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러닝 스칼라

객체지향 프로그래머를 위한 최적의 스칼라 입문서!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O’Reilly

원서명 Learning Scala(원서 ISBN 9781449367930)

저자명 제이슨 스와츠

역자명 김정인, 강성용

출판일 2017년 04월 17일

페이지 292쪽

시리즈 (없음)

판 형 (188*245*14)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24,000원

ISBN 979-11-85890-79-1 (93000)

키워드 Scala / 함수형 프로그래밍/ 스칼라 / 컬렉션 / 객체지향 / JVM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스칼라


관련 사이트

아마존 도서 소개 페이지

원출판사 도서 소개 페이지


관련 포스트

2017/04/11 - [출간전 책소식] - 객체지향 프로그래머를 위한 최적의 스칼라 입문서


관련 시리즈

■ (없음)


관련 도서

스칼라로 배우는 함수형 프로그래밍

하스켈로 배우는 함수형 프로그래밍


관련 파일 다운로드

예제 코드



강의보조 자료

교재로 채택하신 분들은 메일을 보내주시면 아래의 자료를 보내드리겠습니다: jeipubmarketer@gmail.com

■ 본문의 그림과 표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이 책에 대하여, 배타리더 후기, 1장 '스칼라 시작하기', 2장 '데이터로 작업하기: 리터럴, 값, 변수, 타입')

러닝스칼라_sample.pdf


정오표 페이지

http://jpub.tistory.com/686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도서 소개

객체지향 프로그래머를 위한 최적의 스칼라 입문서!


왜 스칼라를 배울까? 이 객체지향 함수형 프로그래밍 언어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 여러분이 데이터 과학자나 분산 컴퓨팅 전문가일 필요는 없다. 이 책은 구문 다이어그램, 그리고 예제와 실습을 적절히 제공하여 스칼라를 포괄적이지만 이해하기 쉽게 소개하고 있다. 여러분은 고차 함수와 불변의 데이터 구조에 뛰어들기 전에 스칼라의 핵심 타입과 구문에 대해 먼저 배우게 될 것이다.

저자 스와츠는 자신의 기술이 나아지기를 원하는 루비나 파이썬 개발자에게 스칼라의 간결하고 표현력 있는 구문이 얼마나 이상적인지를 잘 보여준다. 또한, 어떠한 애플리케이션에도 충분히 안정적이고 빠른 실행을 보장하는 타입 안전성과 성능을 지닌 스칼라를 잘 묘사하고 있다.


이 책의 주요 내용

■ 핵심 데이터 타입, 리터럴, 값, 변수에 대한 학습

■ 스칼라 문법의 기초인 표현식을 생각하고 작성하는 방법

■ 불변의 데이터 구조를 익히고 이를 타입에 안전하고 선언적인 연산으로 변경하는 방법

■ 기존 연산을 단순화시키거나 여러분만의 영역에 특화된 언어를 시작하기 위한 맞춤형 이항

연산자 작성법

■ 완전한 재사용을 위해 하나 이상의 트레이트로 구성된 클래스를 생성하거나 인스턴스

생성 시 클래스들을 혼합한 새로운 기능 제작법


누구를 위한 책인가?

이 책은 지금까지 자바(Java), 루비(Ruby), 파이썬(Python)과 같은 객체지향 언어로 작업해왔으며, 스칼라를 배워 자신의 기술을 발전시키고자 하는 개발자들을 위한 책이다.


추천사

《러닝 스칼라》는 우리에게 친숙한 객체지향 스타일을 스칼라의 자연스러운 특징들과 결합하여 초보자들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은 처음 스칼라를 시작할 때 읽고 싶었던 바로 그 책이다!

_ 캐서린 펠로우, 컴캐스트(Comcast)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지은이 소개

제이슨 스와츠(Jason Swartz)

제이슨 스와츠는 샌프란시스코에서 스칼라 커뮤니티 행사를 기획하고, 넷플릭스의 소비자 디바이스 프로그램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이며,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표현력 높은 프로그래밍 언어와 간결한 사용자 문서화를 좋아한다. 함수형 프로그래밍으로 전향하기 전에는 이베이(eBay)에서 개발자 문서와 지원팀을 관리하였으며, 자바 기반의 홍보 및 머천다이징 플랫폼을 구축했다. 애플(Apple)에서 도구와 UI 프로토타입을 만들기도 했었다.


옮긴이 소개

김정인

평생을 문과 성향이라 생각하며 지내왔지만, 학업을 포함하여 20여 년간 IT 분야에 종사했다. 회사라는 우산에서 벗어나 꿈이었던 번역을 시작하기 전까지는 BI/BA 분야에 몸담았다. 바라는 것은 늘 이 책으로 가장 먼저 배우는 사람의 자세로 이 일에 임하는 것이다. 현재 가장 관심 있는 분야는 재활운동이다.


강성용

수능 모의고사를 치르다 교실을 뛰쳐나왔던 그날 이후로 지난 16년간 개발자로 일했으며, 지금은 1인 회사를 만들고 혼자서 사장 노릇 중이다. 역자에 대한 소식은 ulzima.com에서 볼 수 있다. 옮긴 책으로는 《리뷰의 기술》, 《윈도우 파워셸 3 시작하기》, 《C 포인터의 이해와 활용》, 《자바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제4판)》이 있다.


차례

1부 핵심 스칼라

1장 스칼라 시작하기 _ 3

스칼라 설치하기 _ 3

스칼라 REPL 사용하기 _ 5

요약 _ 7

연습문제 _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