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핵심만 골라 배우는 오브젝티브-C 2.0

이 책은 현재 절판입니다. 그간 읽어주신 독자들께 감사드립니다.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Payload Media
원서명  Objective-C 2.0 Essentials, second edition
저자명  닐 스미스(Neil Smyth)
역자명  황반석
출판일  2011년 12월 6일
페이지  248쪽
시리즈  I♥Mobile 15 (아이러브모바일 15)
판  형  4*6배판 변형(188*245) 반양장(Soft Cover)
정  가  22,000원
ISBN  978-89-94506-29-6  부가기호: 13560
분  야  프로그래밍 언어 / 오브젝티브-C
키워드  아이폰 / 아이패드 / 맥 OS / Xcode / GNUstep / 데이터 타입 / 연산자 / 표현식 / 객체지향 / Foundation 프레임워크 / 문자열 /

전자책
 ■  앱북(아이패드용): 11.99$ 

관련 사이트

아마존 도서소개페이지(저희가 계약한 책은 현재 링크의 개정판임을 밝혀 드립니다)
저자가 운영하는 전자책 출판사의 책들

독자 Q&A

역자가 운영하는 네이버 까페, 피뤄의 컴퓨터

관련 포스트
2011/11/24 - [출간전 책소식] - 엑기스만 모아 놓은 오브젝티브-C 2.0 책이 출간됩니다.

관련 도서
 핵심만 골라 배우는 iOS 6 프로그래밍
렛츠 고! iOS4 애플리케이션 개발
맥과 아이폰 개발자를 위한 Xcode
입문자를 위한 아이폰 게임 개발
오브젝티브-C로 배우는 아이폰 게임 개발

정오표 페이지
■ 번역서 정오표 페이지(등록되는 대로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샘플 챕터(차례를 비롯한 앞부속물, 1장 이 책에 대하여, 7장 오브젝티브-C 2.0의 데이터 타입, 23장 오브젝티브-C 함수의 개요, 찾아보기)

오브젝티브 C2.0 부속물.pdf

오브젝티브 C2.0 1장.pdf

오브젝티브 C2.0 7장.pdf

오브젝티브 C2.0 23장.pdf

오브젝티브 C2.0 찾아보기.pdf



소스코드 다운로드(이 책의 소스 코드는 각 챕터별로 분리된 조각으로 이루어져 제공해드릴 수가 없음을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 순)


도서 소개
오브젝티브-C 2.0 쾌속 학습 가이드!

iOS와 Mac 개발의 시작, 그것은 바로 오브젝티브-C 언어를 정확하게 배우고 습득하는 일일 것이다. Xcode와 Interface Builder라는 강력한 도구들을 애플이 제공하지만, 애플리케이션에 생명을 불어넣는 것은 결국 오브젝티브-C 언어로 된 프로그래밍이다. 여러분이 꿈꾸는 킬러 앱(Killer Application)을 현실화해 줄 그 출발은 바로 이 책, 『핵심만 골라 배우는 오브젝티브-C 2.0』이 될 것이다.

이 책은 아이폰(아이팟 터치) 그리고 아이패드뿐만 아니라 맥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사용되는 오브젝티브-C에 대하여 핵심적인 내용을 다양한 예제와 함께 다루고 있다. 방대한 오브젝티브-C 2.0 내용들 중 가장 많이, 그리고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것들에 대해 일목요연한 구성을 통해 설명하고 있는 이 책은 변수와 루프, 흐름 제어와 같은 오브젝티브-C의 기초들을 포함할 뿐만 아니라 오브젝티브-C Foundation 프레임워크와 메모리 파일 등을 이용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세부사항들도 다루고 있다. 더불어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배경 지식들도 제공한다. 오브젝티브-C 2.0의 핵심 문법을 빠르게 습득할 수 있도록 따라 하기 쉬운 34개의 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개발을 처음 시작하는 프로그래머들뿐만 아니라 다른 개발 경험이 많은 개발자에게도 아이폰(아이팟 터치), 아이패드, 그리고 맥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빠르게 착수할 수 있는 가이드 역할을 해줄 것이다.

이 책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다루고 있다.

• 다양한 플랫폼에 오브젝티브-C를 설치하는 방법들을 설명한다.
• 오브젝티브-C 프로그래밍의 기본 문법들을 설명한다.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한 개념과 오브젝티브-C 2.0의 특징들을 설명한다.
• 오브젝티브-C에서의 클래스와 함수를 선언하고 호출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 NSString과 NSMutableString으로 오브젝티브-C의 문자열 객체를 다루는 방법을 배운다.
• NSArray와 NSMutableArray를 가지고 배열 객체로 작업하는 방법들을 배운다.
• NSDictionary와 NSMutableDictionary 등의 주요 클래스들에 대해 설명한다.
• 파일, 디렉터리들을 생성하고 이용하는 방법들을 설명한다.
• #define과 #undef, 그리고 #import 등 전치리 지시자를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독자 A/S: 피뤄의 컴터책(http://cafe.naver.com/petersbook)

저자 소개
닐 스미스(Neil Smyth)

닐 스미스는 20년 이상의 IT 개발 경력을 가지고 있다. 특히 프로그래밍 언어와 기업용 개발 도구, 그리고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전문으로 해왔으며, 시스템 프로그래밍과 웹 개발, 그리고 마케팅을 담당했었다. 닐은 IT 학사 학위를 가지고 있고, Network+와 Project+, 그리고 자바와 마이크로소프트 MCP 자격증들을 가지고 있다. 또한 그는 12종의 기술 관련 서적을 집필하였으며, 현재는 미국에 위치한 인터넷 출판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회사인 Payload Media의 공동 창업자이자 CEO로 재직 중이다.

역자 소개
황반석

한양대학교에서 컴퓨터 공학을 전공한 이후 한결같이 개발자의 길을 걷고 있다. 현재는 트렌디앱(http://www.trendyapp.co.kr)의 공동창업자로 폭넓은 모바일 세계를 개척하고 펼치겠다는 푸른 꿈을 꾸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렛츠 고! iOS 4 애플리케이션 개발』(2011, 제이펍), 『입문자를 위한 아이폰 게임 개발』(2011, 제이펍), 『맥과 아이폰 개발자를 위한 Xcode』(2010, 제이펍)가 있다.

독자 A/S: 피뤄의 컴터책(http://cafe.naver.com/petersbook)

차례
Chapter 01 이 책에 대하여 _ 1

1.1 이 책을 읽고 있는 이유가 무엇인가?  1
1.2 지원되는 플랫폼  2

Chapter 02 오브젝티브-C의 역사 _ 3
2.1 C 언어  3
2.2 Smalltalk 언어  4
2.3 C 언어, Smalltalk를 만나다  4
2.4 오브젝티브-C와 애플  4

Chapter 03 Mac OS X에서의 Xcode 설치와 오브젝티브-C 컴파일하기 _ 6
3.1 Mac OS X에서의 Xcode 설치하기  7
3.2 Xcode 시작하기  8
3.3 Xcode로 오브젝티브-C 애플리케이션 개발하기  10
3.4 커맨드 라인에서 오브젝티브-C 컴파일하기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