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iOS 프로그래밍은 SwiftUI로 시작하자

2019년 6월, 애플이 WWDC 2019에서 SwiftUI를 발표한 지도 4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SwiftUI는 해를 거듭하면서 더욱 단단해지고 안정화되고 있습니다. SwiftUI를 사용하는 것이 iOS 프로그래밍을 위한 유일한 방법은 아니지만, SwiftUI를 빼고는 설명할 수 없을 정도까지 중요한 방법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애플에서도 처음 iOS 프로그래밍을 배울 때 SwiftUI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출처: 애플 홈페이지

 

SwiftUI는 빠른 스위프트 언어의 장점을 살리며, 단 한 번의 개발로 모든 애플 플랫폼에서 동작이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SwiftUI에서는 코드 에디터에 코드를 작성하면 프리뷰 캔버스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인터페이스를 빌드할 수 있는 직관적인 디자인 도구가 포함되어 있으며, 변경 사항을 즉시 재컴파일하고 실행 중인 앱 버전에 삽입하므로 상시 확인 및 편집이 가능한 장점도 있습니다.

 

9월 22일 출간됩니다!

 

이 책은 SwiftUI를 기반으로 한 iOS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모든 과정을 담았습니다. 정말 친절하게도 애플 개발자가 되기 위한 애플 개발자 프로그램 가입 방법과 개발 환경 구축 과정도 설명합니다. 스위프트 프로그래밍 언어의 내용도 다루고 있어 처음 iOS 프로그래밍을 시작하는 사람도 볼 수 있으며, SwiftUI의 거의 모든 기능을 담고 있습니다. 책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었다면, 만든 앱을 패키징하고 앱 스토어에 업로드하여 배포하는 것까지 모두 보여줍니다. 이렇게 많은 내용을 담다 보니 챕터가 64개나 담겼는데요. 그렇다고 사전식으로 기능을 나열한 책은 아닙니다. 실전에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튜토리얼 예제도 13개나 담았고, 튜토리얼을 포함한 모든 실습은 제공되는 예제 코드와 함께 작업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소개하고 있어요.

 

앱으로 구현하고 싶은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있나요? 그럼, 이 책으로 iOS 프로그래밍을 시작해보세요.

 

 

여러분의 멋진 아이디어가 애플리케이션으로 구현되는 데 이 책이 훌륭한 가이드가 되길 바랍니다.
그리고 언젠가 여러분의 애플리케이션을 앱스토어와 제 아이폰에서 만나길 기대합니다. 

_옮긴이 황반석

 

 

 

■ 미리보기(차례, 옮긴이 머리말, 베타리더 후기, 본문 일부)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도서11번가]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포스트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