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클린 소프트웨어: 애자일 원칙과 패턴, 그리고 실천 방법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사려 깊은 조언으로 가득한 책!

[클린 코드]의 저자, 로버트 C. 마틴의 [소프트웨어 개발의 지혜]의 복간판!


종이책 구매 사이트(가나다순)


전자책 구매 사이트(가나다순)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Pearson

원서명 Agile Software Development, Principles, Patterns, and Practices(원서 ISBN: 9780135974445)

저자명 로버트 C. 마틴

역자명 이용원, 김정민, 정지호

출판일 2017년 5월 15일

페이지 724쪽

시리즈 (없음)

판 형 46배판 변형(180*245*34)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38,000원

ISBN 979-11-85890-85-2 (93000)

키워드 애자일 / 테스트 주도 개발 / 디자인 패턴

분야 컴퓨터공학 / 소프트웨어 개발


관련 사이트

아마존 도서 소개 페이지

원출판사 도서 소개 페이지


관련 포스트

2017/05/04 - [출간전 책소식] - [소프트웨어 개발의 지혜]가 복간됩니다.


관련 시리즈

■ (없음)


관련 도서

성공적인 애자일 도입을 위한 에센셜 스크럼

C#으로 배우는 적응형 코드: 디자인 패턴과 SOLID 원칙 기반의 애자일 코딩


관련 파일 다운로드

예제 소스 코드



강의보조 자료

교재로 채택하신 분들은 메일을 보내주시면 아래의 자료를 보내드리겠습니다: jeipubmarketer@gmail.com

■ 본문의 그림과 표


샘플 PDF(차례, 디자인 패턴 리스트, 추천사, 한국어판 서문, 옮긴이 머리말, 이 책에 대하여, 베타리더 후기, 1장 '애자일 실천방법', 2장 '익스트림 프로그래밍 소개')


정오표 페이지

http://jpub.tistory.com/691

종이책 구매 사이트(가나다순)


전자책 구매 사이트(가나다순)


도서 소개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사려 깊은 조언으로 가득한 책!


《클린 코드》를 비롯한 베스트셀러 저자이자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가로 저명한 로버트 C. 마틴은 이 책을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자, 프로젝트 관리자,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리더들이 안고 있는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애자일 개발 방식의 창시자 중 한 명이기도 한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애자일 개발 방식과 익스트림 프로그래밍에 대해 포괄적이고 실용적인 튜토리얼을 제공한다.


이 책의 주요 특징

  • 소프트웨어 개발자와 프로젝트 관리자에게 애자일 개발 방식을 통해 프로젝트를 예산과 일정에 맞게 끝내는 방법을 안내한다.
  • 익스트림 프로그래밍을 사용해 계획하고, 테스트하고, 리팩토링하고, 짝 프로그래밍하는 방식을 보여주기 위해 실제 사례 연구를 사용한다.
  • 재사용 가능한 풍부한 C++와 자바 코드를 담고 있다.
  • UML과 디자인 패턴을 사용해 고객 지향적 시스템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추천사

“나는 이런 책을 정말 오래 기다려왔다. 마틴은 우리의 기술 향상에 필요한 실용적인 지식으로 무장된 사람이다.”

_마틴 파울러 / 컨설턴트이자 《리팩토링》의 저자


“아마 이 책은 애자일 방법, 패턴, 그리고 현대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방식의 기초를 하나로 엮어낸 첫 번째 책일 것이다. 밥 마틴이 말하면, 주의 깊게 들어라.”

_존 블리스사이즈 / 컨설턴트이자 《Pattern Hatching: Design Patterns Applied》의 저자


“밥 마틴은 숙련된 개발자와 교육자로서의 재능을 이 책에 모두 쏟아부었다. 그만의 실용적 통찰력과 유쾌한 문체가 가득한 책이다.”

_크레이그 라만 / 컨설턴트이자 《UML과 패턴의 적용》의 저자


저자 소개

로버트 C. 마틴(Robert C. Martin)

‘밥’이라고 불리며, 오브젝트 멘토(Object Mentor, Inc.)의 창립자이자 대표다. 밥과 그의 소프트웨어 컨설턴트 팀은 객체 지향 디자인, 패턴, UML, 애자일 방법론, 그리고 익스트림 프로그래밍으로 전 세계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클린 코드》, 《UML 실전에서는 이것만 쓴다》를 포함한 베스트셀러의 저자이기도 한 그는 《Pattern Languages of Program Design 3》의 편집위원장, 《More C++ Gems》의 편집위원이었으며, 제임스 뉴커크와 《XP in Practice》를 공동 저술하기도 했다. 1996년부터 1999년까지는 의 편집위원장이었으며, 국제 콘퍼런스와 무역 전시회에서 유명한 강연자이기도 하다.


역자 소개

이용원

중앙대학교 컴퓨터공학과에서 소프트웨어공학 전공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고, 여러 금융 시스템에 아키텍트로 참여했다. 현재는 처브그룹 에이스손해보험에서 아키텍트로 일하고 있으며, 금융정보보호, 클라우드 컴퓨팅과 IT 컴플라이언스 분야로 관심 영역을 넓히고 있다. 《엔터프라이즈 자바빈즈》(대청)와 《J2EE 응용과 디자인 패턴》(대청)을 썼고, 《EJB 디자인 패턴》(인사이트), 《실용주의 프로그래머를 위한 단위 테스트 with JUnit》(인사이트), 《UML 실전에서는 이것만 쓴다》(인사이트) 등을 번역하였다.


김정민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를 졸업하고 SK텔레콤 정보기술연구원에서 Billing/OSS, ICIS 분야의 대형 프로젝트에 PM으로 참여하였다. 소프트웨어에 관한 특허 소송 및 프로그램 저작권 문제 등 기술과 법 관련 분야로 관심 영역을 넓히고 있다. 옮긴 책으로 《실용주의 프로그래머를 위한 프로젝트 자동화》(인사이트), 《컴퓨터 프로그램의 구조와 해석》(인사이트), 《프로그래밍 수련법》(인사이트) 등 10여 종 이상이 있다.


정지호

서울대학교에서 영어를 전공하고 경제학을 부전공했다. 한국어 Text To Speech 서버의 통신 하위 시스템, 유아용 한글 게임 ‘디디미’, 영어 교육 솔루션인 ‘Dr. Listening’ 등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파이썬, 펄, 루비 같은 동적 프로그래밍 언어를 좋아해서 큰 규모의 시스템에 통합하는 일이나 UML을 동적 언어에 적용하는 방법을 연구 중이다. 현재는 법무법인 광장에서 변호사로 일하고 있고, 법무 관련 업무와 IT 기술을 접목하는 일에도 관심을 갖고 있다.


차례

PART 1 애자일 개발

CHAPTER 01 애자일 실천방법 _ 4

CHAPTER 02 익스트림 프로그래밍 소개 _ 15

CHAPTER 03 계획 세우기 _ 27

CHAPTER 04 테스트 주도 개발 _ 34

CHAPTER 05 리팩토링 _ 45

CHAPTER 06 프로그래밍 에피소드 _ 59