Karl Mattias)

스타트업부터 포천 500대 기업까지 다양한 곳에서 개발자, 시스템 운영자, 네트워크 엔지니어 등으로 일해 왔다. 독일과 영국의 스타트업에서 몇 년간 일한 후 뉴 렐릭(New Relic)의 사이트 안정화 선임 엔지니어로 일하기 위해 최근 가족과 함께 미국 오리건 주 포틀랜드로 돌아왔다. 디지털과 관련된 것들에 시간을 쏟지 않을 때는 두 딸과 함께 구식 카메라로 사진을 찍거나 자전거 하이킹을 즐긴다.


션 P. 케인(Sean P. Kane)

다양한 분야의 제품 운영과 관련하여 풍부한 경력을 지니고 있으며, 현재 뉴 렐릭에서 사이트 안정화 책임 엔지니어로 근무 중이다. 벨로시티(Velocity)를 포함해 수많은 콘퍼런스와 미트업에서 피로 누적 및 하드웨어 자동화 같은 주제들을 발표해 왔다. 션은 청소년기 대부분을 해외에서 보냈으며, 링글링 브로스 앤드 바넘 앤드 베일리 클라운 칼리지(Ringling Bros. and Barnum & Bailey Clown College, 1997년 폐교한 미국의 서커스 곡예학교) 수료, 두 번의 CIA 여름 인턴십, 알래스카 주의 최초의 웹사이트 구축 등 삶의 다양한 경험을 찾아다녔다. 현재는 미국 북서부 지역에서 아내와 아이들과 함께 여행과 사진 찍기 등을 즐기며 살고 있다.


옮긴이 소개

박종영

한국 오라클, 세븐 네트웍스 코리아를 비롯한 여러 회사에서 DBMS 엔진 및 푸시 메시징 엔진 등을 개발했으며, 그루터를 거쳐 지금은 쿠팡에서 빅 데이터 관련 개발 업무를 하고 있다. 아파치 타조(http://tajo.apache.org) 커미터로도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러닝 스파크》가 있다.


차례

Chapter 1 소개 _ 1

도커의 탄생 _ 1

도커의 전망 _ 2

도커 워크플로의 장점 _ 4

도커가 대신할 수 없는 것 _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